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고객님의 KEF 와 매킨토시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오늘 설치기는 판교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KEF Blade Two 스피커와 매킨토시 오디오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거실에 음악 감상을 위한 하이파이 시스템을 구축하기를 원하셨고, AV플라자 시연실에서 다양한 오디오를 직접 시연 감상하시고 KEF 의 최상급 스피커인 KEF Blade Two 신형 스피커와 매킨토시 오디오의 앰프를 이용하여 시스템을 구축해 드렸습니다. 
KEF Blade2 는 영국 KEF사 신형 최상급 모델로 3웨이 구성과 UNI-Q 가상동축 유닛 기술을 이용한 최상급 모델입니다.구형 KEF Blade 에 비해 컴팩트한 사이즈로 국내 가정환경에 더 어울리는 구성입니다. 
KEF Blade2 와 매칭한 앰프는 매킨토시사의 분리형 오디오인 MCINTOSH C52 프리앰프와 MC601 모노블럭 앰프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매킨토시와 KEF 의 매칭은 매우 뛰어난 매칭이며, 채널당 600W 출력의 모노블럭 파워앰프인 MC601 과 매칭하여 섬세하면서도 파워플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합니다. 
소스기기는 Lumin(루민) U1 네트워크 트렌스포트 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소스기기를 구성해 드렸습니다. 
Lumin 사의 네트워크 트렌스포트와 매킨토시의 C52 프리앰프의 DAC와 연경하여 FLAC, DSD 및 각종 고음질 음원 재생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스피커, 인터커넥터 케이블과 파워코드는 Shunyata Research(션야타) ALPHA 시리즈 스피커케이블과 인터커넥터, 파워코드를 이용하여 케이블링 해드렸으며, 오디오퀘스트사의 Vodka 오디오용 랜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해 드렸습니다.
 
02.jpg
KEF 와 매킨토시 오디오를 이용한 오디오 시스템 구축된 모습입니다.
03.jpg
KEF Blade Two 화이트색상 스피커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04.jpg
KEF Blade Two 화이트색상 스피커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05.jpg
KEF Blade Two 의 UNI-Q 유닛이 장착된 모습입니다.
06.jpg
KEF Blade Two 의 사이드에 장착된 우퍼유닛 모습입니다.
07.jpg
KEF 스피커와 매칭된 매킨토시 오디오 모습입니다.
08.jpg
매킨토시 오디오의 프리앰프인 MCINTOSH C52 프리앰프 모습입니다.
09.jpg
매킨토시 오디오의 프리앰프인 MCINTOSH C52 프리앰프 모습입니다.
10.jpg
매킨토시 오디오의 MCINTOSH MC601 모노블럭 파워앰프 입니다.
11.jpg
매킨토시 오디오의 MCINTOSH MC601 모노블럭 파워앰프 입니다.
12.jpg
Lumin(루민) U1 네트워크오디오 트렌스포트 설치된 모습입니다.
13.jpg
오늘 설치된 Shunyata Research(션야타) ΞTRON? α ALPHA NR 파워코드
14.jpg
오디오퀘스트사의 오디오용 RJ/45 랜선 AUDIOQUEST VODKA RJ/45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