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프로젝터의 신모델 「SX60」 5월 중순 발매

캐논은, 액정 프로젝터의 신모델5제품을5월 중순부터 차례차례 발매한다.SXGA+해상도의 것LCOS을 탑재한 상위 모델SX6/SX60,XGA해상도의 것LCOS을 탑재한X600, 고온 폴리 실리콘 액정을 탑재했다LV-7255/LV-7250의5모델이 준비된다.각 모델의 발매일이나 가격은 이하와 같다.
■ 씨어터 모드를 탑재한 「SX60」
반사형 액정 파넬의 것LCOS(Liquid Crystal On Silicon)을 채용한 프로젝터.
일본 빅터제의0.7형태/1,400×1,050닷LCOS패널을 채용해, 독자적인 광학 엔진 「AISYS(Aspectual Illumination System)」을 탑재하는 등, 종래 모델 「SX50」의 특징을 계승.게다가 가정내에서의 영화 감상 등에 향한 「씨어터 모드」를 탑재한 것 외, 정음성의 향상이나, 「오토 셋업」기능에 의한 쓰기의 개선등을 도모할 수 있었다.
디바이스의 특성으로서 화소간의 격자가 적은LCOS을 채용한 것으로, 매끄러운 영상을 실현.휘도는2,500:1루멘(표준 모드)/2,200;1루멘(정음 모드), 콘트라스트비는1,000:1.램프는180W의 초고압 수은 램프를 채용한다.
렌즈는 광학1.7배의 전동 쥼 렌즈(F1.6~2.1)로, 포커스 조정도 전동으로 행할 수 있다.2매의 비구면 렌즈와1매의UD렌즈(특수저분산 유리)를 채용.독자적인 광학 엔진 「AISYS」은, 수평 방향에서는 빛의 수렴을 높여 수직 방향에서는 광축에 대해서 평행에 가까운 빛으로 콘트라스트를 향상시키는 등, 독자적인 광제어를 행해 램프의 소형화와 빛의 수렴 효율을 향상.전체 길이의 단축화나, 본체의 소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새롭게 「시네마 필터」를 내장.「씨어터 모드」선택시에 동필터를 적용하는 것과 동시에, 조임을 고정.휘도를500루멘 정도까지 떨어뜨리는 것과 동시에, 콘트라스트비를2,000;1까지 향상시켜, 가정내에서의 영화 감상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안방극장외, 프레젠테이션/스탠다드/sRGB등의 각 모드를 탑재.게다가RGB의3원색에 가세해C(시안),M(마젠다),Y(황색)합계6색 색조나 색의 진함을 조정할 수 있는6축색조 조정 기능을 탑재.계조를 자동 보정하는 다이나믹 감마 기능이나, 사람의 기억에 가까운 색재현을 행한다고 하는 「기억색 표시 모드」등도 갖추고 있다.
신개발의 「오토 셋업 기능」도 탑재.원 버튼으로 「핀트 조작」, 「사다리꼴 모양 보정」, 「입력 신호 선택」, 「스크린 색보정」의4개의 기능을 자동적으로 설정한다.10초정도로 모든 설정이 종료하기 위해(때문에), 모바일 용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스크린 색보정에서는, 스크린이나 벽의 색 차이를 자동 검지해, 최적인 백색을 출력할 수 있어 램프의 경년 열화등도 스크린 색보정시에 검출하고, 색재현의 차이를 최소한으로 억제한다고 한다.
프로젝터 투사중에 핑크색의 스크린에 이동 그대로 투사 하면 핑크가 너무 강하지만, 오토 셋업을 실행하면, 스크린의 색 차이를 자동 판별해, 스크린에 적절한 색에 보정하는
또, 냉각풍의 저항을 줄이는 흡배기구의 형상이나, 대형으로 저회전수의 냉각 팬 채용등에서, 정음 성능을 향상.통상 모드시로30dB, 정음 모드시27dB(SX50는37dB/34dB)까지 저감.게다가 냉각 팬 회전용의 콘덴서를 내장.투 사진 종료후에 곧바로 전원 케이블을 뽑아도, 약2분간 냉각 팬이 동작하기 위해(때문에), 사용 종료후 곧바로 정리할 수 있다.
입력 단자는DVI-I(HCDP대응)×1, 아날로그RGB(D-Sub15pin)×1,S영상 출력×1, 콤퍼짓(composite)×1, 스테레오 음성×1을 장비.출력은 아날로그RGB×1.USB(이)나RS-232C도 갖추고 있다.소비 전력은250W.외형 치수는266×366×114mm(폭×깊이×높이), 중량은4.6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