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 고객님의 대화면 멀티채널 홈시어터 전용룸 구축기

성북동 고객님의 대화면 멀티채널 홈시어터 전용룸 구축기

이번 설치기는 성북동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멀티채널 대화면 홈시어터 전용룸 구축기 입니다.
제품 선정에서 룸튜닝까지 저희를 믿고 맏겨주신 고객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홈시어터는 B&W 800시리즈와 Anthony Gallo의 Reference AV 스피커로 구성해드렸습니다.
앰프는 MARANTZ 최상위 모델인 AV8003,MM8003 으로 결정하였으며 SONY 신형 프로젝터인 VPL-HW10 과 스튜어트 스크린으로 구성하셨습니다.
별도의 노래방 시스템도 설치해드렸습니다.
집을 신축하면서 전용룸 시스템을 구상하셨고 케이블 및 배선은 미리 공사시에 직접 먼저 시공해드렸습니다.




 B&W 802D 메인스피커



영국 B&W사는 Bowers & Wilkins는 1966년에 존 바워즈 씨에 의해서 설립된 영국의 스피커 메이커로 창립 후 지난 39년 동안 항상 최신 스피커 기술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별도의 하우징에 장착된 트위터(Tweeter) ,케블라(Kevlar?)나 코벡스(Cobex™) 재질을 진동판에 채용한 유닛 , 캐비닛 보강을 위해 적용된 고밀도의 매트릭스(Matrix?) 구조, 외부 유닛에 분리 수납된 크로스오버 등의 혁신적인 기술이 모두 B&W가 처음으로 시도한 것입니다.
전세계 스피커 업계를 리드하는 B&W의 명성은 오늘날 클래식 음반 중 80%가 B&W 스피커를 모니터로 사용해 제작하고 있다는 사실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대를 앞서가는 B&W 스피커의 디자인은 오리지널 Nautilus™ 스피커와 Nautilus™ 801 스피커가 영국 디자인 협회에서 밀리니엄 프로덕트로 선정되어 그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B&W의 새로운 800 시리즈는 초경질의 다이아몬드를 트위터 돔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사치스럽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 것은 B&W사의 최고의 스피커를 향한 열정 입니다. 무한 강도, 무 중량의 이상적인 트위터 돔에 가장 가까운 소재가 바로 다이아몬드인 것입니다. 다이아몬드 트위터는 완벽한 피스톤 운동으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청명한 사운드를 들려줄 것입니다.


B&W(Bowers & Wilkins) NEW 800 Series – 802D
B&W의 새로운 800 시리즈는 초경질의 다이아몬드를 트위터 돔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사치스럽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 것은 B&W사의 최고의 스피커를 향한 열정 입니다. 무한 강도, 무 중량의 이상적인 트위터 돔에 가장 가까운 소재가 바로 다이아몬드인 것입니다. 다이아몬드 트위터는 완벽한 피스톤 운동으로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청명한 사운드를 들려줄 것입니다.
더블 우퍼를 채용한 3웨이 4스피커의 베이스 리플렉스형. 다이아몬드 돔 트위터, 케블라 콘 미드레인지, Rohacell? 콘 우퍼 2조 채용.


최근 비약적으로 향상된 제조 기술 덕분에 전엔 생각 치 못했던 다이아몬드 또한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여러 형태로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정말 신비의 물질입니다.
어떠한 화학적인 공격에도 견뎌내며 자외선과 적외선을 모두 통과 시킵니다. 우수한 열 전도체이며 완벽한 전기 절연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큰 장점은 강도와 경도에 있으며 B&W 또한 이점을 십분 활용하였습니다.
다이아몬드 트위터 돔을 만드는 과정은 창에 서리가 끼는 것과 비슷합니다. 다만 물이 아니라 탄소 그리고 더 고가라는 점이 다릅니다. 특수한 가스를 플라즈마 안에서 태양 표면 온도와 같은 고온으로 가열하면 이 과정에서 ‘탄소 서리’(다이아몬드 크리스탈)가 특수 실리콘 위에 결정체로 생성되는데 이것이 초경질의 다이아몬드 돔입니다.
그렇다면 왜 다이아몬드를 트위터 돔으로 사용하는 것 일까요?
사치스럽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것은 B&W 사의 최고의 스피커를 향한 열정 입니다. 최고의 스피커라면 갖추어야 한다고 연구해 온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음 신호에 어떠한 가감도 없는 드라이버 유닛을 제작하는 것 입니다.
트위터의 경우, 단단하면서도 완벽한 피스톤 운동으로 가능한 한 최고 주파수까지 도달할 수 있는 돔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러한 돔 트위터에 가장 적합한 물질, 즉 단단하면서도 가벼운 소재 중 최고가 바로 다이아몬드입니다.



지난 수년동안 B&W 사에서는 알루미늄 트위터 돔을 연구 개발하여 주파수 응답 특성을 보다 고역대까지 향상시켜 더 깨끗한 음을 전달하기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B&W 사가 지향하는 완벽한 트위터는 강도가 무한하면서도 중량이 없는 즉, 컴퓨터에서만 존재하는 물리적 특성의 소재로 된 돔이며 이러한 물성에 가장 가까운 소재가 바로 다이아몬드인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공업용 다이아몬드 제조회사에서 만들어진 최상의 트위터 돔과 B&W 사의 기술력으로, 예전에 들어보지 못했던 가장 아름다운 음질의 궁극의 트위터가 탄생하였습니다.응답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변수를 배제한 상태에서 트위터의 소재만으로 시뮬레이션한 결과입니다. 알루미늄 트위터의 경우 20kHz까지는 이론상의 트위터와 거의 동일한 응답을 보이지만 30kHz이상에서는 음이 들뜨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음의 왜곡이 생깁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트위터의 경우 70kHz까지도 이론상의 트위터와 동일한 응답을 보입니다. 트위터의 재질만으로도 많은 발전을 이룬 것입니다.


지난 수년동안 B&W 사에서는 알루미늄 트위터 돔을 연구 개발하여 주파수 응답 특성을 보다 고역대까지 향상시켜 더 깨끗한 음을 전달하기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B&W 사가 지향하는 완벽한 트위터는 강도가 무한하면서도 중량이 없는 즉, 컴퓨터에서만 존재하는 물리적 특성의 소재로 된 돔이며 이러한 물성에 가장 가까운 소재가 바로 다이아몬드인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공업용 다이아몬드 제조회사에서 만들어진 최상의 트위터 돔과 B&W 사의 기술력으로, 예전에 들어보지 못했던 가장 아름다운 음질의 궁극의 트위터가 탄생하였습니다.


응답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변수를 배제한 상태에서 트위터의 소재만으로 시뮬레이션한 결과입니다. 알루미늄 트위터의 경우 20kHz까지는 이론상의 트위터와 거의 동일한 응답을 보이지만 30kHz이상에서는 음이 들뜨는 현상이 일어나면서 음의 왜곡이 생깁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트위터의 경우 70kHz까지도 이론상의 트위터와 동일한 응답을 보입니다. 트위터의 재질만으로도 많은 발전을 이룬 것입니다.


여러 가지 드라이브 유닛 중에서도 가장 제조하기 힘든 것이 바로 트위터 입니다. 부속들 또한 섬세 하면서도 부서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성능의 한계에 도전한다고 했을 때 부품도 최상품을 사용해야 하지만 조립 또한 최적의 통제된 공간에서 정밀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야만 최고의 상품을 오래도록 변함없이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새로 개발한 다이아몬드 트위터를 위하여 B&W사는 새로 최첨단의 조립 라인을 구축했습니다. 이 곳에선 트위터의 모든 조립이 최신 공정으로 이루어지며 다이아몬드 돔에 어떠한 압력도 가하지 않고도 트위터 본체에 부착시키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조립 지그를 사용하여 돔 서라운드, 보이스 코일, 마그넷 등을 정밀하게 정렬시키며 이러한 정밀 공정 만이 모든 스피커가 다이아몬드의 품질에 부합되도록 보증할 수 있습니다.



 – FST 미드레인지
“뉴 800 시리즈의 모든 3웨이 스피커에는 B&W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가 장착되었습니다. 진동판은 그대로 케블라 재질을 사용합니다. 이미 시그너처 800 스피커에서 선보인 알루미늄 페이즈 플러그와 네오디뮴 마그넷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유닛의 섀시 디자인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구형의 헤드도 변화되었는데, 트위터가 좀 더 밑으로 내려와서 묻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음질보다는 디자인을 고려한 것입니다. 마감 처리도 향상되었는데 이전에는 그냥 검은색이었는데 이제는 가까이서 보면 시그너처 800 스피커처럼 펄 가루가 들어간 것처럼 반짝거리는 느낌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 로하셀 베이스 드라이버
“이전에는 페이퍼-케블라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했습니다만, 베이스 드라이버에 사용한 Rohacell은 아주 견고한 폼인데 항공 업계에서 사용될 만큼 가볍고 강도가 높은 재질입니다.
이전에도 같은 재질로 만들어진 스피커들이 있었지만, 두께가 보통 1~2mm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뉴 800 시리즈에 적용된 진동판의 두께는 8mm로 거의 네 배이며, 여기에 카본을 샌드위치 시켜서 추가적인 강도 향상을 얻어냈습니다. 새로운 재질을 사용함으로써 저음의 어택이라든지 다이내믹이 더 강화되었습니다. ”


 – 크로스오버
“크로스오버의 개발에는 청취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부품과 회로를 찾아내는데 주력했습니다. 음향적으로나 음악적인 균형을 얻기 위해서는 가급적 단순한 회로가 필요하다는 것이 B&W의 크로스오버에 대한 철학입니다.
신호 경로에서 전기적인 부품이 무언가를 더해서는 안 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처음으로 트위터에는 1차 필터를 사용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와 위상을 맞추기 위해서는 트위터의 부착 위치까지 좀 더 앞으로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지속적인 청취 테스트를 통해 독일 문도르프의 최고급 커패시터를 사용했습니다. “


– 캐비닛
“800 시리즈의 캐비닛은 덴마크의 B&W 공장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CNC 머신으로 제작하며, 무늬목 등 세심하게 모든 부분을 꼼꼼하게 검사합니다.
새로운 스피커들의 디자인은 노틸러스 800 시리즈와 비슷한데, 이는 B&W 스피커의 이미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실질적인 내용을 개선했다는 의미입니다. 캐비닛의 곡면 부분은 한 장의 합판을 휘어서 제조하므로 캐비닛의 접합 부분이 없습니다. 또 모든 모델에 B&W의 매트릭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는 캐비닛의 강도를 개선하는 B&W의 특허 방식입니다. ”


 B&W HTM3S 센터스피커



B&W 800시리즈용 센터스피커로 다이네믹하면서 정교한 사운드가 특징인 센터 스피커 입니다.




 B&W ASW 855 서브우퍼



B&W의 800시리즈 상위 서브우퍼로 1000W의 강력한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티브하면서도 박력있는 초적역대 감상이 가능한 하이엔드 서브우퍼 입니다.





 MARANTZ AV8003/MM8003 AV분리형앰프



MARANTZ 의 신형 AV프로세서 AV8003 입니다. 출시이전부터 분리형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 제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제품입니다. HDMI 1.3은 물론이고 네트워크 플레이 등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입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품의 가장큰 특징은 하이파이 성능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동가격대에 분리형 하이파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앰프는 8채널 제품으로 바이앰핑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별도의 멀티룸 구성도 가능하도록 만들어저 있습니다.




 SONY BDP-S350 블루레이플레이어



소니의 신형 블루레이 플레이어인 BDP-S350 입니다. 가격대 성능이 뛰어나면서 블루레이의 단점인 로딩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비트스트림 출력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금영 노래방 기기



고객님께서는 노래방 사용을 위하여 별도의 노래방 시스템도 설치해드렸습니다.
노방방용 스피커로는 JBL 컨트롤 시리즈로 설치를 해드렸습니다.


 STEWART Studiotek 130 G3 123인치 와이드 전동 텐션 스크린



스튜어트의 차세대 스크린 Studiotek 130 G3 원단으로 1080P에 완벽대응하는 차세대 스크린 입니다.
Studiotek 130 G3 원단은 영상 산업의 표준 제창자인 ISF(Image Science Foundation)가 인증한 몇 안되는 스크린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스크린은 ISF의 설립자이며, 기기 셋업용 디스크인 VIDEO ESSENTIAL의 제작자로 유명한 조 케인(Joe Kane)이 직접 개발에 참여, 그의 오랜 영상 노하우가 응집된 스크린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까지 모든 기기의 레퍼런스로서, 그 뿐만 아니라 영상 기기 설계에 있어 스탠다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스크린의 특징은 게인이 1.3으로 매트 화이트보다 30%정도 밝아 밝기가 상대적으로 약한 CRT에 적합하며, 적확한 컬러와 광량의 균일성(uniformity)가 아주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야각은 160도 정도로, 아주 넓은 편입니다.
게인이 낮으므로, 높은 게인의 스크린을 썼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핫 스팟(hot spotting)이 현저히 줄어들었으며 시야각에 있어서도 외곽측으로 가서 보아도 색감은 그대로 유지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발매 후 수년이 지나고, 타 메이커의 추격이 치열하지만 아직 이를 능가하는 레퍼런스 스크린은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그 완성도를 반증하듯 수년이 지나도 조금의 마이너 체인지도 보이지 않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레퍼런스 스크린”인 이 스튜디오텍 130과 삼관식 프로젝터와 DLP 프로젝터를 조합한다면 그것은 극장을 능가하는 퀄러티를 보장합니다.



Stylish and Professional
위치, 적외선 또는 리모콘, 프로젝터 스크린 트리거로 조작되는 전동 roller-system 스크린으로 비디오 프로덕션에 가장 이상적이며 필름, 그래픽이 포함된 프레젠테이션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idden from view
전동의 하우징은 천정위에 설치 하는 몰입형, 벽 마운팅 그리고 스텔스형등 설치환경에 맞추어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Trust Stewart
모든 공정은 수(手) 제작으로 오랜 기간동안 검증된 우수한 자재 사용으로 결점이 없는 완벽한 스크린만을 제작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사이즈나 구성에 맞추어 제작 공급해 드립니다.


 SONY VPL-HW10 SXRD FULLHD 프로젝터



소니는 1년만에 자사 신형 프로제터인 VPL-HW10을 출시하였습니다. 가격대로는 기존 VPL-VW60의 후속모델이라고 할수 있지만 10월에 출시할 VW80이 후속 모델이라고 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신형 SXRD 패널과 전동줌,포커스가 아닌 수동줌과 포커스를 가지고 있지만 좌우상하 렌즈시프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 기능적으로는 VW60과 비슷하지만 화질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1. 기존 VW60에 비해 뛰어나진 포커싱
VW60에 비해 포커싱 부분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 있지만 수동 줌과 포커싱으로 좀 더 정확한 포커싱이 가능해진 듯 합니다.


2. 더욱 뛰어나진 블랙
VW60도 블랙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절대블랙은 좋지만 블랙의 개조가 뛰어난 편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HW10은 기존의 블랙의 깊이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개조 또한 더욱 뛰어나다는 생각입니다.


3. 좀 더 차분해진 색감
기존 소니 프로젝터에 비해 색감이 좀 차분해진 듯 하고 소니 특유의 약간 초록색을 뛴 화질도 없어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색의 밸런스가 많이 좋아진 듯 합니다.
800B의 정확한 색감까지는 뛰어남에 근접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타사 어떠한 제품보다도 뛰어난 색 정확도입니다.


결론적으로 가격은 더욱더 저렴해 지고 성능은 더욱더 좋아진다는 느낌입니다.
VW50의 최초판매가가 600만원대 였고 VW60의 판매가가 400만원대였으니 가격은 더 저렴해지고 성능은 더욱 좋아진 듯합니다.


 리어스피커 Anthony Gallo Reference AV



리어스피커는 7.1채널로 구성해드렸으며 Anthony Gallo의 Reference AV 스피커를 벽면에 설치해드렸습니다.
기존 Anthony Gallo Reference중 우퍼를 제외하고 미드레인지 유닛 2개가 추가되어 벽면에 설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스피커로 고객님의 요청으로 별도로 미국에 주문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노래방용 스피커로 사용된 JBL CONTROL 29AV 와 25AV



별도의 노래방 시스템도 구축해드렸습니다. JBL의 컨트롤 시리즈로 다기능 스피커 입니다. 노래방뿐 아니라 음악감상용 방송용으로도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SONY VPL-HW10 스크린샷









위 사진은 처음 인테리어 할때부터 배선작업하던 모습입니다. AVPLAZA는 인테리어및 신축 건물에 직접 배선 착업을 하고 있으며 이런 배선작업으로 보다 깔끔한 홈시어터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후기 – 도현오 실장

공사 초기 배선부터 설치 완료 튜닝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린거 같습니다.
8월초 저희쪽으로 전화 주신 고객님과 인연이 되어 멋진 공간은 완성하고 나니 저또한 뿌듯하네요.
전반적인 배선작업과 수시로 공사 현장의 확인으로 한치의 오차없이 완료 하는것이 저의 개인적인 목표 였는데 목표를 달성 하여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가끔 생각지도 않은 난관에 부디쳐 고생할때도 있지만 이번 전용룸 구축에는 만전을 기한거 같아 저를 도와 열심히


일을 해준 박종현대리한테도 고맙네요

처음 상담때 b&w 804S 모델로 제품을 선정 하였으나 실제 전용룸 공간을 확인후 이공간에 맞는 포스있는 802D 모델로 재선정을 하였습니다
한편의 영화 감상과 음악청취로 스트레스를 풀수 있는 좋은 공간이라 생각이 되네요.
조금 있으면 연말도 다가오고 가족 모임도 많아지는 시점에 가족들과의 모임 공간으로서 노래방 으로도 활용 할수있는 가족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있는 최고의 공간이라고 생각되네요.

지금 현재는 뒤쪽에 홈빠와 쇼파가 아직 들오오질 않아 조금 썰렁한 분위기가 있는데 모든 가구 배치가 끝나면 튜닝과 사진을


다시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마지막날 웃지못할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웃음이 절로 나네요.
내용인즉,,,,,, 프로세서에 HDMI를 연결하고 프로젝터를 연결 했는데… 이게왠일 영상이 나오지가 않는것이였습니다.
순간 머리속에 지나가는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되더군요.. 혹시 케이불 문제?,,,, 인테리어 공사하시던분들이 타카로 HDMI케이블을 손상 시키지는 않았을까하는 생각과… 모든 케이블이 매립이 된상태였는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점심을 먹으러 가며 종현이와 이런 저런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도실장: 종현아 X됐다~~~
박대리: 으악~~~~ 어떻게 해요~~~~~
도실장: 이상하다 분명 HDMI 매립 하기전에 확인 다하고 묻은건데………
박대리: 케이블 이상이면 다시 깔아야 하나요?
도실장: 천정을 어떻게 들어가~~~ 공간도 없는데~~~~
ㅠㅠ 밥은 나왔고,,,,,, 수저가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겠고……… 다시 현장으로 돌아왔습니다
도실장: 다시한번 하나 하나 체크해보자
박대리: 일단 다른 HDMI로 연결을 해서 확인 해보져~~~
도실장: 차에  HDMI 케이블 있냐?
박대리: 글세요….ㅠㅠ;;
도실장: 사무실에 전화 해서 퀵불러라~~~
박대리: 네… 따르르르르릉~~~~~
차에 혹시나 여유 케이블이 있을지몰라 찿아보니 다행이도 10M HDMI케이블이 있더군요
도실장: 종현아 찿았다 일단 테스트 먼져 해보자~~~~
박대리: 네~~~ 일단 의자놓고~~~ 플젝에 HDMI 연결하고~~~~~
프로세서에 아웃단자에 케이블을 연결 할려고 확인 하는순간…. 앗불사~~~~ 15M HDMI 케이블이 바닥에 덜그러니 뒹굴고있는 모습을 발견 하고,,,,,”ㅠㅠ 어라,,,프로세서 OUT단자에 연결한 HDMI는 뭐였지????
그랬다,,, 내가 연결한 HDMI 케이블은 프로텍터로 가는 HDMI 단자가 아닌 TV로가는 3M 짜리 HDMI단자였던것이다,,,
박대리: 정말 그러실거에여~~~“`
도실장: 푸하하하하하하하하하~~~~~~~

거진 1시간동안을 케이블 잘못꼽아놓고 둘이서 이렇쿵 저렇쿵 안절 부절 못하고있었던걸 생각하니 웃음만 나와 정말이지 너무 어처구니 없는 생각이 들어 웃음만 절로 나오는 상황이 되버렸던겄이였다.

하긴… 그렇게 신경을 썼는데 불상사가 생길일이 없지 ㅋㄷㅋㄷㅋㄷㅋㄷ

모든세팅과 튜닝을 마치고 고객님께 시연을 해드리고 고객님의 만족하시는 표정을 보니 마음이 정말 가뿐 하더군요.
모든 작업을 저를 믿고 맞겨 주신 고객님께 다시한번 감사 드리며 사용 하시는데 문제 없이 주기적인 체크 잊지않고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후기 – 박종현 대리

원체 꼼꼼함의 대마왕 이신 도실장님 덕에 별 어려움 없이 룰룰랄라 설치였는데,
어려움이 있었다면 역시나 무게가 나가는 제품이 많아서 좁은 출입구로 영차 영차
한 거 말고는 그다지 에로사항이 없었다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한가지씩 꼭 뒷목 부여잡게 하는 일이 생기는데,
바로 프로젝터의 영상이 나오지를 않았던…


저 – 현오형 큰일났어요!
도실장님 – 응?
저 – 영상이…
도실장님 – (이미 패닉상태로 동상이 되어 있었음)…


(그 후 식당)
저 – 혹시 땅겨져요?
도실장님 – 아니…
저 – 천장은 탈수 있어요?
도실장님 – 아니…
저 – 어쩌지… ‘쩝쩝’
도실장님 – 넌 이 판국에 밥이 넘어가냐?
저 – 그래도 뭘 먹고 배가 불러야 일도 하지요. ‘우걱 우걱’
도실장님은 밥은 거의 남기시고 국물만 조금 뜬 상태로 식사를 마치셨습니다.
저요? 전 국물 한 방울 안 남기고 싹싹 긁어 먹었죠. 호호


(다시 현장)
뭐 그 후 대략적인 상황은 도실장님이 서술한 내용과 동일 합니다.
속으로 ‘오늘 날새게 생겼구나’ 했는데 참으로 안도의 한숨 이었죠.


이상 개구리 실장님이 사람 잡을 뻔 했던 설치 후기 였습니다.
(개구리가 사람을 골로 보낼 뻔 했어…) 


 















































성북동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제품 리스트





B&W 802D


B&W HTM3S 센터스피커


B&W ASW 855 서브우퍼



 



Anthony Gallo Reference AV


MARANTZ AV8003/MM8003


MARANTZ AV8003



 


MARANTZ MM8003


SONY BDP-S350


STWART Studiotek 130 G3


 


 



SONY VPL-HW10 FULL HD프로젝터


REXVISOION T텐션 스크린


AUDIO FENCE SM-230G





AUDIO Fence SM-450G 방진팬스


AudioQuest CV-8 스피커케이블


AUDIOQUEST COLORADO 인터커넥터




WWW.AVPLAZA.CO.KR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