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고객님의 대화면 멀티채널 구축기

부산고객님의 대화면 멀티채널 구축기
이번 설치기는 부산고객님의 대화면 멀티채널 구성기 입니다.
고객님께서는 기존 AVPLAZA에서 음향및 영상 제품을 설치받으시고 이번에 업그레이드를 하셨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마란츠의 11S2와 스튜어트 스크린으로 업그레이드 하셨습니다.
JBL PROJECT ARRAY 1000
ARRAY 시리즈에는 1200, 1000, 800 3가지 종류의 프런트 스피커가 있으며 그중 중간모델입니다. 1200은 국내환경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큰 크기 때문에 이번 수입분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ARRAY 1000은 3웨이 플로어 스탠딩 형식의 스피커입니다. 10″ (250mm) polymer-treated 펄프 콘 드라이버와 1-1/2″ copper edge-wound voice-coil을 사용 하였으며 045Ti 1″ 압축 티타늄 드라이버와 175Nd-3 1-3/4″ Aquaplas-treated 알루미늄 돔 드라이버를 채용하였습니다.
JBL ARRAY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혼 드라이브와 슈퍼트위터 입니다.
40khz까지 재생이 가능한 Array 스피커의 수퍼 트위터는 일반적인 트위터와는 다르게 음의 확산 범위가 넓기 때문에 가구나 벽 등의 장애물 위치와 관계 없이 설치가 용이해 졌습니다.
SACD나 DVD AUDIO 와 같은 멀티채널 음반이 대세를 이루는 요즘 40khz까지 재생해 주는 트위터는 Array 스피커의 큰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 느낄 수 있는 주파수 범위는 20khz까지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가청 주파수 대역을 넘어 재생해 주는 Array 스피커의 트위터는 보다 더 맑고 해상력이 뛰어난 사운드를 재생해 마치 공연장이나, 영화 속 그 자리에 위치해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직진성이 뛰어난 트위터는 웅장하고 현장감 높은 사운드를 재생하며 혼 트위터와 반응 속도가 빠른 우퍼의 대역 밸런스가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세로로 제작된 SonoGlass는 일정한 간격으로 견고하게 혼 파트를 감싸고 있으며 60도에서 30도 각도로 펼쳐져 있습니다.
JBL 의 전통 제조 방식에 따라 우퍼 드라이브의 제작은 견고하고 정밀하게 이루어졌으며 우퍼와 인클로져를 이어주는 고무는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공진이 현격히 줄어들었으며 고품격의 깊고 단단한 저역을 재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리꼴 형태의 인클로져는 진동을 최대한 억제 할 수 있도록 무겁고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우퍼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혼 파트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최대한으로 억제하여 중고역의 회절을 방지한 것이 ARRAY 스피커의 특징입니다.
ARRAY의 인클로져는 다부지고 견고했었던 예전 JBL의 베스트셀러 모델을 그대로 계승하였을 뿐 아니라 더욱더 발전시켰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JBL PROJECT ARRAY 880 센터스피커
ARRAY 880 센터스피커는 메인스피커와 같은 3웨이 센터스피커로 듀얼 8C 8″ (200mm) polymer-treated 펄프 콘 드라이브와 1-1/2″ copper edge-wound voice-coils, 그리고 the 045Ti 1″ 티타늄 드라이버와 435AL 3″ Aquaplas-treated 알루미늄 돔 드라이브를 채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메인스피커와 센터스피커의 벨러스 차를 최소로 하고 최고의 벨런스와 다이네믹한 사운드 재생을 위해 이 커다란 센터 스피커가 탄생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센터 스피커에 비해 2~3배 큰 센터스피커는 위 사진의 50인치 PDP나 아래 앰프와 비교해 보면 그 크기를 가늠해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Velodyne DD-12
서브우퍼는 벨로다인의 DD-12 서브우퍼를 듀얼로 사용하시고 있으십니다.
미국 하이엔드 우퍼 제작사인 벨로다인 DD-12 엑티브 서브우퍼 입니다.
정확한 서브우퍼·퍼포먼스를 출력하려면 , 시청실의 음향 특성을 극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 고유의 주파 특성 피크 가져 , 저역 주파수의 재생에 필요로 하는 고에너지에 의해 그것은 조장 됩니다.
저역을 정확하게 재현하려면 , 이러한 음향 특성을 수정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높은 출력을 가진 서브우퍼의 대부분은 , 사운드의 정확성이 떨어지며, 부자연스러운 소리를 나옵니다.
특히 높은 아웃풋 레벨의 경우 해상도 및 명료도가 부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Velodyne DD 시리즈는 정확한 튜닝과 목적에 맞는 설계로 1250W 라는 강력한 출력에도 소리의 외곡없이 완벽한 초저역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강력한 출력과 Digital Drive 탑재와 동시에 최고의 유닛을 장착하여 궁극의 사운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EQ와 학습기능을 통하여 보다 완벽한 초저역의 사운드를 제공할것 입니다.
별도의 마이크가 제공되어 자동 이쿼라이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서브우퍼에 별도의 비디오 출력을 재공하고 있어 EQ와 세팅이 가능합니다.
앰프는 LEXICON 앰프를 사용하시고 있으십니다. 2년전쯤 저희 AVPLAZA에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시고 있으십니다.
또한 소스기기는 TVIX등을 사용하시고 있으십니다.
STEWART Studiotek 130 G3 123인치 와이드 전동 텐션 스크린
스튜어트의 차세대 스크린 Studiotek 130 G3 원단으로 1080P에 완벽대응하는 차세대 스크린 입니다.
Studiotek 130 G3 원단은 영상 산업의 표준 제창자인 ISF(Image Science Foundation)가 인증한 몇 안되는 스크린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 스크린은 ISF의 설립자이며, 기기 셋업용 디스크인 VIDEO ESSENTIAL의 제작자로 유명한 조 케인(Joe Kane)이 직접 개발에 참여, 그의 오랜 영상 노하우가 응집된 스크린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까지 모든 기기의 레퍼런스로서, 그 뿐만 아니라 영상 기기 설계에 있어 스탠다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스크린의 특징은 게인이 1.3으로 매트 화이트보다 30%정도 밝아 밝기가 상대적으로 약한 CRT에 적합하며, 적확한 컬러와 광량의 균일성(uniformity)가 아주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야각은 160도 정도로, 아주 넓은 편입니다.
게인이 낮으므로, 높은 게인의 스크린을 썼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핫 스팟(hot spotting)이 현저히 줄어들었으며 시야각에 있어서도 외곽측으로 가서 보아도 색감은 그대로 유지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발매 후 수년이 지나고, 타 메이커의 추격이 치열하지만 아직 이를 능가하는 레퍼런스 스크린은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그 완성도를 반증하듯 수년이 지나도 조금의 마이너 체인지도 보이지 않습니다.
진정한 의미의 “레퍼런스 스크린”인 이 스튜디오텍 130과 삼관식 프로젝터와 DLP 프로젝터를 조합한다면 그것은 극장을 능가하는 퀄러티를 보장합니다.
MARANTZ VP-11S2 FULLHD DLP 프로젝터
최고만을 고집하는 마란츠의 FULLHD DLP프로젝터 입니다. 현존 판매되는 프로젝터중 가장 화질일 뛰어난 프로젝터라 감히 말씀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최고의 화질을 원하신다면 스튜어트 조합에 마란츠 프로젝터를 추천 드립니다.
DC4 칩을 사용하고 있으며 네이트브 컨트라스트및 색감에서는 현존 최고입니다.
더 고가 프로젝터도 있기는 합니다만 지금으로는 가격대 최고의 성능의 프로젝터 입니다.
부산 고객님이 설치하신 기기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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