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칼 유토피아 스피커와 오디오리서치를 이용한 하이파이 설치기

 

오늘 설치기는 프랑스 하이엔드 스피커사인 FOCAL(포칼) 사의 최상급 스피커 시리즈인 Utopia (유토피아) 시리즈중
FOCAL Scala Utopia V2 스피커 를 이용하여 스피커를 구성해 드렸습니다.

앰프는 미국 하이엔드 오디오사인 오디오리서치Audio Research Reference DAC 프리앰프와 Audio Research Reference 150 진공관 파워앰프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포칼은 JM.LAB 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알려저 있었습니다만, 브랜드 통합으로 FOCAL 이라는 이름으로 카오디오와 홈오디오, PA오디오가 통합하였습니다.

일반분들에게는 카오디오로 더 유명한 브렌드 입니다만, 사실 홈오디오쪽으로 시작한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입니다.

 

 

 

그중 오늘 설치한 스피커는 최상급 유토비아 라인업의 스칼라 유토피아 V2 모델입니다.
프랑스 스피커답게 고급스러운 마감과 디자인 및 색상이 아주 좋습니다.
또, 베릴륨 트위터로 대표되는 고성능의 유닛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개당 90Kg 정도의 중대형 스피커로 뛰어난 저역 특성과 뛰어난 해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앰프는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앰프 브렌드인 오디오리서치 제품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Audio Research Reference DAC 네트워크 플레이어 프리앰프와 Audio Research Reference 150 파워앰프 입니다.
Reference DAC 는 네트워크 플레이, DAC 및 프리앰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의 Reference 5SE 를 기반으로 만들어저 있기 때문에 내부 구조는 거의 같습니다만, DAC, 스트리밍 보드가 추가 장착되어 있으며, 다양한 디지털 입력을 받을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NAS, PC등에 저장되어 있는 고음질 파일 재생도 가능합니다.
또, 인터넷 라디오 기능도 재공하고 있습니다.

진공관의 따스한 사운드의 DAC로 기존 디지털 기기에서는 감상하지 못했던 사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오디오 리서치 Reference 150 파워앰프로 진공관 파워앰프 입니다. 채널당 150W 라는 높은 출력을 바탕으로 대형기 까지 잘 울려주는 진공관 파워앰입니다.

Reference DAC 와 매칭하여 설치해 드렸으며, 디지털, TR 앰프에서는 감상하지 못했던, 너그러우면서 부드러운 사운드가 아주 매력적 입니다.

FOCAL 스피커와 매칭도 아주 좋아,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고 있습니다.

 

 

 

 

WWW.AVPLAZA.CO.KR

ⓒ AV플라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