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의 감동 SONY VPL-VW100 가정용 풀HD 프로젝터 – 1

SONY FULL HD 프로젝터 VPL-VW100

출시전부터 수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소니의 풀HD(1920*1080) 제품이 드디어 한국에 시제품이 도착하였습니다.

AVPLAZA에서 직접 국내 최초로 역시적인 리얼 풀 HD 프로젝터 VPL-VW100 을 소개 합니다.

프로젝터 메니아 라면 누구나 꿈꾸던 FULL HD 프로젝터를 현실적인 가격에 구매 할수 있는 모델로 저 역시 개인적으로 무척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일본은들의 평으로는 (쫌 과장해서) “바코 시네멕스 보다 좋다” 라고 까지 이야기 되는 모델이라 더욱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1000만원 초반대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FULL HD 한번 욕심 내볼만한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소니의 전통적인 디자인 컨셉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은듯 합니다.
시잔과 다르게 실물의 크기는 상당합니다.
처음 제품을 받아보고 AVPLAZA에 설치되어 있는 바코 시네7 3관식 프로젝터와 크기로는 큰 차이가 없을정도 입니다.

모양과 크기만으로 제품을 평가 한다면 확실히 레퍼런스 제품입니다.



외관은 화이트 펄 처리가 되어 있어 고급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입니다. 군더덕이 없이 심플한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군요
(크기비교를 위해 답배와 비교해봤습니다.)


입력단자는 다양해서 DVI, HDMI, RGB, 컴퍼넌트, S비디오, 컴퍼지트 등이 입력이 가능하며 별도의 RS-232, 트리거,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터 조작키들입니다.

 

렌즈는 모두 전동식으로 조절되면 전동줌, 전동포커스, 전동 시프트(상-하) 가 지원됩니다.

 

정말 조용한 프로젝터 입니다.
분명 발열팬은 돌고 있지만 소리는 전여 없습니다. 역시 퀄리아를 보급형으로 만들면서 이부분도 신경을 쓴것 같습니다.



조작메뉴는 기존 소니 프로젝터들과 대부분 동일합니다.
한글지원가능하며 리모콘 역시 기존 소니 프로젝터 제품과 동일합니다.

 

AVPLAZA에 언제라도 방문하시면 FULL HD의 감동을 직접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