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지코(MAGICO) 본사 공장 투어 및 트레이닝을 다녀왔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 인근에 위치한 세계적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사인 MAGICO 본사에 AV플라자에서 방문하여 팩토리 투어 및 리스닝 및 기술 트레이닝을 다녀 왔습니다.
금속을 이용한 스피커거 얼마나 그 한계를 넘을수 있는지 보여주는 브랜드이며, 알루미늄과 카본으로 만들어진 인클로저 캐비넷 과 베릴늄 다이아몬드 트위터와 그래핀 이라는 신물질을 이용하여 제작되는 유닛들은 현존 가장 진보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피커 브랜드 입니다.
매지코의 최상급 MAGICO Ultimate 스피커로 부터 M시리즈, S시리즈 및 최근 가장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인트리라인업인 A 시리즈 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MAGICO 생산되는 모습이나 기술설명 및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매지코의 창업자이자 CEO인 아론울프 와 마케팅이사인 피터 맥케이의 자세한 설명과 도음으로 MAGICO 브랜드의 기술과 철학을 이해할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MAGICO 공장 투어 및 트레이닝 동영상 입니다. 
 MAGICO 공장 투어 및 트레이닝 동영상 입니다. 
M01.jpg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MAGICO 본사 입고 전경 모습입니다.
M02.jpg
매지코 공장 입구의 매지코 로고 입니다. 공장은 생각 이상의 크기 입니다.
M03.jpg
공장 입구에 전시되어 있는 매지코 스피커 라인업들 입니다.
M04.jpg
매지코의 최상급 모델인 MAGICO Ultimate 스피커 입니다. 가격은 680,000달러로 한화 8억원 정도의 스피커 입니다.
M05.jpg
실질적 매지코의 최상급 라인업인 MAGICO M시리즈로 M6 와 M2 모습입니다.
M06.jpg
매지코의 중간 라인업인 MAGICO S 시리즈로 S시리즈 내부 인클로저의 격벽구조를 알수 있습니다.
M07.jpg
매지코의 엔트리 라인업인 MAGICO A시리즈로 MAGICO A1 과 A3 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M08.jpg
전세계 유수의 오디오전문지로 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M09.jpg
스테레오 사운드 및 각종 해외 평가로 최고의 상을 받아온 MAGICO 입니다.
M10.jpg
MAGICO의 공장 내부 모습입니다. 잘 정리된 큰 규모를 자랑했습니다.
M11.jpg
완성된 MAGICO A3 스피커 인클로저 캐비넷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M12.jpg
조립을 위해 준비되어 있는 MAGICO 스피커들의 인클로저 입니다.
M13.jpg
특히 A시리즈인 A1 과 A3의 주문의 폭주로 대량으로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M14.jpg
밀패형 특징상 왼성된 인크로저 캐비넷은 모두 밀패 테스트를 거처 합격된 인클로저만 사용됩니다.
M15.jpg
풀 카본으로 제작된 MAGICO M2 스피커의 인클로저 모습입니다.
M16.jpg
조립이 완료된 MAGICO A1 신형 북쉘프 모습입니다. 물량의 부족으로 국내에 언제들어올지?
M17.jpg
금속 알루미늄 가공하는 모습입니다. 직접 CNC머신으로 가공 제작 됩니다.
M18.jpg
커다란 알루미늄 원판 한장으로 하나씩 제작됩니다.
M19.jpg
1차 가공이 끝이난 MAGICO M2 전면 알루미늄 배플 모습입니다.
M20.jpg
가공이 완료된 M2 전면 배플 모습입니다.
M21.jpg
MAGICO S1 MKII 조립되는 모습입니다.
M23.jpg
전면 조립되기전 카본 인클로저와 알루미늄 전면 배플이 조립된 MAGICO M2 모습입니다.
M24.jpg
MAGICO MPOD 하단 알루미늄 트리거 조립되는 모습입니다.
M25.jpg
매지코 엔트리라인업인 MAGICO A3 스피커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크로스 오버 모습입니다.
엔트리 라인업이지만 모든 부품이 최고급 문도르프  캐피시터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M26.jpg
MAGICO A3 스피커에 크로스오버 네트워크 장착된 모습입니다.
M27.jpg
매지코가 가장큰 자랑으로 생각하고 있는 MPOD 입니다. 진동에너지를 열에너지로 교환되는 스피커 방진 시스템 입니다.
M28.jpg
MAGICO MPOD 의 가격은 상당합니다만 그 만큼 충분한 성능 향상을 볼수 있는 진동 방지 시스템 입니다.
M29.jpg
조립이 완성된후 최종 검수 및 포장되는 모습입니다.
M30.jpg
생산이 완료되고 각 나라로 출고대기중인 M시리즈들 입니다.
M31.jpg
이번 방문에는 공장투어 이외에 교육도 진행되어 아론울프와 피터 맥케이 의 기술 교육 이 진행되었습니다.
M33.jpg
지금까지 방문한 제조사중 가장 인상적인 시연실을 보유한 매지코 입니다.
M34.jpg
창업자 아론울프의 자사스피커 리스닝포인트와 세팅 및 기술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M35.jpg
많은 제조사들을 방문했습니다만, MAGICO 만큼이나 자신의 프라이드 및 기술의 확신을 가진 제작사는 많치 않습니다.
지금의 현대 하이엔드 스피커의 최강자의 위치에 오를수 있는 MAGICO의 연구 및 기술을 직접 보고 느끼고 왔습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