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702 S2와 심오디오(SimAudio) 340iX 인티앰프를 매칭한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전남 광양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홈시어터와 빈티지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중이셨으며, 여기에 새롭게 현대적인 하이파이 시스템을 추가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기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제조사 B&W(Bowers&Wilkins) 702 S2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와 캐나다 하이파이 제조사 심오디오(SimAudio)의 MOON 340iX 인티앰프를 사용하였습니다. 소스기기는 마란츠(Marantz)의 CD/네트워크 플레이어 ND8006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기존에 사용하시던 오렌더(Aurender) N100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심오디오 340iX의 내장 DAC와 연결하였습니다.


B&W 702 S2

B&W 702 S2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는 700 시리즈 최상위 모델로 솔리드 바디 트위터 하우징과 컨티넘 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3개의 에어로포일 베이스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투명함과 디테일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702 S2에 탑재된 솔리드 바디 트위터 하우징은 알루미늄 블록을 압연 성형하여 공진이 거의 없고 불활성으로 음향적으로 최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하우징에 탑재한 카본 돔 트위터는 700 시리즈를 위해 새롭게 설계된 것으로 알루미늄 더블 돔 트위터를 극적으로 개선하여 핀 포인트 이미지 정확도와 디테일 향상을 위해 한계를 47kHz까지 끌어올렸습니다.

컨티넘 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 처음으로 채용한 것으로 전작에 사용하던 케블라(Kevlar) 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우븐, 코팅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브레이크업이 고도로 제어되어 더욱 개발되고 중립적인 중역대를 재생합니다. 또한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와 같은 디커플링 디자인을 적용하여 캐비닛에 의한 착색이 감소되고 선명도를 향상시켰습니다.


SimAudio MOON 340iX

심오디오 MOON 340iX 인티앰프는 풀 아날로그 AB 클래스 증폭방식으로 채널당 100W(8Ω), 200W(4Ω)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5W 출력까지는 A 클래스로 작동하도록 설계했는데, 이것은 다른 무엇보다 음질적인 부분을 우선한 설계라는 점을 엿볼 수 있습니다. 340iX의 내부를 살펴보면 리니어한 출력 특성과 음질 중시형 설계가 느껴지는 깔끔한 회로 설계를 볼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인티앰프 크기를 무색하게 하는 400VA 용량의 대형 트로이달 트랜스가 큼직하게 자리하고 있으며, 양 옆으로 총 40,000㎌ 용량(10,000㎌×4)의 캐패시터가 2개씩 좌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한편, 340iX는 DAC 보드와 포노보드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Marantz ND8006

마란츠 ND8006 네트워크 CD 플레이어는 상위모델의 개발에서 얻은 노하우를 적용한 제품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HEOS 멀티룸 기술, 고해상도 음원의 재생, CD 재생 외에도 에어플레이(AirPlay), 블루투스(Bluetooth)를 지원합니다. 고음질 사운드를 위해 트로이달 트랜스와 대용량 블록 캐패시터, 오디오 그레이드 부품을 사용했으며, 오디오 신호의 간섭을 최소화하는 주변회로 차단 기능을 갖췄습니다. 차동 입력 HDAM을 통한 저노이즈 앰프와 고속 HDAM SA2 앰프를 사용한 저왜곡 필터회로를 탑재하였습니다. 다양한 미디어 재생 외에도 USB DAC 기능을 탑재하여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으며, 광/동축 입력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고객님은 홈시어터, 빈티지 하이파이 시스템에 현대적인 하이파이 시스템을 추가하셨습니다.

심오디오 MOON 340iX 인티앰프

MOON 340iX에 내장된 DAC에 오렌더 N100을 연결하였습니다.

B&W 702 S2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빈티지 스피커와 홈시어터 스피커 사이에 자리했습니다.

빈티지 스피커, B&W 702 S2, 홈시어터용 스피커의 비교

고객님은 새롭게 추가하신 하이파이 시스템에 대해 무척 만족하셨으며, 향후 시스템을 통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