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오디오(Cambridge Audio) 액티브 무선 스피커 L/R 시리즈 발매

영국 하이파이의 명가 캠브리지오디오(Cambridge Audio)가 브랜드 역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올인원 액티브 스피커 라인업인 L/R 시리즈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앰프, 스트리밍 기술, 스피커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복잡한 연결 없이 고음질을 즐기려는 현대 음악 애호가들을 겨냥했습니다. L/R 시리즈는 사용 환경과 성능에 따라 플래그십 L/R X, 미드 사이즈 L/R M, 컴팩트 사이즈 L/R S의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됩니다.


Cambridge Audio L/R Series

플래그십 L/R X는 총 800W의 압도적인 출력을 자랑하며, 듀얼 5인치 우퍼와 6인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하여 서브우퍼 없이도 깊고 강력한 저역을 구현합니다. 시리즈 중 유일하게 좌우 스피커 간 완전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Cambridge Audio L/R X

미드 사이즈의 L/R M은 거실이나 개인 청취 공간에 적합한 다재다능한 모델입니다. 300W 출력과 캠브리지오디오의 4세대 스트림매직(StreamMagic) 플랫폼을 탑재하여 고해상도 스트리밍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Cambridge Audio L/R M

컴팩트 사이즈 L/R S는 책상이나 침실 등에 최적화된 모델로, 블루투스 aptX HD(Bluetooth aptX HD)를 중심으로 한 간결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100W의 출력으로 작은 크기에서도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Cambridge Audio L/R S

상위 모델인 L/R X와 L/R M에는 새롭게 개발된 28mm 토러스(Torus) 트위터가 적용되었습니다. 고리 형태의 독특한 구조를 가진 이 트위터는 내부 반사를 줄이고 왜곡을 최소화하여 더욱 정교하고 넓은 사운드스테이지를 만들어냅니다.


캠브리지오디오 L/R X 구조

또한, 캠브리지오디오가 자랑하는 스트림매직 4세대(StreamMagic Gen 4) 플랫폼을 통해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 에어플레이 2(AirPlay 2), 구글 캐스트(GoogleCast), 룬 레디(Roon Ready) 등 현존하는 대부분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고음질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R 시리즈는 총 6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합니다.

L/R 시리즈는 음향 성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가치도 높였습니다. 브랜드 특유의 플로팅 베이스(Floating Base)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블루, 그린, 오렌지, 블랙, 화이트, 리얼 월넛 등 6가지 다채로운 색상 옵션을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연결성 또한 뛰어납니다. HDMI eARC 단자를 갖춰 TV 사운드바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LP 애호가들을 위한 MM 포노 스테이지 및 아날로그/디지털 입력 단자를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L/R 시리즈 상단 조작부

캠브리지 오디오는 “L/R 시리즈는 ‘음악이 만든 사운드(Made by Music)’라는 브랜드 철학을 가장 현대적이고 편리한 방식으로 해석한 결과물”이라며, “복잡한 하이파이 시스템의 장벽을 낮추면서도 타협 없는 사운드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캠브리지 오디오 L/R 시리즈는 2026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글로벌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일정은 L/R S 3월, L/R X 6월, L/R M 8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