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오디오(SimAudio)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입고 및 전시되었습니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오디오 제조사 심오디오(SimAudio)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MiND 2 Network Player)’가 AV 플라자에 입고 및 전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자체적으로 DAC가 없는 디지털 트랜스포트로, 디지털 오디오 신호(광, 동축, AES/EBU) 출력을 통해 DAC로 오디오 신호를 스트리밍 합니다. 또한 블루투스(Bluetooth) aptX를 지원하여 무선으로 모바일 기기와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2세대 지능형 네트워크 디바이스로 오리지널 MiND 기능 외에 룬 레디(Roon Ready)를 지원하며, MQA 오디오 파일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코부즈(Qobuz), 디저(Deezer), 타이달(TIDAL) 등을 지원합니다. 다만, MQA 재생을 위해서는 MQA 디코딩을 지원하는 DAC를 사용해야 합니다. 디지털 출력은 최대 32bit/384kHz를 지원하지만 광 출력의 스펙 제한으로 24bit/192kHz로 출력됩니다. DSD는 DoP 방식을 지원하여 재생을 위해서는 이를 지원하는 DAC가 필요합니다. 이외에 인터넷 라디오, UPnP 등을 지원합니다.

SimAudio MiND 2 Network Player

MiND 컨트롤 센터는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를 지원하는 앱입니다. MiND 2는 PC, NAS, 모바일 기기,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검색하고 재생하는 것은 물론 Moon Hi-Fi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일반적인 Moon 제품과 비교하여 크기가 작으며, 이더넷 연결 외에 와이파이(Wi-Fi) 연결을 지원합니다. 전면에는 입력 선택 버튼과 블루투스 버튼, 전원 버튼 등 최소한의 버튼만 갖추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이더넷 단자, 와이파이 안테나, 블루투스 안테나 그리고 3개의 광 출력(광, 동축, AES/EBU)을 제공합니다. 이외에 심 링크(SimLink) 단자가 있습니다.


MiND 컨트롤 앱. iOS와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심 링크(SimLink) 연결을 사용하면 이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어 리모컨을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on MiND 컨트롤 앱은 디지털 감쇠 방법을 통한 볼륨 제어 대신 실제 볼륨을 제어하여 음악 재생의 충실도를 유지합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박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박스 측면 컷. 모델명이 MiND 2 입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박스 개봉샷. 제품 구성품은 본체, 리모컨, 기타 액세서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전면. 얼핏 보면 DAC처럼 생겼습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측면 컷. 버튼은 입력선택, 블루투스, 전원 버튼으로 심플합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측면 컷. MiND 2 로고가 보입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좌측 상단 컷. 블루투스와 네트워크 선택 LED, 주파수 표시 LED가 있습니다.

전면 상단에는 Moon 로고와 전원 LED가 있습니다.

전면 중앙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우측 전면 하단에 있는 MiND 2 로고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후면. 네트워크는 이더넷과 와이파이를 지원합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후면. 와이파이 안테나는 좌측에 블루투스 안테나는 우측에 위치합니다.

출력은 디지털 출력만 지원하며, 광/동축, AES/EBU를 각 1개씩 그리고 심링크 입출력을 제공합니다.

후면 좌측. 상단에는 네트워크 관련 연결부, 하단은 디지털 오디오 출력부 입니다.

후면 우측. 상단에는 블루투스 안테나를 하단에는 전원 인렛과 스위치가 위치합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내부. 메인보드는 하단(녹색)에 있으며, MiND 2 보드는 상단에 위치합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에 탑재된 트로이달 트랜스와 캐패시터들.

NXP사의 32bit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합니다. ARM COETEX-M3에 기반합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에 탑재된 MiND 2 보드는 기존 MiND 2 지원제품과 동일합니다. 사진은 Moon Neo ACE MiND 2 보드입니다.

MiND 2 네트워크 플레이어 리모컨. 리모컨 역시 Moon 시리즈 리모컨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