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오디오(Fyne Audio) 빈티지 트웰브, 매킨토시 MA8950을 매칭한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 용인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새롭게 하이파이 시스템의 구축을 원하셨습니다. 제품 선택을 위해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여러 제품을 청음하신 후 최종적으로 시스템을 결정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는 영국 스코틀랜드 스피커 제조사 파인오디오(Fyne Audio)의 새로운 플래그십 라인업인 빈티지 시리즈(Vintage Series) 제품 중 빈티지 트웰브(Vintage Twelve)와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파이 제조사 매킨토시(McIntosh) MA8950을 매칭하였습니다. 디지털 소스기기는 하이파이로즈(Hifirose) RS130 네트워크 트랜스포트를, 아날로그 소스기기는 레가(Rega) 50주년 기념 턴테이블 플라나3(P3, Planar 3) 스페셜 에디션을 사용하였습니다.


Fyne Audio Vintage Twelve

파인오디오 빈티지 트웰브는 자사의 F1 시리즈 플래그십 모델인 F1-12S의 모든 스케일, 파워, 정밀함을 전통적인 디자인의 빈티지 시리즈에 담아낸 제품입니다. 자작나무 합판 캐비닛을 감싸는 깊은 나뭇결의 천연 목재 베니어부터 월넛 인레이와 가공된 금속 트림의 고급스러운 그릴까지 파인오디오의 모든 기술력을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대형 캐비닛 구조는 검증된 12인치 아이소플레어(IsoFlare) 드라이버와 파인플룻(FyneFlute) 서라운드, 극저온 처리된 크로스오버, 자사 고유의 고유한 전면 프레즌스 컨트롤을 통합합니다. 무손실 순수 아날로그 다이얼은 커스텀으로 제작한 예술 작품으로 빈티지 시리즈를 정의하는 품격과 정밀함을 발산합니다.


파인오디오 아이소플레이어 소스 드라이버

파인오디오의 아이소플레어 포인트 소스 드라이브 유닛은 모든 방향으로 뻗어 나가며 자연에서의 플레어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또한 포인트 소스 드라이브 유닛은 인간의 특성과도 닮아 있습니다. 사람이 방을 걸어다니면서 말을 하면 방안의 누구나 또렷하게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런 원리로 일직선을 벗어난 곳에서도 포인트 소스 스피커는 매우 좋은 성능을 냅니다.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 유닛의 포인트 소스 기술은 수십년간 업계의 어쿠스틱 디자인을 맡았던 폴 밀스 박사에 의해 많은 개선을 통해서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스피커를 둘러싼 작은 부분의 파인 플룻(Fyne Flute) 기술은 표면 에너지를 대부분 소멸시켜줍니다.


베이스트랙스 디퓨저

파인오디오의 베이스트랙스(BassTrax) 디퓨저는 특허 받은 기술로 저역을 전 방향으로 방사하여 캐비닛을 빠져나간 저음역대의 사운드를 제어합니다. 바닥이나 벽에 반사되어 사방으로 소리가 무분별하게 퍼져나가는 대신 원뿔형 디퓨저에 접촉시켜서 360도로 퍼지게 만들어 베이스를 조절합니다.


McIntosh MA8950

매킨토시 MA8950이 전작인 MA8900과 비교하여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쿼드 밸런스, 8채널, 32bit DAC를 특징으로 하는 업그레이드된 DA2 디지털 오디오 모듈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DA2 모듈은 오디오 전용 HDMI ARC(Audio Return Channel)을 비롯하여 동축(Coaxial)×2, 광(Optical)×2, USB Type-B×1 외에도 매킨토시의 독자적인 MCT(SACD 트랜스포트용) 입력을 제공합니다. USB 입력을 통한 DSD 재생은 DSD256에서 DSD512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MA8950은 새롭게 DA2 DAC 모듈을 탑재합니다.

매킨토시 MA8950에는 부드럽고 안정적인 동작을 위한 강력한 제어 마이크로프로세서와 첨단 오디오파일 그레이드의 구성요소 및 여러 독자적인 자사의 기술을 탑재합니다. 또한 우수한 열 전도율과 방열 특성을 제공하는 매킨토시 모노그램 히트싱크(McIntosh Monogrammed Heatsink), 홈시어터와 통합할 수 있는 홈시어터 패스스루, HXD(Headphone Crossfeed Director)가 포함된 매킨토시의 헤드폰 앰프를 탑재합니다.


Hifirose RS130

하이파이로즈 RS130은 외장 DAC와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트랜스포트입니다. 광네트워크 및 USB를 탑재하여 디지털 노이즈를 차단하고, 고정밀 OCXO 클럭과 안정적인 디지털 출력을 위해 최적화설계를 한 것이 특징입니다. RS130은 외부 마스터 클럭입력을 지원하며 최고 수준의 음질로 네트워크 오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RS130은 다년간 축적한 하이파이로즈의 설계 노하우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첫 번째 네트워크 트랜스포트입니다.


RS130 후면

RS130은 상단 크리스털 버튼 적용 및 벤틸레이션 홀 등을 통해 심미적으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미세한 진동을 최소화한 특수 가공 알루미늄 섀시를 사용하고 상단의 벤틸레이션 홀을 통해 효율적인 열 방출 설계를 통해 진동과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하였습니다. 안정적인 작동과 전원 노이즈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용량 슈퍼 커패시터를 사용한 리니어 전원부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해상도의 풀 터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앨범아트 및 영상의 화질을 끌어올렸습니다.


Rega Planar 3 50th Anniversary Edition

레가 플라나3 50주년 기념 에디션은 기존 플라나3 턴테이블을 개선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설계하였습니다. 수작업으로 튜닝된 네오 PSU 마크2(Neo PSU MK2)와 RB330 정밀 톤암 그리고 이그젝트(Exact) MM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플라나3 50주년 에디션에는 이그젝트 카트리지와 RB330 톤암을 제공합니다.

턴테이블 드라이브 시스템은 레가 레퍼런스 드라이브 벨트와 상위 모델인 플라나6(P6, Planar 6)에 사용된 커스텀 CNC 가공 알루미늄 드라이브 풀리를 탑재합니다. 이를 통해 성능과 정확성에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50주년 기념 에디션 답게 커스텀 알루미늄 리드, 50주년 기념 에디션 배지, 스모크 더스트 커버로 마감되었습니다.


플라나3 50주년 에디션은 기존 P3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레가 플라나3 50주년 기념 에디션은 이그젝트 MM 카트리지, 레퍼런스 드라이브 벨트, 네오 PSU 전원공급장치가 포함되며 기존 플라나3 보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것은 전원공급장치의 무료 업그레이드, 레퍼런스 드라이브 벨트를 할인 받는 것과 같은 할인효과를 제공합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고객님은 새롭게 하이파이 시스템의 구축을 원하셨으며, 파인오디오 빈티지 트웰브와 매킨토시 MA8950 매칭을 선택하셨습니다.

파인오디오 빈티지 트웰브는 F1 시리즈의 특징을 이어받으면서도 전통적인 캐비닛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빈티지 트웰브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12인치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합니다.

하단에는 프레젠스 컨트롤부가 위치하며, 하단에는 베이스트랙스 디퓨저가 있습니다.

설치를 마친 매킨토시 MA8950, 하이파이로즈 RS130, 레가 P3 50주년 턴테이블의 모습입니다.

아날로그 소스기기로 사용한 레가 P3 50주년 에디션 턴테이블의 모습입니다.

플라나3 50주년 에디션에는 이그젝트 카트리지와 RB330 톤암을 제공하며 기존 플라나3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레가 P3 50주년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판매됩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새롭게 구축하신 하이파이 시스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