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퍼포먼스 진공관 Octave V80 SE 를 이용한 디지털 아날로그 하이파이

 
오늘의 설치기는 대치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모든 시스템을 정리하시고 다시 심플하게 하이파이 오디오를 즐기고 싶어하셨고 진공관 앰프와 북쉘프 스피커정도로 간단하게 시스템을  구성하시고 싶어 하셨습니다.
 
AV플라자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스피커를 직접 감상해보시고 B&W 4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B&W Diamond Signature 스피커를 중고로 결정하셨고,
앰프와 소스기기는 독일의 대표적인 진공관 오디오회사인 Octave(옥타브) 사의 신형 인티앰프인 Octave V80 SE 모델과 Simaudio 380D DAC 와 오렌더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특히, Octave V80 SE 는 출시이전부터 화재가 되었던 모델입니다.
이미, 해외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으며, 각종 오디오잡지에서 최고의 진공관 인티앰프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Octave V80 SE 는 구동력(출력) 질감, 해상력 어디 하나 빠지지 않고 있으며, 독일 오디오답게 뛰어난 내구성 및 진공관오디오의 최고의 단점인 각종 앰프노이즈 및 트렌스험 노이즈 등이 전혀 없을정도로 잘만들어진 앰프 입니다.
 
Octave V80 SE 인티앰프는  KT150 진공관 4개를 푸쉬풀 방식으로 채널당 150W+150W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지간한 대형 스피커까지 무리 없이 구동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케페시터 전원 보강 장치인 Black Box 를 장착하면 더욱더 뛰어난 구동력을 발휘 할수 있습니다.
 
진공관의 잔고장, 노이즈, 트렌스험, 구동력에 불만이 있으시지만 진공관의 따스한 사운드 때문에 진공관 오디오를 사용하신다면 옥타브의 V80 SE 를 추천 드립니다. 이 모든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 하실수 있습니다.
 
소스기기는 SimAudio(심오디오) MOON Neo 380D DAC 와 오렌더의 N100 뮤직서버로 구성하여 디지털 소스기기를 구성하였고,
아날로그 소스기기는 LINN 의 LINN Sondek LP12 를 중고로 오버홀 하여 업그레이드 해드려 설치해 드렸습니다.
 
 
02.jpg
 
 
Octave V80 SE 와 B&W Diamond Signature 및 LINN LP12 로 구성해 드린 하이파이 시스템
 
 
03.jpg
 
 
Octave V80 SE 진공관 인티앰프와 Black Box 로 구성된 인티앰프
 
 
04.jpg
 
 
독일 Octave V80 SE 신형 진공관 인티앰프 모습입니다.
 
 
05.jpg
 
 
Octave V80 SE 앰프는 KT150 진공관 4개를 이용하여 채널당 150W 출력을 발휘 합니다.
 
 
06.jpg
 
 
Octave V80 SE 전면패널 이면서 옵션으로 포노앰프 및 아주 편리한 바이오스 세팅이 가능합니다.
 
 
07.jpg
 
 
Octave V80 SE 의 전원보강 장치인 Octave Black Box 설치된 모습입니다.
 
 
08.jpg
 
 
B&W 의 40주년 기념한정판 모델인 B&W Diamond Signature 
 
 
09.jpg
 
 
B&W 의 40주년 기념한정판 모델인 B&W Diamond Signature 
 
 
10.jpg
 
 
중고로 구매하셔서 AV플라자에서 오버홀 및 업그레이드 해드린 LINN Sondek L12 턴테이블 모습입니다.
 
 
11.jpg
 
 
중고로 구매하셔서 AV플라자에서 오버홀 및 업그레이드 해드린 LINN Sondek L12 턴테이블 모습입니다.
 
 
12.jpg
 
 
디지털 소스기기로는 SimAudio 380D DAC 설치된 모습입니다.
 
 
13.jpg
 
 
오렌더의 뮤직서버인 Aurender N100 뮤직 서버와 별도 QNAP NAS 입니다.
 
 
14.jpg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