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신형 프로젝터 VPL-HW10 스크린샷

소니는 1년 만에 신형 프로젝터를 출시하였습니다.
VPL-HW10 이라는 모델입니다. 오늘 AVPLAZA에 오늘 입고되었습니다.
입고되고 2~3시간 감상하면서 간단히 소감을 적어 볼까 합니다.


이번 신형 모델을 출시하면서 약간의 라인업 변화가 생길 것 같습니다.
소니가 추구하고 있는 기본적인 스타일은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좀 더 단순화한 디자인이라고 해야 할까요.


신형 SXRD 패널과 전동줌,포커스가 아닌 수동줌과 포커스를 가지고 있지만 좌우상하 렌즈시프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 기능적으로는 VW60과 비슷하지만 화질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략하게나마 HW10의 감상평을 써볼까 합니다.

1. 기존 VW60에 비해 뛰어나진 포커싱
VW60에 비해 포커싱 부분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 있지만 수동 줌과 포커싱으로 좀 더 정확한 포커싱이 가능해진 듯 합니다.



2. 더욱 뛰어나진 블랙
VW60도 블랙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절대블랙은 좋지만 블랙의 계조가 뛰어난 편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HW10은 기존의 블랙의 깊이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계조 또한 더욱 뛰어나다는 생각입니다.



3. 좀 더 차분해진 색감
기존 소니 프로젝터에 비해 색감이 좀 차분해진 듯 하고 소니 특유의 약간 초록색을 뛴 화질도 없어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색의 밸런스가 많이 좋아진 듯 합니다.
800B의 정확한 색감까지는 뛰어남에 근접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타사 어떠한 제품보다도 뛰어난 색 정확도입니다.



결론적으로 가격은 더욱더 저렴해 지고 성능은 더욱더 좋아진다는 느낌입니다.
VW50의 최초판매가가 600만원대 였고 VW60의 판매가가 400만원대였으니 가격은 더 저렴해지고 성능은 더욱 좋아진 듯합니다.

AVPLAZA에서 직접 대모시연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은 방문하셔서 감상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WWW.AVPLAZA.CO.KR
ⓒ AVPLAZA all rights reserved.



SONY VPL-HW10  제품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