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Vivaldi ONE 으로 업그레이드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이번 설치기는 서울 목동에 고객님의 하이파이 소스기기 업그레이드 설치기 입니다.
2017년 12월에 AV플라자에서 시스템을 구매하셨고 2차로 소스기기 및 케이블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 설치해 드렸습니다.
거실에 하이파이 음악 감사 특히 클레식 음악 감상을 위해 시스템을 구축하셨고, 이를 위해 B&W 플레그쉽 모델인 B&W 800 D3 블랙하이그로시 색상의 스피커와 단다고스티노의 앰프인 Dan D’Agostino(단다고스티노) Momentum 프리앰프 와 Dan Da gostino(단다고스티노) Momentum M400 파워앰프 를 매칭해 드렸습니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소스기기는 dCS사의 최신 일체형 SACD/CD 플레이어겸 네트워크 플레이어인 dCS(디씨에스) Vivaldi ONE 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dCS Vivaldi ONE 은 영국 하이엔드 소스기기 제조사인 dCS 사의 창림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생산한 모델로 전세계 250대 한정 판매되는 SACD/네트워크 플레이어 입니다.
기존 4덩이로 분리되어 있는 Vivaldi 시리즈를 하나의 샤사에 그대로 담았다고 dCS 사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분리형의 번거러움이나 케이블 매칭 신경슬일 없이 사이 간단하면서도 분리형과 동급의 사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최신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02.jpg
dCS Vivaldi ONE 설치해드린 모습으로 국내 1호 설치 고객님 입니다.
 
dCS Vivaldi One의 주요 특징
* Vivaldi One 전용 특별 마무리, 전체 5 모델을 준비.
* VRDS Neo CD / SACD 드라이브 메커니즘 (에소테릭 사의) 등재.
* 최신형 제 9 세대 Ring-DAC를 탑재. Ring DAC는 v2.0 더블 스피드 매퍼를 장비.
* 최신 세대의 dCS 디지털 프로세스 플랫폼은 최고 수준의 측정 결과가 얻어졌다.
* 디지털 입력은 AES, S / PDIF 등 PCM뿐만 아니라 UPnP, USB, Roon-Ready, Apple Airplay를 지원합니다.
* 스트리밍 TIDAL, Spotify Connect를 지원합니다.
* MQA 파일 네트워크 스트리밍, USB 입력지원
* 다단계 DXD, DSD64, DSD128 업 샘플.
* 다수의 DSP, DSD 필터의 선택.
* 포괄적 인 오토 클로킹 구조로 간편한 사용 방법을 가능하게하고, 또한 지터 왜곡을 줄여줍니다.
* 멀티 파워 레귤레이터와 트윈 메인 트랜스포머 민감한 아날로그 회로와 클럭 회로를 디지털 회로에서 완전히 격리.
* 디지털 회로와 아날로그 회로의 전원 공급 장치를 분리했다하여 깨끗한 전원을 각 회로에 공급.
* 고품질 항공기 그레이드 하드 알루미늄에 의한 섀시.
* 어쿠스틱 댐핑을 파인 튜닝 한 섀시에 따라 공진 전자파에 의한 악영향을 제거합니다. 
특히 MQA 스트리밍 지원등은 고음질 24bit 음원을 Tidal 이나 Roon 으로 재생 가능하기에 편리하게 24bit 스튜디오 마스터 음원 감상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1차물량은 모두 판매가 되었고 2차 물량은 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존 일체형 플레이어중 가장 우수한 플레이어 입니다.
 
03.jpg
dCS Vivaldi ONE 은 4덩이로 구성된 비발디 시리즈를 하나의 샤시에 담은 한정판 모델입니다.
 
스피커와 앰프는 B&W 스피커와 Dan D’Agostino 앰프를 중심으로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B&W 800 D3 블랙하이그로시 색상의 스피커와 단다고스티노의 앰프인 Dan D’Agostino(단다고스티노) Momentum 프리앰프 와 Dan Da gostino(단다고스티노) Momentum M400 파워앰프 를 매칭해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케이블역시 업그레이드 해드렸습니다. 그 중심에는 미국 케이블전문사인 AudioQuest 사의 신형 전원케이블인 STORM 시리즈 전원케이블들로 업그레이드해 드렸습니다.
오디오퀘스트 STORM 시리즈는 총 5가지 파워코드가 출시하였으며, 가장 저렴한 THUNDER(선더) , TORNADO(토네이도), HURRICANE(허리케인), DRAGON SOURCE (드라곤 소스), DRAGON (드라곤) 5가지 입니다.
5가지 파워코드는 기본적으로 오디오퀘스트가 추구하는 단선심구조에 3가닥이 꼬여서 각각의 +,-,접지 등이 분리되어 서로간의 간섭을 완벽하게 차단하면서, 접지 소음 제거 기술 – Ground Noise Dissipation Technology (미국 특허 # 9,373,439), 72VDC 유전체 바이어스 시스템 – 72VDC Dielectric Bias System (미국 특허 # 7126055) 등 감성적인 부분이외에 이론과 기술적인 완벽한 데이터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최신 파워코드 입니다.
 
04.jpg
SACD/CD 플레이어 및 네트워크 플레이어, DAC, AirPlay, Roon, MQA 등 현존 모델 기능을 지원 합니다.
05.jpg
CD플레이어로 완벽한 모습이지만 다양한 스트리밍을 지원하기에 모든 디지털 재생 환경을 지원 합니다.
06.jpg
Dan Da gostino(단다고스티노) Momentum M400 파워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07.jpg
메인스피커로 사용된 B&W 800 D3 블랙하이그로시 색상 스피커 입니다.
08.jpg
다이아몬드 트위터를 중심으로 신형 컨티넘 미드레이즈 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09.jpg
앰프와 스피커는 오디오퀘스트사의 OAK 스피커케이를 이용하여 연결해 드렸습니다.
10.jpg
오디오퀘스트사의 OAK 스피커케이블 연결된 모습입니다.
11.jpg
AudioQuest 사의 신형 전원케이블인 STORM 시리즈로 THUNDER 파워코드와, TORNADO 파워코드 모습입니다.
12.jpg
오디오퀘스트사의 신형 파워코드는 3가닥으로 분리된 구조에 72V 베터리팩이 장착되어 최고의 노이즈 제거 기능을 지원합니다.
13.jpg
TORNADO(토네이도) 파워코드 모습입니다.
14.jpg
TORNADO(토네이도) 파워코드 모습입니다.
15.jpg
TORNADO(토네이도) 파워코드 벽면단자에 연결된 모습입니다.
16.jpg
TORNADO(토네이도) 파워코드 앰프에 연결된 모습입니다.
17.jpg
설치가 모두 마친 고객님 시스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