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너스파베르와 매킨토시 앰프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강서구 염창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서제에 클래식 음악 감상을 원하셨고 현악기 위주에 소편성 실내악 을 선호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여러가지 스피커를 감상하시고 이탈리아 명품 스피커사인 소너스파베르사의 엘립사와 매킨토시 풀세트를 이용하여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셨습니다.

메인스피커는 소너스파베르의 엘립사와 매킨토시사의 C2500 진공관 프리앰프와 MC452 하이파이 파워앰프 거기에 MCD550 SACD플레이어및 MEN220 룸 커디션 이큐까지 풀시스템으로 설치를 해드렸습니다.

 Sonus faber(소너스파베르) Elipsa 스피커

 

 

이탈리아 명품 스피커사인 소너스파베르의 하이파이 스피커 엘립사 입니다.
1993년 류트의 형태에서 영감을 얻어 Guarneri Homage가 탄생했습니다. 1998년에 발매된 Amati Homage도 또한 류트형에서 유래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2003년에는 이 류트형을 평면 배플 방법론으로 발전시킨 궁극의 스피커라고도 말해야 할 “Stradivari Homage”가 완성되었습니다.

Sonus faber의 Cremona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Elipsa는 이 Stradivari Homage의 아름다운 음을 보다 많은 음악 팬에게 전달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타원형”을 의미하는 그 이름대로 캐비닛을 비롯한 Stradivari Homage에서 축적된 수많은 테크놀로지를 계승하면서도 보다 접근하기 쉬운 사이즈와 가격으로 Stradivari Homage의 아름다운 음과 함께 Cremona나 Cremona M의 풍부한 울림과 용이함도 실현되었습니다.

McIntosh(매킨토시) C2500 DAC 내장 진공관 프리앰프

 

 


매킨토시 C2500 진공관프리와 MCD301 플레이어 설치 모습입니다.

 

매킨토시의 신형 진공관 프리앰프인 C2500 입니다. 기존 C2300의 2013년 신형 모델입니다. 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운드와 DAC 내장되었다는것이 특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C2500 프리앰프는 컨트롤과 유연성에서 전례 없는 뛰어난 수준으로 프리앰프의 가치를 재정의한 신형 프리앰프입니다.
MC, MM 포노 입력과 지정 가능한 디지털 입력등으로 전통, 현대적인 음악 소스를 완벽하게 블렌딩하고 있습니다.

 


매킨토시 C2500 진공관프리 설치 모습입니다.

 

또한 USB 입력으로 컴퓨터 소스 음악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이 가능한 5 밴드 EQ에 의해 기호에 따라 음악의 톤을 조정하여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입력과 USB 입력이 가능한 DAC를 내장하고 있고 성능역시 몇백만원대 DAC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DAC를 내장하고 있어 PC소스나 외부 디지털 입력을 받을수 있는것이 가장큰 장점입니다.
기존 매킨토시 프리앰프의 전통과 사운드를 유지하면서도 세로운 포멧인 디지털이란 핫 이슈 를 잘 이해하고 보여주고 있는 프리앰프 입니다.

 

 

McIntosh(매킨토시) MC452 파워앰프

 


매킨토시 MC452 파워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MC452 역시 매킨토시에서 선보이는 신형 파워앰프 입니다. 최신 오디오 퍼포먼스와 클래식한 McIntosh 앰프 스타일을 갖춘 MC452 신형 파워앰프 입니다.
출력 미터의 사이즈를 키워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McIntosh 엔지니어링이 깃든 새로운 스타일의 특수 바인딩포스트 및 최신 회로 디자인으로 McIntosh 앰프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모델입니다.

 

 

채널당 450W + 450W 의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 디스토션과 열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ThermalTrak™ 출력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파워 앰프 회로 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대형 파워 트랜스포머와 캐패시터로 불안정한 전원 공급 상태에서도 노이즈 없는 안정된 동작을 보증하고 있습니다.
최신 파워앰프로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매킨토시의 가치를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MCINTOSH(매킨토시) MCD550 SACD플레이어

 


매킨토시 MCD550 SACD/CD 플레이어

 

매킨토시 MCD 500 CD플레이어의 후속 모델입니다.
MCD550은 8채널, 32bit,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의 192kHz의 PCM/DSD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와 초저왜곡을 이용합니다.
Quad Balanced 모드에서 채널당 4 DAC, 총 8 채널 DAC가 사용되어 모든 레벨의 음악을 최대의 정밀도로 우아하게 재생합니다.
CD, 디지털 입력으로부터 PCM 신호를, SACD로부터 DSD 신호를 디코딩할 수 있습니다.
고정, 가변 밸런스/언밸런스 출력을 장비하고 있어서 MCD550을 시스템에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가변출력으로 다른 프리앰프 없이 파워 앰프에 직결할 수 있습니다. 또 동축, 옵티컬 디지털 입력과 컴퓨터에 저장된 음원을 최대 24bit/192kHz로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는 USB 입력이 있습니다. 동축, 옵티컬 출력을 통해 오디오 신호를 프리앰프나 홈시어터 프로세서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게인과 출력이 증가된 매킨토시의 새로운 하이·드라이브·헤드폰·앰프는 사용자의 궁극적인 리스닝 체험을 위해 모든 헤드폰·타입에 최적화되었습니다.
MCD550은 보다 빠른 속도로 디스크를 읽어 보다 우수한 에러 정정과 트랙킹을 위해 데이터를 버퍼 메모리에 저장함으로써 전체적인 음성 퍼포먼스를 상승시킵니다.
리어 패널의 단자는 깨끗한 오디오 신호를 유지하고 부식을 막기 위해 금 도금되어 있으며 고전적인 매킨토시 유리·패널은 아름다운 스테인레스 스틸 섀시로 감싸여 있습니다.

 

MCINTOSH(매킨토시) MEN220 (Room Correction System)

 


매킨토시 MEN220 룸 보정 시스템 설치모습

 

룸 컨렉션 시스템이란 자신의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 감상을 위해 전용 컨트롤 컨디션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시스템으로 이퀄라이징 해주는 시스템으로 , 전용 마이크 시스템을 이용하여 원하시는 감상 포인트에 최적화된 사운드 재공을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시스템은 좋은 시스템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웬지 정위간,음장감,등 사운드의 포커싱이 떨어진다고 생각되며 룸환경을 재데로 이용하시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시스템 입니다.

시스템 설치후 청취자님의 자리에서 최적의 환경으로 사운드와 거리를 재구성하여 최적의 사운드 최적화를 구축해 드립니다.
매킨토시 앰프 와 스피커의 최고의 매칭과 정위감 , 음장감, 사운드 포커싱을 최적으로 표현해 드립니다.

 


매킨토시 MEN220 마이크를 이용한 룸 보정 하는 모습

 

MEN220은 보다 사용하기 쉬운 스테레오 사용을 위해 룸(공간) 보정, 사용자 정의-EQ 및 2 – 웨이 크로스 오버 기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MEN220 중 하나의 기능이 결합하여 최고 품질의 오디오 시스템의 음파 특성을 최적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기능은 다른 방법으로 얻기 어려운 수준의 선명도와 해상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McIntosh 데이터, 전원 제어 및 IR 입력 추가 원격 제어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전체 시스템 제어 및 PC 링크는 RS232를 통해 제공됩니다.
두 단일 종단 및 균형 연결이 지원되며, 휴대용, IR 리모트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WW.AVPLAZA.CO.KR

 

ⓒ AV플라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