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McIntosh) MT10 턴테이블, MC275 진공관 파워앰프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충남 아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하이파이, 홈시어터 시스템을 함께 운용하고 계셨으며, 이번에 턴테이블과 파워앰프를 업그레이드하셨습니다. 시스템은 전용룸에 설치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파이 제조사 매킨토시(McIntosh)의 진공관 모노블럭 파워앰프 MC275 VI(버전 6)와 플래그십 턴테이블 MT10을 사용하였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매킨토시 C22 60주년 기념판과 MR67 튜너는 함께 세팅해드렸습니다.


McIntosh MC275 Version 6

매킨토시를 대표하는 싱글 섀시 진공관 파워앰프 MC275는 전설의 바이파일러 출력 트랜스포머, 유니티 커플드 회로, 그리고 KT88이 만들어내는 소리의 예술로, 명장 시드니 코더맨(Sidney A Corderman) 설계의 1961년 오리지널 모델이 등장한 이후 매킨토시의 대명사로까지 평가되어 왔습니다. 새로운 버전 6 모델은 오리지널 MC275의 독창성을 해치지 않고 저 왜곡, 고효율 및 광대역화를 추구했습니다. 설계 사상을 이어받으면서도 최신 회로기술과 고음질 부품을 투입, 현대의 고해상도 음원에도 비할 데 없는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McIntosh MT10

매킨토시 MT10은 플래그십 턴테이블로 녹색 빛을 발하는 플래터, 블랙 톤암, 크롬 도금 튜닝 노브 등 순수한 하이파이에 모던함과 우아함을 겸비한 제품입니다. 아날로그 스피커 미터를 장착하고 글래스 패널로 매킨토시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줍니다. 완벽하게 격리되어 안정적인 속도를 제공하는 정밀한 모터로 구동되는 벨트 드라이브 방식의 MT10은 아날로그 애호가라면 누구나 탐내 볼만한 제품입니다.


MT10에는 MCC10 MC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MT10에는 MCC10 MC 카트리지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숙련된 엔지니어가 손으로 광을 낸 흑단 무늬 바디는 곡선으로 가공하여 공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고 임피던스, 고전압 출력으로 음악 재생 시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도 MCC10 카트리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톤암은 알루미늄 합금인 듀랄루민과 특수 댐핑재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노이즈가 없는 수직 베어링은 정밀하게 가공된 2개의 세라믹과 댐핑 유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래터는 5.5kg의 무게와 2.5인치 두께로 특수 실리콘 아크릴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레코드를 재생하는 동안 외부의 진동을 완벽하게 차단합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전용룸에 설치하였습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매킨토시 MT10 턴테이블과 MC275 진공관 파워앰프

매킨토시 MC275 VI는 오리지널 버전의 아이덴티티를 이어받았습니다.

MC275는 스테레오 모드시 채널당 75W, 모노블럭으로 사용시 15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매킨토시 플래그십 MT10 턴테이블

고객님이 사용하고 계시던 C22 진공관 프리앰프 60주년 기념판

모든 설치와 세팅을 마치고 청음 중인 모습입니다. 고객님은 이번 업그레이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