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고객님의 소너스파베르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의 설치기는 강원 원주시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거실겸 작업실로 사용하는 거실에서 음악감상과 BGM 감상을 위해 오디오 시스템 설치를 원하셨고 순수 하이파이 시스템보다는 PC음원과 음악 감상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하였습니다.

메인스피커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피커전문 업체인 Sonus faber(소너스파베르) Olympica II 메인스피커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고급스러운 나무와 가죽으로 마감된 스피커로 클래식과 현악기에 특화된 소너스파베르가 좀더 현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스피커가 Olympica 시리즈 입니다.

메인앰프는 매킨토시사의 인티앰프인 Mcintoh MA7900 인티앰프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채널당 200W+200W 출력의 인티앰프로 USB 및 디지털 DAC 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32bit/192kHz 내장 DAC로 PC와 USB 로 연결하여 PC 고음질 음원 재생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고음질 음원 감상과 다양한 사운드를 편리하게 사용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Sonus faber(소너스파베르) Olympica II
 
02.jpg
 
Olympica 시리즈의 스피커들은 소비자들의 시각과 촉각을 충족시키기 위해 소너스파베르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고급스러운 재질의 월넛 나무와 가죽을 이용해 아름다운 설계를 바탕으로 이태리의 Arcugnano factory에서 제조가 됩니다.
이번 설치된 Olympica II 스피커는 3-way 구조의 플로어스텐딩(톨보이) 스피커 입니다.
Olympica 스피커들의 캐비넷은 월넛 나무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윗부분과 바닥면은 솔리드 월넛 나무로 마무리되었다. 그 동안 보여주던 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리플렉스 포트는 수직으로 길게 포트가 디자인되어있으며, 타공 된 금속으로 마무리 됩니다.
 
03.jpg
 
트위터는 Aida(아이다)에 적용 된 테크놀로지인 DAD(Damped Apex Dome) 방식의 29mm dome Tweeter가 사용되었으며, 150mm ultra dynamic linearity 미드우퍼와 역시 Aida에도 사용되었던 기술이 적용 된 W18XTR 유닛이 사용됩니다.
소너스파베르 Olympica는 좌우 구분 유선형 디자인을 채용한 인클로져는 직접 건조시킨 천연 월넛을 가공해 장작하였으며 이런 설계를 바탕으로 후면덕트 대신 후면 측면부 전체에 베이스리플렉스 형태의 덕트라인을 위치시키고 자체 음의 확산을 위해 알루미늄 타공판을 설치하여 음튜닝을 되었습니다.
특히 기존 싱글와이어링에서 바이와이어링으로 변화시켰으며 직접 확인할 수는 없지만 후면부 커넥터 변화에 맞게 내부 네트워크 역시 기존보다 다차필터로 제작되었을 것으로 여겨진다
클레식 위주의 사운드에 적합한 섬세하면서도 높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는 스피커로 아름다운 외형과 놀랍도록 섬세한 사운드가 특징인 신형 스피커 입니다.
04.jpg
 McIntosh(매킨토시) MA7900 DAC내장 인티앰프

05.jpg

새로워진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MA7900 입니다. 채널당 200W 출력의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MA7900은 훌륭한 스테레오 시스템의 핵심으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프리앰프와 파워앰프 기능이 결합되고 D/A 컨버터와 포노단이 모두 하나의 공간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32bits/192kHz까지의 디지털 뮤직을 디코딩할 수 있는 USB를 포함 디지털 입력 3계통을 포함 총 12계통의 입력을 장비하여 최신 테크놀러지로 모든 음악 소스를 훌륭한 사운드로 재현합니다.2개의 전용 포노단(MM, MC)은 레코드 콜렉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턴테이블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홈시어터 패스 쓰루 기능으로 기존의 멀티 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에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옵션의 AM/FM 튜너 모듈을 추가하면 라디오 수신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5벤드 EQ가 장착되어 있어 원하시는 취향으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채널당 200W의 앰프부는 실질적으로 모든 스피커를 구동할 수 있는 충분한 파워가 있습니다. 유명한 McIntosh 오토포머는 스피커 임피던스와 관계없이 200W 풀 파워 전달을 보장하며 Power Guard?는 클리핑을 방지하여 스피커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새로운 하이 드라이브 헤드폰 앰프는 게인과 출력이 증가되고 모든 헤드폰에 최적화되어 궁극적인 개인 리스닝 경험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06.jpg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