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오디오(Project Audio) CD 플레이어 신제품 CD Box RS2 Tube 발매

프로젝트오디오ProJect Audio)는 자사의 최상위 라인업인 RS2 시리즈에 진공관을 탑재한 CD 플레이어 CD Box RS2 Tube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풀 밸런스 진공관 출력단, 그리고 고성능 DAC를 통합한 CD 플레이어입니다. 정밀한 재생 능력과 뛰어난 내구성, 그리고 물리 매체(Physical Media) 특유의 조작감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Project Audio CD Box RS2 Tube

신제품은 레드북(Red Book) CD 재생과 CD-DA 표준 준수에 집중하였습니다. 제조사는 “디스크에 인코딩된 정보를 있는 그대로 읽어내어 모든 원본 데이터가 손실 없이 DAC로 전달되도록 하는 1:1 재생”을 핵심 설계 철학으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CD Box RS2 Tube에는 SUOS DM-3381 드라이브 메커니즘을 탑재합니다.

핵심 부품인 드라이브는 SUOS DM-3381 메커니즘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드라이브는 간섭을 최소화하는 견고한 알루미늄 섀시와 고정밀 구조가 특징입니다. 해당 부품은 전직 필립스(Philips) CD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스트림언리미티드 옵티컬 스토리지(StreamUnlimited Optical Storage)에서 공급합니다. 이 회사는 프로젝트 오디오 본사가 위치한 비엔나 인근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도 CD 메커니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블루타이거 CD-88(BlueTiger CD-88) 서보 시스템을 결합해 정밀한 트래킹을 구현하고 읽기 오류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정확한 디지털 데이터가 DAC로 전송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D Box RS2 Tube 후면

기기의 심장이 재생 메커니즘이라면, 가장 눈길을 끄는 요소는 풀 밸런스 출력단을 구성하는 두 개의 E88CC 진공관입니다. 제조사는 진공관이 디지털 데이터 자체를 변형하지는 않지만, 아날로그 신호에 따뜻함과 음악적 유연함(Musical Fluidity)을 더해 사운드를 풍성하게 만든다고 설명합니다.


CD Box RS2 Tube 리모컨

디지털 신호 변환에는 고성능 PCM1796 DAC 칩이 사용되어 별도의 외장 DAC 없이도 앰프와 직결이 가능합니다. 물론 기존에 선호하는 DAC를 보유한 사용자를 위해 광(Optical) 및 동축(Coaxial) 디지털 출력도 지원하여 CD 트랜스포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진공관 풀 밸런스 출력의 이점을 온전히 누리기 위해서는 XLR 연결이 권장되며, XLR 입력이 없는 앰프 사용자를 위한 싱글 엔디드 RCA 단자도 제공합니다.

전면에는 LCD 스크린이 탑재되어 트랙, 재생 시간, CD 텍스트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D Box RS2 Tube는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