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도쿄 인터네셔널 오디오쇼 감상기 – 1편

 
올 2016년도 일본 도쿄에서 39회 2016 도쿄 인터네셔널 오디오쇼가 열렸습니다.
 
9월 30일 부터 10월 2일 까지 3일간 도쿄 국제 포럼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도쿄 오디오쇼에는 국내에 아직 출시하지 않은 신상품이나 국내 수입되지 않는 오디오까지 감상 가능하며, 다른 오디오쇼와 다르게 유저친화적인
 
오디오쇼라고 할수 있겠네요.
 
하지만 이번 오디오쇼는 예전에 비해 규모가 좀 축소되고 참가 업체도 좀 줄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특히, B&W 를 수입하는 마란츠, JBL, 마크레빈슨등의 하만카돈 등이 참가하지 않아 좀 아쉬웠습니다.
 
이번 쇼에서 방문하면서 간단한 각 부스에 대한 소개와 느낌을 적어볼까 합니다.
 
 
02.jpg
 
 
첫번째 부스는 일본 데논사의 부스입니다. 데논과 데논에서 수입하는 덴마크 달리 사의 스피커를 전시 하였습니다.
 
 
03.jpg
 
 
메인스피커는 최근 가장 인기 달리스피커인 신형 옵티콘 시리즈를 시연하고 있습니다.
 
 
04.jpg
 
 
데논의 신형인 DENON PMA-2500NE 와 DCD-2500NE 를 주축으로 시연하고 있습니다.
 
 
05.jpg
 
 
달리사의 에피콘 모델과 옵티콘 모델을 전시해 두었습니다.
 
 
06.jpg
 
 
두번째 방문한 부스는 일본하이엔드 오디오사인 에소테릭사 입니다. 에소테릭과 탄노이 킹덤로얄 을 중심으로 시연하였습니다.
 
 
07.jpg
 
 
에소테릭의 신형 재품들이 대거 출품되었고, 그중 이번 출시된 최상위 CDP 모델인 에소테릭 그란디오소 K1 SACD/CD 플레이어
 
 
08.jpg
 
 
일본 유명 평론가인 야나기사와 이사오 씨의 설명과 시연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09.jpg
 
 
영국 LINN 부스는 2개가 참가하였고 그중 MAJIK 140 스피커의 EXAKT 시스템을 이용한 시연을 하고 있습니다.
 
 
10.jpg
 
 
4채널 입력으로 슈퍼트위터, 트위터, 미드레인지, 우퍼를 각각 구동하는 모습입니다.
 
 
11.jpg
 
 
LINN 하면 떠오르는 LINN LP12 턴테이블 들 입니다.
 
 
12.jpg
 
 
신형 DC모터와 구형 AC 모델를 각각 비교 전시되어 있습니다.

13.jpg
 
 
LINN LP12 KEEL 암보드 가공된 모습으로 절삭가공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4.jpg
 
 
LINN 의 일주일전 발표한 4세대 Klimax DS 인 Katalyst 를 이용하여 시연해주고 있습니다.
 
 
15.jpg
 
 
LINN Klimax 350 엑티브 스피커에 3세대 Klimax DS 와 4세대 Klimax DS 를 비교 시연해주고 있습니다.
 
 
16.jpg
 
 
신형 Klimax DS Katalyst 와 기존 Klimax DS 및 LINN Klimax LP12 시연된 모습
 
 
17.jpg
 
 
신형 Klimax DS Katalyst 와 기존 Klimax DS 내부 모습 비교 전시된 모습
 
 
18.jpg
 
 
아담 스피커와 제프롤렌드 앰프, 나그라 앰프로 구성된 부스 모습입니다.
 
 
19.jpg
 
 
소스기기로는 dCS 비발디 시스템과 나그라 앰프들이 전시된 모습입니다.
 
 
20.jpg
 
 
dCS사의 로시니 플레이어, 드뷔쉬 DAC, 신형 미디어브리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21.jpg
 
 
브로드만 스피커와 옥타브 앰프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22.jpg
 
 
옥타브의 신형 파워앰프인 RE320 스테레오 파워앰프와 슈퍼블랙박스 및 주빌리 모노파워앰프로 구동하고 있습니다.
 
 
23.jpg
 
 
언제나 인기가 많은 매킨토시 부스 입니다.
 
 
24.jpg
 
 
매킨토시사의 다양한 모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부는 이정도로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도 경기 상황이 그리 좋지 못하기에 오디오쇼의 규모도 좀 줄기도 하고 신형 모델의 출품도 많지 않았지만 항상 유저 친화적인 환경의 오디오쇼로
 
아직까지는 아시아에서 가장 하이엔드 오디오 유저층이 투터운 나라라고 생각되네요.
 
저희 AV플라자도 10월 말에 국내 하이엔드 오디오쇼에 참가합니다. 많은 준비를 해야 겠네요…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