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리 고객님의 전원 주택 홈시어터 구축기

오랜만에 설치기를 올립니다. 바쁜 설치 일정으로 인해 컨텐츠 업데이트가 계속 느려지고 있지만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어제 새벽에 서울에도 눈이 많이 왔습니다. 지방에는 폭설이 내려 많은 분들이 고생하시는 것 같은데 아무쪼록 별 피해 없으시길 바랄 뿐입니다.
이번에 설치한 시스템은 저희 에이브이플라자에서는 조금 쌩뚱맞은 마란츠 프로젝터와 게일 스피커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은행 지점장님이라고 들었는데 마란츠 코리아와 좋은 인연이 되어 대부분 마란츠 제품을 설치하게 된 것이죠. (아마 마란츠 코리아에서 사천만 땡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문뜩 들더군요? >.< ㅎㅎ)
사실 이번에 설치한 시스템은 아니고 날씨 좋은 여름, 공기 좋은 북한강 길을 달려 양수리에 위치한 아담한 전원 주택에 설치를 했습니다.
부모님이 계신 곳인데 가족들과 함께 바비큐 파티도 하고 주위 눈치 안보고 편하게 영화 감상을 위해 시스템 설치를 하셨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원 주택에서는 빠져서는 안될 벽난로가 전면에 있는 관계로 기기 위치한 적당하지 않았습니다.
여름이기 때문에 난로를 사용하지 않았지만 사용하게 되면 엄청 뜨겁죠. 최대한 기기들을 보호하기 위해 적당한 위치에 잡아드리긴 했지만 TV를 가까이 붙여놔서 걱정입니다.
나중에 직접 옮기신다고 했는데 옮기셨는지 모르겠네요.
스피커는 영국의 게일(Gale)이라는 스피커로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브랜드입니다.
야모(Jamo)라는 브랜드와 비슷한 스타일로 저렴한 가격대 성능비와 톨보이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설이지만 게일(Gale, Zona)이라는 미국 작가가 있는데 “미스 룰루 벳” 이라는 단편 소설로 퓰리처상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저는 워낙 책을 싫어하는 관계로 잘 모르겠지만 웬지 게일 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저도 기회가 되면 한번 읽어 봐야겠습니다.
프로젝터 역시 마란츠 제품인데 프로젝터가 어찌나 무겁던지 완전 돌덩이더군요.
스크린은 루카스 시리즈의 160도 굴절형 프레임을 그대로 사용하고 드래퍼사의 레퍼런스급 신형 스크린 원단을 사용한 스크린 매니아의 액자형 스크린입니다. 조립형으로 설치까지 간편해 누구나 10~15분 정도면 완성 할 수 있고 가격은 50만원 정도로 최고의 성능비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어떤가요? 뽀대 나나요? ㅋㅋ
아무쪼록 올 한해 마무리하시고 성탄절 얼마 남지 않았으니 추운데 밖에서 보내지 마시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기 바랍니다.
저희 AVPLAZA도 많이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비굴하게 꼭 구입하라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말씀드리는 것은…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WWW.AVPAZA.CO.KR
ⓒ Hometheater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