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 진공관 앰프와 TR 앰프의 조합의 시스템 설치기

 
단골 고객님으로 음반 제작 및 기획쪽에 일을 하시는 고객님으로 회사 사무실에서 음악 테스트 및 감상용으로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해 드렸습니다.
 
10여가지 스피커와 앰프를 운영하시다 이번 다 정리하시고 가장 마음에 드시는 제품을 선정하여 AV플라자에서 구축해 드렸습니다.
 
메인 스피커는 매킨토시사의 명기 스피커인 Mcintosh XRT26 을 중심으로 FOCAL(포칼) Scala Utopia V2 와 KEF(케프) Reference 207/2 및 JBL 의 모니터 스피커도 같이 설치되었습니다.
 
앰프는 기존 사용하시던 제품들을 모두 매입해 드리고 매킨토시의 모노 TR앰프와 진공관 앰프 조합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드렸습니다.
 
Mcintosh C52 신형 프리앰프와 MC601 모노블럭 앰프 와 MC275 VI 앰프를 브리지모드 사용하여 2대를 모노블럭으로 구축해 드렸습니다.
 
소스기기는 LINN 의 네트워크 플레이어인 LINN AKURATE DS/2 네트워크 플레이어 및 뮤지컬피델리티 CD플레이어 각종 LP 턴테이블 및 등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별도 공간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킨토시의 룸튜닝 보정 시스템인 Mcintosh MEN220 룸 커렉션 시스템 을 같이 설치해 드렸습니다.
 
MEN220 은 공간에 따른 하울링, 부밍 및 각종 불필요한 소리와 부족한 사운드를 자동적으로 보정해 주는 매킨토시의 시스템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02.jpg
 
고객님 시스템 설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03.jpg
 
매킨토시 앰프를 중심으로 LINN 네트워크 플레이어 및 각종 소스기기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04.jpg
 
아날로그와 디지털 소스 모두 재생을 위해 LINN Akurate DS/2 와 CD 및 LP 플레이어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05.jpg
 
매킨토시 MC601 과 MC275 VI 파워앰프이며, 각각 모노블럭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06.jpg
 
다양한 스피커와 앰프의 매칭을 위해 스피커케이블 연결은 가장 쉽게 설치해 드렸습니다.
 
 
07.jpg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