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McIntosh) C53, MC462를 중심으로 한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해 오셨으며, 앰프와 소스기기의 업그레이드를 원하셨습니다. 제품 선택을 위해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여러 제품을 청음하신 후 최종적으로 업그레이드 제품을 결정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앰프 업그레이드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파이 제조사 매킨토시(McIntosh) C53 프리앰프와 MC462 스테레오 파워앰프를 사용했습니다. 디지털 소스기기 업그레이드에는 영국 하이파이 제조사 린(Linn) 셀렉트 DSM(Selekt DSM)을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사용했으며, 룬 코어로 뉴클리어스(Nucleus)를 사용하였습니다.


McIntosh C53

매킨토시 C53 프리앰프는 홈 오디오 시스템에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오디오 모듈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DA2 모듈은 HDMI ARC 입력을 비롯하여 기존의 DA1 모듈 보다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HDMI 입력을 통해 TV의 HDMI ARC 출력과 연결하여 TV 사운드를 스테레오 시스템을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MI CEC를 지원하여 C53의 리모컨으로 TV의 전원 및 볼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DA2 모듈은 DSD512 네이티브 재생을 비롯하여 384kHz/24bit PCM 재생이 가능합니다. DA2 모듈의 7계통 디지털 입력 외에도 9계통의 아날로그 입력을 제공하여 총 16계통의 입력을 제공하여 확장성을 높였습니다.


McIntosh MC462

매킨토시 MC462 파워앰프는 매킨토시의 스테레오 파워앰프 중 최상위 기종으로 전작인 MC452의 뒤를 잇는 제품입니다. 출력은 채널당 450W로 거의 대부분의 스피커의 구동이 가능하도록 넉넉한 파워를 제공합니다. 또한, 매킨토시의 독자적인 오토포머(Autoformer™)를 통해 스피커 임피던스에 관계 없이 45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MC462는 전작인 MC452과 비교하여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필터 용량이 약 50% 증량되어 다이내믹 헤드룸이 1.8dB에서 3.0dB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MC462는 격렬한 스윙도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으며 왜곡 없이 좋아하는 음악을 쉽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Linn Selekt DSM with Katalyst

린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셀렉트 DSM은 카탈리스트 DAC(Katalyst DAC) 아키텍처를 채용하여 디지털 소스를 더욱 정밀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스닝 룸의 공간을 최적화하는 공간 최적화(Space Optimisation) 기술을 사용하여 스피커의 배치와 상관없이 최상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리앰프 기능을 내장하여 턴테이블을 비롯한 다양한 소스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스마트 버튼은 셀렉트 DSM에 바로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스트리밍 서비스, 인터넷 라디오, 팟캐스트, 턴테이블 등 소스와 상관없이 원하는 모든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모듈식 업그레이드 설계로 카탈리스트를 추가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앰프를 추가하여 시스템을 단순화하는 등 셀렉트 DSM을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해 오셨으며, 이번에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셨습니다.

매킨토시 C53 프리앰프의 모습입니다.

매킨토시 MC462 스테레오 파워앰프의 모습입니다.

디지털 소스기기로 선택하신 린 셀렉트 DSM with 카탈리스트

설치와 세팅을 마친 매킨토시 앰프의 모습입니다.

모든 기기의 설치와 세팅을 마쳤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이번 업그레이드에 대해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