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솔로(Eversolo) 독특한 디자인의 패시브 북셀프 스피커 SE100 발매

DAC와 네트워크 스트리머 분야에서 독보적인 가성비와 성능으로 명성을 쌓아온 에버솔로(Eversolo)가 브랜드 최초로 컴팩트 북셀프 스피커 SE100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디지털 소스기기에 집중해 온 에버솔로의 이번 행보는 신제품 SE100을 통해 “상상을 초월하는 타협 없는 사운드”를 슬로건으로 내걸었으며, 에버솔로의 디지털 라인업과 달리 전원공급이 필요 없는 순수 패시브 방식의 스피커입니다.


Eversolo SE100

에버솔로 SE100 스피커는 디자인 측면에서 현대적인 감각의 컴팩트한 사각형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로/세로 규격이 이케아(Ikea)의 인기 수납장인 칼락스(Kallax) 유닛에 완벽하게 들어맞도록 설계되어, 데스크테리어와 공간 효율성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갈 전망입니다.


에버솔로 SE100은 이케아 칼락스에 완벽히 들어맞습니다.

SE100은 25mm 프리미엄 실크 돔 트위터와 5.25인치 페이퍼 펄프 콘 우퍼를 탑재한 2웨이 구조로, 두 드라이버는 2.6kHz에서 크로스오버 되며, 외관은 음향적으로 투명한 마그네틱 그릴로 덮여 있습니다.


에버솔로 SE100 구조

SE100은 블랙엣지 코어(BLACKEDGE CORE) 아키텍쳐를 통해 정밀하게 보정된 위상 및 시간 정렬(Time Alignment)을 통해 자연스럽고 일관된 사운드 이미징을 구현합니다. RTC(Rapid Transit Coil) 엔진은 고순도 무산소동(OFC) 보이스 코일을 채택하여 빠른 트랜지언트 응답을 실현, 미세한 뉘앙스부터 폭발적인 피크까지 정밀하게 제어합니다 또한 커스텀 드라이버는 네오디뮴 모터를 사용한 트위터와 독자적인 댐핑 포뮬러가 적용된 우퍼를 통해 에너지와 디테일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에버솔로 SE100에 탑재한 25mm 실크 돔 트위터

에버솔로 SE100에 탑재한 5.25인치 페이퍼 펄프 콘 우퍼

인클로저는 고밀도 MDF로 제작되었으며, 내부 정재파를 흡수하고 공진을 억제하기 위한 댐핑 소재가 전략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외관은 고급스러운 스타리 블랙 매트(Starry Black Matte) PU 마감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에버솔로의 음향설계 팀은 모든 커패시터와 인덕터를 수천 번의 청취 테스트를 통해 미세하게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55Hz~20kHz 사이의 핵심 주파수 대역에서 평탄한 응답 특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에버솔로 SE100의 정확한 출시 가격과 발매시기는 미정이며, 조만간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SE100 주요사양
유형: 2웨이 패시브 북셀프 스피커
주파수 응답: 55Hz ~ 20kHz (±3dB)
감도: 88dB (2.83V @ 1m)
임피던스:
크기: 290×290×180mm
마감: 스타리 블랙 매트(Starry Black Ma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