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Levinson 인티앰프 NO585 하이파이앰프 리뷰

마크 레빈슨에서 드디어 새로운 인티앰프 “No585” 출시하였다. 마크레빈슨의 뛰어난 아날로그 기술에 USB-DAC 내장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융합시킨 모델이다.
이번에는이 No.585 사용해보고 철저한 분석. 내부 구성의 고찰 및 음질에 관한 리뷰이다.
* 녹음용 스튜디오에서 레퍼런스로 사용된 마크레빈슨
마크레빈슨은 젊은 시절부터 동경하고 있었다.
그리고 MC 포노 이퀄라이저 내장 프리 앰프 No.26L “라인 입력 전용 No.38S를 오랜 세월 사용해왔다.
현재는 최신 플래그쉽 프리 앰프 “No52” 시스템으로 사용하고 있다.
마크 레빈슨 브랜드에 심취하는 계기가 된 것은 1998년에 방문한 로스앤젤레스에서 A&M 레코드의 체험이었다.
이 때 들었던 마크레빈슨의 음질에 흡사한 고해상도 넓은 대역 재생이 가능했던것 이다.
음악적으로 중요한 높은 퀠리티의 사운드와 와 음악재생의 배음 까지의 재현성 높은 완성도는 나를 매혹시켰다.
또한, 당시 찾은 한 프로듀서 집에서 발매 직전의 CD 음질을 마크레빈슨의 전체 시스템을 기준으로 확인하고 있었다.
그 때 시스템은 프리 앰프 No.26SL 파워 앰프 No.27L CD플레이어 No.31.5 + No.30.6 라는 구성에서 스피커 Wilson Audio의 “WATT / Puppy “이었다.
나는 그 소리에 완전히 감명을 받았던것이다.
Mark Levinson No.585
대망의 USB-DAC 내장 인티앰프 No585가 출시하였다. 4년이라는 준비기간을 거처 마크레빈슨의 심여를 기울여 출시한 인티앰프이다.
프리앰프 No.52 와 같은 컨셉의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정면에서 보면 회사의 파워 앰프의 중앙에 프리 앰프를 통합하게 비친다.
이 제품의 큰 특징은 아날로그 입력 외에도 192kHz / 32bit PCM과 5.6MHz DSD 재생이 가능한 비동기 전송 용 USB-DAC을 내장 한 것이다.
그 외 동축 / 광 디지털, AES / EBU 디지털 입력도 장비하고있다.
상단 덮개를 분리하고 케이스 내부를 관찰하면 쓸데없는 점퍼 등 전혀없는 좌우 대칭의 모노 컨스트럭션 구성을 하고 있다.
중앙에는 울트라 로우 노이즈 트랜스가 배치되어있다.
그 다음에는 차폐 된 3단 모듈 회로가 보이며, 이것이 No.585 핵심 기술의 하나가된다.
이 3 단 모듈 회로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상단에는 디스크리트 구성 아날로그 프리 앰프 회로가 배치되어있다.
중간은 DAC 부에서 ESS 사의 32bit 형 DAC 칩이 내장되어 있으며 현 DAC칩중 최고봉인 “ES9018″을 사용하여 I / V 변환 회로를 디스크리트 구성하고있다.
하단은 위의 USB 입력과 동축 / 광 · AES / EBU 입력을 갖춘 디지털 처리부에서 압축 음원을 CD 품질에 근접 DSP 기술 “Clari-Fi “가 여기에 포함되어있다.
또한 아날로그 회로와 디지털 회로가 전혀 간섭하지 않도록 배려하여 설계되어 있는것이 특징 이다.
파워 앰프 부는 채널당 12 개의 출력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듀얼 모노 구성으로, 이는 동사의 파워 앰프 No.530H 시리즈 와 동등한 사양이다.
출력은 200W / 8Ω를 자랑한다. 전원부에는 위의 대형 저잡음 트랜스가 배치되어 프리 앰프, 파워 앰프 부에 강력하고 깨끗한 전원을 공급하고있다.
다음 리뷰는 No.585 의 사운드 음질에 관하여 리뷰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