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McIntosh) 스트리밍 DAC 신제품 DS200 국내 출시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파이 제조사 매킨토시(McIntosh)가 간편한 스트리밍 환경과 고급 DAC 성능을 조합한 신제품 DS200 스트리밍 DAC를 국내에 발매합니다.
신제품은 별도의 전용 앱이나 복잡한 설정 없이 스마트 기기에서 바로 음악을 전송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하면서, 매킨토시 특유의 고품질 사운드를 실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McIntosh DS200
매킨토시 DS200은 코부즈 커넥트(Qobuz Connect),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를 지원하여 사용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스트리밍 서비스 앱에서 그대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단순한 리모컨 역할만 수행하며, 음원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DS200으로 전송됩니다.
매킨토시 DS200 소개 동영상
이외에도 애플 에어플레이(Apple AirPlay), 구글 캐스트(Google Cast), 블루투스(Bluetooth) 등 추가적인 무선 스트리밍 옵션도 갖췄습니다. 2개의 와이파이(Wi-Fi) 안테나와 1개의 블루투스 안테나가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보장하며, 유선 연결을 위한 이더넷 포트 역시 제공합니다.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와 연동되어 음성으로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5.0, AAC, aptX HD, aptX LL을 지원하여 고해상도 음원 및 저 지연 재생이 가능합니다.
사운드의 핵심인 DAC에는 차세대 쿼드 밸런스(Quad Balanced) 8채널 32비트 DAC를 탑재하였습니다.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와 낮은 왜곡을 바탕으로 까다로운 오디오파일들도 만족시킬 수준의 투명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DS200은 룬 레디(Roon Ready) 인증과 룬 테스티드(Roon Tested)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으며, 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환경을 보장합니다.

매킨토시 DS200은 다양한 스트리밍 기능을 지원합니다.
연결성 역시 충실합니다. DS200은 총 8개의 디지털 입력을 갖춰 CD 플레이어나 튜너 등 다양한 기기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USB 입력은 최대 DSD512 및 DXD 384 kHz까지, 광/동축 입력은 최대 24bit/192 kHz까지 지원합니다. HDMI(ARC) 입력도 제공하여 TV 시청 시 사운드바를 능가하는 오디오 품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돌비(Dolby) 및 DTS 멀티채널 오디오를 2채널로 다운믹스하여 재생합니다.

매킨토시 DS200 후면
아날로그 출력은 밸런스(XLR)와 언밸런스(RCA)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고정 출력 모드뿐 아니라 볼륨 조절이 가능한 모드도 지원해, 파워앰프에 직접 연결하는 구성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은 블랙 글래스 페이스플레이트, 로터리 노브, 조명 로고 등 전형적인 매킨토시 요소를 그대로 계승했으며, CNC 가공된 알루미늄 엔드 캡이 고급스러움을 완성합니다. 데이터 입력(Data IN), 전원 제어(Power Control), RS232와 같은 컨트롤 포트도 마련돼 시스템 통합에도 용이합니다.

DS200은 매킨토시 고유 디자인을 이어받았습니다.
매킨토시는 “DS200은 스트리밍의 편리함과 하이엔드 DAC의 성능을 동시에 원하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궁극의 럭셔리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매킨토시 DS200 스트리밍 DAC는 AV 플라자에 전시중이며, 예약(02-3472-3955)을 통해 청음이 가능합니다.

-
McIntosh(매킨토시) DS200 스트리밍 플레이어7,920,0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