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 고객님의 하베스 Super HL5 PLUS 와 LINN 오디오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구축기

충북 충주에 거주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거실에서 음악 감상을 하시기를 원하셨고 AVPLAZA 에서 다양한 상담결과 클레식을 주로 감상하시고 부드럽고 편안 사운드 를 원하셨습니다.

저희는 영국 스피커전문사인 Harberth(하베스) 의 Super HL5 PLUS 스피커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2014년 기준으로 18년만의 출시한 HL5 시리즈로 기존 Super HL5 스피커에서 업그레이드된 신형 스피커 입니다.
외관적으로는 큰 변화는 없지만 내부 유닛과 네트워크가 업그레이드된 신형 스피커로 부드러운면서도 중역대 밀도감 높으며 감성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브리티쉬 BBC 모니터 스피커의 대포 모델이라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앰프와 CD플레이어는 진공관 앰프와 CDP 로 설치해 드렸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중국산이 아닌 TRIODE(트라이오드) 진공관 인티앰프인 TRV-88SE 와 진공관 CD플레이어인 TRV-CD5SE 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매칭 면에서 진광관 앰프와 하베스의 조합은 아주 부드럽고 감미로운 사운드 재생하여 편안하지만 중고역 해상도를 버리지 않는 아주 이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오디오인 LINN MAJIK DS/2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네트워크 를 이용하여 스튜디오마스터링 음원(24bit/192kHz) 의 초 고음질 음원 재생이 가능한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100,000 곡 이상의 고음질 음원을 감상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또한 LINN DS 플레이어의 장점인 인터넷 라디오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하여 난청지역에서도 KBS, MBC, SBS , TBS, 등등 국내 모든 라디오 감상도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사실 라디오를 자주 감상하시는 고객님께서는 KBS 클레식 FM 을 인터넷라디오로 잡음없이 고음질 감상이 가능하도록 해드렸습니다.

그밖에 AirPlay 기능을 활용하여 무선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거나 멜론등의 스트리밍 음원 감상도 가능하도록 해드렸습니다.


Harberth Super HL5 Plus 스피커 설치모습


Harberth Super HL5 Plus 스피커 설치모습


TRIODE(트라이오드) TRV-88SE 진공관앰프


TRIODE(트라이오드) TRV-88SE 진공관앰프


TRIODE(트라이오드) TRV-CD5SE 진공 CD플레이어


LINN MAJIK DS/1 신형 네트워크 플레이어

WWW.AVPLAZA.CO.KR

ⓒ AV플라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