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고객님의 KEF를 이용한 대화면 멀티채널 홈시어터 시스템

용인 고객님의 KEF를 이용한 대화면 멀티채널 홈시어터 시스템

이번 설치기는 경기도 용인 고객님의 홈시어터 설치기 입니다.
고객님께서는 7.1채널 홈시어터 시스템과 음악을 동시에 감상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AVPLAZA에 직접 방문하셔서 다양한 제품을 청음하시고 KEF사의 iQ시리즈 메인스피커와 KHT 3005, 앰프는 DENON 4308 신형 앰프로 선택하셨습니다.
삼성 800B를 이용하여 대화면도 구성하셨습니다.




KEF사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브랜드 입니다.



최고의 영국스피커로 최고의 명성을 받고 있는 KEF사는 신형 iQ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iQ시리즈의 메인 드라이버의 콘에 부드럽게 반짝이는 티타늄을 마주하게 되는 순간 무엇인가 매우 특별한 것을 만났다고 느끼게 될 것이며 또한, 그 결과에도 분명 만족하실것 입니다.
끊임없이 디테일한 이미지 재생능력과 다른 어떤 스피커와도 견줄 수 없는 off-axis 리스폰스뿐만 아니라 티타늄으로 마감 코팅이 된 콘을 비롯하여 서라운드를 통한 생생한 사운드 경험이 가능한 KEF의 최신 기술력 Uni-Q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EF의 대명사로 쓰이는 Uni-Q 드라이버만으로도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기에 오랫동안 조심스럽게 눈여겨 보아왔을지도 모릅니다.
재설계된 마그넷 구조, 새로운 최첨단 기술의 보이스코일, 보다 뛰어난 세부내용을 자랑하는 제품구성요소, 견고해진 섀시와 캐비닛 Uni-Q 기술과 함께 이 모든 혁신적 발전은 우리가 듣지 못했던 새로운 소리를 듣고자 하는데 궁극적 목적이 있음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새로운 iQ 시리즈는 눈부신 활약을 했던 KEF Q시리즈보다 더욱 청명해진 보컬을 재생해내며 파워풀한 구동력과 센서티브한 소리 전달 능력에서는 Q 시리즈를 뛰어 넘었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심지어 iQ시리즈는 보다 대담하고 꼼꼼히 컨트롤 되는 저음역대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확장된 주파수 대역폭 리스폰스는 오디오와 홈씨어터의 최신 디지털 포맷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Q 시리즈 전 모델은 모든 음색을 생생하게 표현해내기 때문에 시청실의 착석 지점에 구애를 받지 않고 어느 방향에서건 입체적이며 사실적인 음향적 파노라마가 완벽히 재생되며 단 한번이라도 iQ를 통해 재생되어진 균일한 사운드를 감상한다면 바로 iQ 마니아가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센터와 리어 우퍼 스피커는 KEF KHT-3005를 이용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DENON 최신 AV앰프인 AVR-4308 입니다.



데논의 신형 HDMI 1.3a를 지원하는 AV앰프 앰프이기도 합니다. 이번 출시된 AVR4308은 현존 최고의 스팩을 자랑하는 몬스터급 앰프 입니다.
상위 모델인 A1XVA 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일반인이 구매하기에는 가장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동급 기종에서는 온쿄 NR905와 경쟁 모델이지만 AVR4308의 가장 큰 장점은 HDMI 2개가 동시 출력이 된다는 점 입니다.
이건 프로젝터와 TV를 사용하시는 분에게 가장 유리한 장점 입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하여 무선으로 PC등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인터넷을 연결하면 인터넷 라디오 수신도 가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데논 AVR-3805 처분하시고 업그레이드 하셨습니다.


STEWART Studiotek 130 G3 16:9 전동 텐션 스크린



스튜어트의 차세대 스크린 Studiotek 130 G3 원단으로 1080P에 완벽대응하는 차세대 스크린 입니다.
Studiotek 130 G3 원단은 영상 산업의 표준 제창자인 ISF(Image Science Foundation)가 인증한 몇 안되는 스크린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스크린은 ISF의 설립자이며, 기기 셋업용 디스크인 VIDEO ESSENTIAL의 제작자로 유명한 조 케인(Joe Kane)이 직접 개발에 참여, 그의 오랜 영상 노하우가 응집된 스크린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까지 모든 기기의 레퍼런스로서, 그 뿐만 아니라 영상 기기 설계에 있어 스탠다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스크린의 특징은 게인이 1.3으로 매트 화이트보다 30%정도 밝아 밝기가 상대적으로 약한 CRT에 적합하며, 적확한 컬러와 광량의 균일성(uniformity)가 아주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야각은 160도 정도로, 아주 넓은 편입니다.
게인이 낮으므로, 높은 게인의 스크린을 썼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핫 스팟(hot spotting)이 현저히 줄어들었으며 시야각에 있어서도 외곽측으로 가서 보아도 색감은 그대로 유지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발매 후 수년이 지나고, 타 메이커의 추격이 치열하지만 아직 이를 능가하는 레퍼런스 스크린은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그 완성도를 반증하듯 수년이 지나도 조금의 마이너 체인지도 보이지 않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레퍼런스 스크린”인 이 스튜디오텍 130과 삼관식 프로젝터와 DLP 프로젝터를 조합한다면 그것은 극장을 능가하는 퀄러티를 보장합니다.


Stylish and Professional
위치, 적외선 또는 리모콘, 프로젝터 스크린 트리거로 조작되는 전동 roller-system 스크린으로 비디오 프로덕션에 가장 이상적이며 필름, 그래픽이 포함된 프레젠테이션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idden from view
전동의 하우징은 천정위에 설치 하는 몰입형, 벽 마운팅 그리고 스텔스형등 설치환경에 맞추어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Trust Stewart
모든 공정은 수(手) 제작으로 오랜 기간동안 검증된 우수한 자재 사용으로 결점이 없는 완벽한 스크린만을 제작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나 구성에 맞추어 제작 공급해 드립니다.




삼성 FULLHD 프로젝터 SP-A800B DLP프로젝터



삼성은 조케인이라는 걸출한 AV전문가를 영입하여 자사의 프로젝터 개발에 참여 시켰습니다.
기존 삼성의 홈시어터 프로젝터에도 참여 하였지만 이번 FULLHD 프로젝터인 SP-A800B에는 더욱더 많은 신경과 튜닝에 노력을 했다는 후문입니다.
SP-A800B는 FULLHD 프로젝터로 1920X1080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1080P 프로젝터 입니다.
출시되면서 정확한 스팩을 제시 하지는 않았지만 후문에는 가격적인 면을 고려하여 다크칩2를 장착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다크칩4까지 출시되었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고가 이기 때문에 프로젝터 보급을 위해 다크칩2를 사용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밝기는 1000안시이며 10000:1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DLP프로젝터의 가장큰 장점은 아마도 블랙의 암부 일것 입니다.
DLP프로젝터가 이부분을 최대한 살려 LCD프로젝터에 비해 수치상의 명암비는 떨어지지만 눈으로 직접 감상하는 실명암비는 더 높게 표협됩니다.
또한, LCD프로젝터들은 아이리스 라는 조리개를 사용하여 블랙을 좀더 높은명암으로 표현하기 위해 밝기를 희생해야 하지만 삼성프로젝터는 아이리스 없는 실명암비가 10000:1이어서 실화면상의 블랙표현은 매우 우수합니다.
색감에 있어서는 DLP프로젝터들이 그러하듯이 진한 유체화풍의 색감을 가지고 있으면서 화면의 해상도역시 매우 우수합니다.
경쟁모델이라고 할수 있는 소니 VPL-VW60과 일장 일단이 있어 어느 프로젝터가 더 좋다고 말할수는 없지만 두 모델간의 진건승부가 예상됩니다.
아직 출시초기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장에서 판매될지는 모르지만 초기에 많은 관심을 받는것은 분명합니다.



 


 







– 심바네 집 –


설치후기 – 박종현


고객님과 처음 만났던 때가 봄이었습니다.


집을 새로 지으시는데 “이참에 오디오를 깔끔하게 하고 싶다.”가 고객님의 바램이셨는데,
뭐 이런일이 저희들에 주특기 이다 보니 연신 “네네” 했죠.


신축 현장에 저랑 저희 도실장님 또 우리 남훈씨 이렇게 셋이서 배선 작업을 하게 됐는데,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아무런 마감이 없는 상황이라 케이블 들을 벽체에 고정을 시켜야 했는데,
콘크리트 벽을 일일이 해머드릴로 뚫어가며 고리를 끼우고 이렇게 저렇게 하다보니 다들
밀가루 귀신이 되서는 물을 외치며 뽈뽈 거리며 다니던 기억이 납니다. 낄


그후에는 몇번씩 들락 거리면서 확인도 하고 보충도 하고 하면서 시간이 솔솔 흘렀는데,
그리곤 드디어 한여름에 설치를 할수 있었습니다.


달걀케프의 일인자인 이부장님을 끌고(엄청 가기 싫어한거 억지로 끌고 갔습니다.)
사실 요 달걀이 보기에는 거치가 쉬운듯 한데, 조금이라도 포인트가 어긋나면 아예
접촉이 안되서 고생이 마구 마구 미소를 머금고 달려오는 형국입니다.
그러다보니 설치하면서 막 돌아버리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들을 옆에서 잠잠히 지켜보곤 합니다.


부장님을 사다리에 태우고 저는 저대로 이것 저것 하고 마지막으로 리시버를 손대는 걸로
다 끝이 났습니다. 아 그러고 보니 TV때문에도 고생을 했어요.


아무래도 시간 자체가 많이 걸렸던 일이다 보니 어느새 고객님과 상당히 친근해 졌는데,
고객님 가족분들의 단란하신 모습들을 보며 부러움 많이 했습니다.
아드님과 따님이 상당히 미남에다가 미인이신데, 무엇 보다도 사모님과 고객님의
이미지가 상당히 하이엔드 이십니다.


사실 옷이라던지 화장 같은 것들은 돈으로 얼마든지 해결이 가능하지만
교양미 라는건 돈이 문제가 아니라 긴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라 생각하는데,
하이엔드적 교양미를 물씬 풍기십니다.
게다가 다정다감 하셔서 사람을 참 기분좋게 해주십니다. 호호


사모님 께서는 특히 정이 참 많으신데, 집을 잃고 비 맞으며 헤메는 멍멍이를 데려와
보살피시는 모습이 참 멋지셨는데, 멍멍이들을 보시면서 미소 지으시는 모습이 참 이쁘셨습니다.


굉장히 큰 멍멍이도 있었는데, 이름이 심바에요.
저는 이쁘고 작은 멍멍이 보다는 크고 듬직한 멍멍이가 좋은데, 심바의 느릿한 움직임이나
듬직한 통통한 발이 좋았는데, 특히나 사람을 반기는 모습이 독특한데, 옆으로 스윽 기대면서
살짝 살짝 비비는게 너무 이쁘고 좋았어요.


고객님댁에 드나들때마다 한번씩 안아주고 했는데, 털이 북실 북실 하니 포근해요.


이제 아드님 방 설치가 남았는데, 아직 공사가 다 끝이 난게 아니어서 9월 정도에
설치를 갈것 같습니다. 그때는 약속 드렸던 선물 챙겨서 갈께요.


사실 실제 전경은 너무나 이쁜데, 제 사진 기술이 꽝이라 반도 안나온것 같아요. 흑


 


 































수원 고객님의 멀티채널 시스템 사용된 기기




 


KEF iQ9 플로어스텐딩 스피커


KEF HT3005


DENON AVR4308


 


 



삼성 SP-A800B DLP프로젝터


STEWART FIREHAWK SST 전동 텐션


Wird World LUNA5 우퍼케이블


 



 


WIRE WORLD SUPER NOVA광케이블


WIRE WORLD STARLIGJT5 동축케이블


AUDIOQUEST HDMI-X HDMI케이블



WWW.AVPLAZA.CO.KR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