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제조사가 만든 스피커! 야마하 NS-2000A 스피커 동영상 리뷰

오늘 소개하는 영상은 악기 제조사로 잘 알려진 야마하(Yamaha)의 플로어스탠딩 스피커 신제품 NS-2000A입니다.

야마하 NS-2000A는 오디오 애호가를 겨냥한 3웨이 4유닛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로 깊고 넓은 음역대와 공연장에서 듣는 것 같은 사운드 스케일을 제공합니다.

야마하 NS-2000A 동영상 리뷰

야마하 NS-2000A 동영상 리뷰

야마하는 세계적인 악기 및 오디오 장비 제조사로 트루 사운드(True Sound)를 자사의 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소리가 만들어지는 순간부터 사람의 귀에 닿는 순간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세계 유일의 오디오 브랜드인 야마하만이 실현할 수 있는 소리입니다. 눈을 감고 바로 눈앞에서 아티스트가 공연하는 것을 느끼며 진정으로 아티스트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감동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야마하의 트루 사운드입니다.


Yamaha NS-2000A

야마하 NS-2000A는 사람의 귀마다 세상의 소리를 다르게 듣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아티스트가 의도한 대로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보컬, 악기, TV 대화 및 음향 효과와 같은 음향적 요소를 올바른 피치로 재생하려면 열정과 정확성이 모두 필요합니다. 야마하는 음색 균형, 풍부한 하모니, 음악성을 재창조하여 이전에는 들을 수 없었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상위 모델인 NS-5000, NS-3000에 사용된 기술을 대거 투입하여 음질을 향상시켰습니다.


NS-2000A는 상위모델의 기술을 대거 이어받았습니다.

야마하 독자적인 첨단 기술과 악기 제조 노하우가 결집된 NS-2000A는 스피커로 구현할 수 있는 가장 풍성하고 균형 잡힌 음장감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스피커의 고음부를 담당하는 트위터와 중역을 담당하는 미드레인지에 야마하의 특허 받은 공명 억제 챔버(Resonance Suppression Chamber)를 장착해 사람의 음성과 악기 사운드의 미묘한 뉘앙스 차이까지 세심하게 표현합니다.


Resonance Suppression Chamber

그랜드 피아노에 사용되는 가문비 나무와 자일론(Zylon) 소재를 혼합하여 만든 하모니어스 다이어프램(Harmonious Diaphragm)은 부드러운 톤 밸런스를 선사하며, 특허 받은 어쿠스틱 업소버(Acoustic Absorber)로 스피커 내부의 정제파를 제거해 음악의 본질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급 오디오 부품으로 꼽히는 독일 문도르프(Mundorf)의 MCap SUPREME EVO 오디오 콘덴서를 적용해 넓은 공간을 꽉 채우는 힘있는 사운드를 구현합니다.


야마하 NS-2000A에 탑재한 자이론 드라이버

NS-2000A는 야마하 그랜드 피아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시그니처 광택 마감 처리되었습니다. 피아노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과 블랙 컬러의 깔끔한 마감으로 집 뿐만 아니라 미술관, 전시관에도 잘 어울립니다.


NS-2000A는 야마하 그랜드 피아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마감하였습니다.

플래그십 시리즈를 대표하는 NS-2000A는 크로스오버 회로에 최상의 부품을 채택하였습니다. 오디오용 커패시터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독일 문도르프(Mundorf)에서 제작한 MCap SUPREME EVO 오디오 커패시터는 거대한 우퍼 코일과 함께 사용됩니다. 또한 순황동을 절단한 대형 나사형 스피커 터미널은 쉽고 단단히 조일 수 있어 안정적인 결속능력을 제공하고 최상의 신호 무결성을 제공합니다. 스피커 단자는 사람의 손가락에 편안하게 맞는 모양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동시에 쉽게 조일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NS-2000A 크로스오버 회로에는 문도르프를 비롯한 고급 부품을 사용합니다.

NS-2000A는 3웨이 베이스 리플렉스 방식의 스피커로 30mm 자이론 돔 트위터, 80mm 자이로 돔 미드레인지, 16cm 베이스 콘 드라이버 2기를 탑재합니다. 재생 주파수 대역은 34Hz~65kHz. 크기는 330×1,124×459mm, 무게는 34.6kg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