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고객님의 매킨토시와 매지코를 이용한 오피스 하이파이 시스템

이번 설치기는 경기도 구리시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사무실 한켠에 음악 감상을 원하셨고 간단한 시스템을 AV플라자에서 구매하셨다가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드렸습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심플한 시스템은 집에서 사용하시고 사무실에는 새로운 시스템을 다시 구축해 드렸습니다.
메인스피커는 매지코사의 신형 북쉘프 스피커인 MAGICO A1 스피커와 전용 스텐드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MAGICO A1은 3/8인치 두께의 6061 T6 항공기 등급 알루미늄 인클로저를 사용한 밀패형 구조의 북쉘프 스피커로 28mm 퓨어 베릴륨 돔 트위터 와 6.5인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XG 나노그래핀(XG Nanographene) 레이어의 다중 벽(Multi-Wall) 탄소 섬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대 하이엔드 스피커의 모든 기술이 집약된 스피커라고 할수 있습니다.
밀패형 특유의 질득하고 진한 사운드와 광대역 다이네믹 레인지를 표현하며 그래핀유닛의 특유의 강성확보로 북쉘프로는 믿기지 않는 저역 표현이 가능합니다.

 

 

매칭된 앰프는 매킨토시의 신형 프리앰프인 MCINTOSH C2700 진공관 프리앰프와 MCINTOSH MC275 VI 6세대 진공관 파워앰프를 매칭해 드렸습니다.
매킨토시의 신형 프리앰프 MCINTOSH C2700 프리앰프는 신형 DA2 DAC가 내장된 신형 모델로 부드럽고 실키한 사운드와 다양한 아날로그와 디지털 입력을 지원하며, MM/MC 포노앰프까지 내장된 신형 프리앰프입니다.

파워앰프는 매킨토시의 전통의 진공관 파워앰프인 MCINTOSH MC275 VI 6세대 파워앰프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1961년 출시이후 6세대 까지 진화된 매킨토시의 전설의 파워앰프 입니다.
KT88 4개를 사용하여 채널당 75W 출력을 지니고 있으며, MC275 를 하나 더 추가하여 모노블럭으로 사용시 채널당 150W 출력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겸 CD플레이어로 사용하신 모델은 칵테일 오디오 X45Pro 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Cocktail Audio X45Pro 국내 대표적인 스트리밍 플레이어는 만능 플레이어라는 말에 걸맞게 현존하는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음원 포멧,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입력 출력 단자를 모두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Roon 플레이어는 기본이고 TIDAL, DEEZER, Spotify 등 고음질 뮤직 스트리밍 지원과 DSD, DXD, MQA 및 32bit/768kHz 라는 놀라운 고성능 DAC를 탑재 하고 있습니다.
4개의 USB 입력 을 통하여 PC 및 외장 스토리지 음원 재생 과 내부 HDD 및 SSD 장착 슬롯을 이용하여, 고음질 음원 저장 재생도 가능합니다.
별도 USB 및 ASE/EBU, 광, 동축 등 다양한 디지털 출력을 통하여 X45Pro 외에 다른 DAC에 트렌스포트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CD재생 및 자동 CD립핑을 통하여 CD 기능을 사용하고, CD음원 저장 기능도 있습니다.
FM튜너 및 포노앰프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모든 기능이 가능한 플레이어 입니다.

 

매지코 A1 북쉘프 스피커와 전용 스텐드 설치된 모습입니다.

오토폰사의 100주년을 기념하여 한정판으로 출시된 오토폰 턴테이블 Ortofon Century TT
최고급 블랙하이그로시 마감된 턴테이블은 실버 알루미늄 서브 섀시와 함께 놀라운 미학을 만들어냅니다.
Ortofon Century TT 에는 최고급 카트리지와 고성능 9인치 S형 톤암이 기본 제공됩니다.
고급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9인치 S형 톤암은 고정밀 재생 및 SME 규격의 헤드셀 장착이 가능합니다.
오토폰 100주년 기념 카트리지인 Ortofon Concorde Century 한정판 MM카트리지가 기본 장착됩니다.

 

매지코 A1 북쉘프 스피커는 항공용 알루미늄을 가공하여 절삭한 인클로저에 그레핀 카본유닛과 퓨어 베릴늄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MCINTOSH C2700 진공관 프리앰프와 MCINTOSH MC275 VI 6세대 진공관 파워앰프 칵테일 오디오 X45 PRO 설치된 모습입니다.

 

칵테일 오디오의 네트워크 플레이어겸 CD플레이어 X45 PRO 설치된 모습입니다.

 

MCINTOSH MC275 VI 6세대 진공관 파워앰프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오토폰사의 100주년 기념 턴테이블 Ortofon Century TT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오토폰100주년 기념 카트리지인 Ortofon Concorde Century 와 9인치 알루미늄 S자 톤암이 장착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