디즈니+(Disney+), 애플 TV 4K에서 발생하던 4K HDR 문제 해결

디즈니+(Disney+)가 두 달 만에 애플 TV 4K(Apple TV 4K)에서 발생하던 4K HDR 관련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프레임 레이트 맞춤(Match Frame Rate)와 다이내믹레인지 맞춤(Match Dynamic Range)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Apple TV 4K
이 문제는 삼성 스마트 TV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해결되어 다시 4K HDR10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사용을 위해 사용자는 디즈니+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삼성 스마트 TV에서 발생한 문제는 주로 4K HDR 재생에서 발생했으며, 디즈니가 HDR10+ 지원을 추가하려는 과정과 관련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앱 버전 4.11.0에서는 애플 TV 4K에서 모든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4K, HDR10, 돌비 비전(Dolby Vision) 콘텐츠 재생 시 프레임 레이트와 다이내믹 레인지가 정확히 전환됩니다.
새로운 디즈니+ 앱은 tvOS 18과 tvOS 26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애플 TV 4K는 과거 디즈니+ 감상에 최적의 기기로 평가받았으나, 최근 문제로 인해 입지가 흔들렸습니다. 그러나 이번 수정으로 다시금 최고의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는 tvOS 18 또는 tvOS 26을 사용하더라도 앱 버전을 4.11.0으로 업데이트하면 개선된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