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솔로(Eversolo) 스포티파이 무손실 지원 펌웨어 V1.5.60 업데이트

에버솔로(Eversolo)는 스포티파이(Spotify) 무손실 재생 지원 펌웨어 V1.5.60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를 통해 최대 24bit/44.1kHz의 고음질 재생의 지원입니다. 사용자들은 익숙한 스포티파이 앱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에버솔로 하드웨어로 음원을 직접 스트리밍하여 한층 선명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버솔로는 이미 코부즈 커넥트(Qobuz Connect)를 통해 최대 24bit/192kHz 고해상도 PCM과 DSD, DXD 등 방대한 하이레졸루션 라이브러리를 제공해 왔으며, 이번 스포티파이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과 음질 사이에서 고민하던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강력한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개인 음원 컬렉션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서드파티 소프트웨어 없이도 에버솔로 앱 내에서 직접 메타데이터와 앨범 아트를 편집할 수 있으며, 내장 UPnP 서버 기능을 강화해 가정 내 네트워크 기기 간의 음악 공유가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기술적인 안정성 측면에서도 내실을 기했습니다. 나비드롬(Navidrome) 서버 지원이 추가되었고, 코부즈 및 DLNA 재생 시의 전반적인 시스템 신뢰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고용량 SSD와의 호환성 및 인식 속도가 개선되어 대규모 로컬 라이브러리를 운용하는 유저들의 편의를 도모했습니다. 모델별 특화 업데이트로는 플레이(Play) 시리즈를 위한 포노 게인(Phono Gain) 옵션 추가와 DMP-A10 모델의 디스플레이 수정 등이 포함되어 사용자들의 세세한 피드백을 반영하였습니다.


이번 V1.5.60 업데이트는 무선(OTA) 방식을 통해 무료로 배포되며, 지원되는 모든 에버솔로 모델에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하드웨어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사후 지원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확장해 나가는 에버솔로의 행보는 네트워크 오디오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