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지코(Magico) M2, 단다고스티노(Dan D’Agostino) 앰프 매칭의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 평촌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오랜 기간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해 오셨으며, 이번에 시스템 전체를 업그레이드하셨습니다. 제품 선택을 위해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여러 제품을 청음하신 후 최종적으로 시스템을 결정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는 미국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 매지코(Magico) M2와 단다고스티노(Dan D’Agostino) 모멘텀 HD(Momentum HD) 프리앰프, 프로그레션 M550(Progression M550) 신형 모노블럭 파워앰프를 매칭하였습니다. 소스기기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DAC를 활용하고자 하이파이로즈(Hifirose) RS130 네트워크 트랜스포트를 사용하였습니다. 이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DAC, CD 플레이어 등을 세팅해드렸습니다.


Magico M2

매지코 M2는 지난 2020년 스테레오파일(Stereophile)이 선정한 ‘올해의 스피커’로 선정된 제품으로, 플래그십 라인업인 M 시리즈의 막내 모델입니다. 상위모델인 M3와 비교하여 크기는 약간 작아지고, 2개의 베이스 드라이버를 탑재하였습니다. 하지만, 최상위 모델인 M6에 사용된 설계기술과 유사한 두께 3/8인치 탄소섬유의 다중 층을 사용한 모노코크 방식의 인클로저를 특징으로 합니다. F-35 전투기의 외부 쉘과 유사한 구조는 기계가공 또는 압출 알루미늄 부품과 비교하여 구조강도 대비 중량비율을 60배 증가시키면서 무게를 50% 감소시켰으며, 내부 용적을 줄이지 않으면서 크기를 30% 줄였습니다. 또한, 곡면의 내외부 벽면은 내부의 정재파를 최소화하고 외부 회절현상을 제거합니다.


매지코 M2는 최상위 모델인 M6의 설계를 이어받았습니다.

M2의 내부에는 3축 매트릭스 프레임 워크와 3개의 인장로드가 앞뒤로 달려있어 내부의 불필요한 공진을 제거하여 모든 드라이버에 대해 최고의 해상도와 다이내믹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모든 드라이브는 모두 문도르프(Mundorf)의 최신 부품을 사용하고 독자적인 엘립티컬 대칭구조의 크로스오버를 사용하여 최적의 음향 밸런스를 제공합니다. M2에는 상위모델인 M3, M6에 사용한 28mm 다이아몬드 코팅 베릴륨 트위터를 탑재하여 완벽한 음향특성을 제공합니다. 미드레인지와 베이스 드라이버는 진보한 그래핀 소재를 사용합니다. 그래핀으로 제조한 드라이버 유닛은 20% 더 가볍고, 300% 강성을 제공합니다. M2에는 XG 나노그래핀(XG Nanographene)으로 제조한 6인치 미드레인지 및 7인치 베이스 드라이버를 탑재합니다.


Dan D’Agostino Momentum HD

단다고스티노 모멘텀 HD 프리앰프는 전작인 모멘텀 프리앰프 플랫폼을 계승한 제품입니다. 새롭게 HD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다이내믹스와 해상력을 극적으로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모멘텀 HD 프리앰프는 오디오 회로, 전원공급장치, 컨트롤부가 개선되었습니다. 최대 대역폭과 낮은 노이즈를 위해 컴플리멘터리 밸런스 회로 토폴로지를 사용합니다. 오디오 회로는 풀 디스크리트 방식으로 OP 앰프를 사용하지 않으며, 제로 피드백 설계로 최상의 음질을 보장합니다. 볼륨은 옵티컬 컨트롤로 제어되는 저항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가장 깨끗하고 투명한 볼륨 조정 방식을 제공합니다.


모멘텀 HD 프리앰프 후면

완전히 새로워진 디스크리트 디퍼런셜 FET 입력 스테이지는 레그당 2개의 커런트 소스와 1MΩ 이상의 임피던스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초고 입력 입피던스는 입력단과 모든 오디오 신호경로를 외부 변수들로부터 차단합니다. 새로운 입력단을 통해 섬세한 디테일과 음악적인 뉘앙스로 전작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풍성하고 멋진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한편, 완전한 차폐를 위해 별도의 섀시에 수납된 메인 트랜스포머는 오리지널 모멘텀 프리앰프보다 33% 더 커졌습니다. 증강된 전원으로 출력단은 36% 더 높은 전압에서 동작합니다. 출력 전압이 증가함으로써 마이크로, 매크로 레벨의 다이내믹스가 향상되었습니다.


Dan D’Agostino Pregression M550

단다고스티노 M550 모노블럭 파워앰프는 2세대 프로그레션 시리즈 앰프로 향상된 사운드, 더 높은 파워 및 더 높은 열효율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그레션 시리즈는 지난 2016년 처음 선보였으며, 플래그십 리렌트리스 모노앰프(Relentless Mono Amplifier)에 사용된 기술발전과 회로 컨셉을 활용하였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레션 파워앰프는 새로운 방열판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리렌트리스 모노 앰프에서 이어받은 고효율 타원형 형태는 냉각성능을 극적으로 향상시키고 최대 출력을 제공할 때도 앰프가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프로그레션 M550 파워앰프 후면

오리지널 프로그레션 시리즈의 매력을 이어받으면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태어난 프로그레션 M550 모노블럭 파워앰프는 입력 스테이지, 출력 스테이지 및 방열판 디자인의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방열판 구조로 더 큰 냉각능력과 더 큰 출력을 제공합니다. 프로그레션 M550 모노블럭 파워앰프는 550W(8Ω), 1,100W(4Ω), 2,220W(2Ω)의 정확히 2배씩 증가하는 리니어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2,000VA 용량의 전용공급장치와 100,000μF의 캐패시터, 48개의 출력 트랜지스터를 사용합니다.


Hifirose RS130

하이파이로즈 RS130은 외장 DAC와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트랜스포트입니다. 광네트워크 및 USB를 탑재하여 디지털 노이즈를 차단하고, 고정밀 OCXO 클럭과 안정적인 디지털 출력을 위해 최적화설계를 한 것이 특징입니다. RS130은 외부 마스터 클럭입력을 지원하며 최고 수준의 음질로 네트워크 오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RS130은 다년간 축적한 하이파이로즈의 설계 노하우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첫 번째 네트워크 트랜스포트입니다.


RS130은 외부 클럭입력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트랜스포트입니다.

RS130은 상단 크리스털 버튼 적용 및 벤틸레이션 홀 등을 통해 심미적으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미세한 진동을 최소화한 특수 가공 알루미늄 섀시를 사용하고 상단의 벤틸레이션 홀을 통해 효율적인 열 방출 설계를 통해 진동과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였습니다. 안정적인 작동과 전원 노이즈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용량 슈퍼 커패시터를 사용한 리니어 전원부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해상도의 풀 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앨범아트 및 영상의 화질을 끌어올렸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고객님은 매지코 M2와 단다고스티노 앰프 매칭을 선택하셨습니다.

매지코 M2는 다이아몬드 베릴륨 트위터와 나노그래핀 미드레인지와 우퍼를 특징으로 합니다.

하이파이로즈 RS130 네트워크 트랜스포트. 사용중이신 DAC와 연결해드렸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매지코 M2와 단다고스티노 앰프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와 세팅을 마치고 청음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새로운 하이파이 시스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