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McIntosh) RS200 무선 스피커 전시 및 입고되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하이파이 제조사 매킨토시(McIntosh)의 무선 스피커 시스템 ‘RS200’이 AV 플라자에 입고 및 전시되었습니다.

RS200 무선 스피커 시스템은 공간을 가득 채워주는 차세대 무선 홈 오디오 스피커입니다. 현대적인 스트리밍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설계되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장치에서 스트리밍된 음악을 비롯하여 PC 등에 저장된 디지털 음악을 즐기기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TV와 연결할 수 있어 사운드바 형태로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매킨토시의 무선 스피커 RS200

RS200은 4×6인치(10×15cm) 우퍼 2기, 2인치(5cm) 미드 레인지 채널 당 2기, 3/4인치(1.9c m) 트위터 채널 당 1기로 구성된 총 8개의 드라이버와 65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서브우퍼 프리아웃 단자를 제공하여 별도의 서브우퍼를 연결할 수 있어 저역 재생을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RS200은 고유한 음향특성을 갖고 있어 다양한 위치에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3개의 위별 EQ를 사용하여 청취환경에 따라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매킨토시 RS200은 트위터 2기, 미드레인지 4기, 서브우퍼 2기를 탑재했으며, 총 65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RS200은 다양한 스트리밍 옵션을 제공합니다. 애플(Apple)의 에어플레이2(AirPlay 2), AAC와 aptX HD, aptX Low Latency를 지원하는 블루투스(Bluetooth) 5.0, DTS Play-Fi, DLNA 등의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원하는 음악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RS200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TV와 연결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 외부입력을 제공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유선 연결로 사용할 경우 ARC(Audio Return Channel) 기능을 지원하는 HDMI를 제공하여 TV와 연결할 수 있으며, 8개의 드라이버와 고출력을 제공하여 기존 사운드바에 비해 더욱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Play-Fi 호환의 RS100 무선스피커(별매)를 서라운드 스피커로 추가하면 홈시어터 시스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C를 지원하지 않는 TV의 경우 광(Optical) 입력을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광 입력단자에는 CD 플레이어 같은 디지털 소스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 혹은 맥(mac)과 연결하기 위한 USB Type-B 입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 다양한 아날로그 소스기기 연결을 위한 3.5mm AUX 입력을 제공합니다.

매킨토시 RS200 후면 입력단자

애플의 AirPlay2를 지원하여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애플TV(Apple TV), 홈팟(HomePod) 등의 연동이 가능하며 멀티룸에서 스피커 시스템의 제어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애플의 시리(Siri)를 통한 음성제어 기능 역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AirPlay 2를 비롯하여 aptX HD 블루투스 5.0, DTS Play-Fi 등 다양한 무선 전송방식을 지원합니다.

DTS의 Play-Fi는 타이달(TIDAL), 코부즈(Qobuz), 스포티파이(Spotify), 아마존 프라임 뮤직(Amazon Prime Music), 판도라(Pandora), 시리우스 XM(SiriusXM)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또한 RS200의 상단의 버튼에 좋아하는 Play-Fi 스트리밍 서비스 4개를 저장해 놓을 수 있으며, 언제든 버튼만으로 해당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RS200에 유선으로 연결된 소스기기를 다른 Play-Fi 장치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RS200은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S200은 공간 절약형 디자인과 실내를 채워주는 사운드를 제공하여 집안 어느 곳에나 설치할 수 있는 다목적 무선 스피커 시스템입니다. 현대적인 스트리밍 기능을 위해 설계하였지만, 블랙 글래스 전면 패널, 조명 로고, 컨트롤 노브, 블루 와트 미터 등 매킨토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아 현대적이지만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제품입니다.

매킨토시 RS200 무선 스피커 시연 동영상

매킨토시의 무선 스피커 RS200이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RS200은 현대적인 기능을 지원하지만 매킨토시의 클래식한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았습니다.

RS200은 HDMI ARC 입력을 제공하여 TV와 연결할 수 있으며, 기존 사운드바와 비교하여 우수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RS200의 좌측 스피커. 그릴은 착탈이 가능합니다.

좌측에는 입력 선택을 위한 노브, 중앙에는 블루 와트 미터, 우측에는 볼륨 노브를 제공합니다.

우측 스피커 채널. RS200은 대칭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스피커 그릴을 제거한 모습. 채널 당 1기의 트위터와 2기의 미드레인지를 탑재하며, 서브우퍼 2기는 하단에 위치합니다.

상단의 터치버튼은 원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최대 4개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매킨토시 RS200은 기능과 사운드를 대폭 향상시킨 제품으로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매킨토시 RS200 전용 리모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