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702 시그니처와 캠브리지 오디오 에보 150을 매칭한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충청남도 아산시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하고 계셨으며, 새롭게 서브 시스템을 추가하시길 원하셨습니다. 제품 선택을 위해 AV 플라자에 방문하시어 여러 제품을 청음 후 최종적으로 제품을 선택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스피커 제조사 B&W(Bowers&Wilkins) 702 시그니처(702 Singnature)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와 영국 하이파이 제조사 캠브리지 오디오(Cambridge Audio)의 네트워크 올인원 인티앰프 에보 150(Evo 150)을 매칭하였습니다. 디지털 소스기기는 데논(Denon) DCD-900NE를 아날로그 소스기기는 티악(Teac) TN-3BSE를 선택하셨습니다.


B&W 702 Signature Midnight Blue Metallic

B&W 702 시그니처는 기존 702 S2 플로어스탠더를 기반으로 새롭게 출시한 제품으로 700 시리즈 시그니처 모델 중 최상위 모델입니다. 아이코닉한 B&W 노틸러스(Nautilus)에 제공된 미드나잇 메탈릭 블루 페인트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702/705 시그니처는 7가지 메탈릭 마감 페인트와 래커로 마감되어 풍부하고 광택 있는 마감처리를 제공합니다. 각 모델의 마감 품질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두 스피커 모두 미드/베이스 및 미드레인지 콘 주위에 밝은 금속 트림 링과 밝은 실버 트위터 그릴을 사용합니다. 또한 두 모델 모두 후맨 패널에 서명이 있어 각 스피커를 예술작품으로 만들어줍니다.


702 시그니처는 700 시리즈에 궁극의 표현력을 더한 제품으로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의 기술을 대거 채용하는 동시에 시그니처 전용으로 최적화하여 기존 700 시리즈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견고한 알루미늄 블록을 가공한 솔리드 바디 트위터 하우징은 공진이 거의 없고 비활성이어서 음향적으로 최적화하였으며, 700 시리즈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카본 돔 트위터는 정확한 핀포인트 이미징과 선명한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서도 채택하고 있는 컨티넘 콘 미드레인지는 보컬은 물론 악기의 소리를 더욱 순도 높고 정밀하게 재생합니다. 에어로포일 베이스 드라이버는 정확하고 다이내믹한 저역을 재생합니다.


Cambridge Audio Evo 150

캠브리지 오디오의 에보 150은 스피커만 추가하면 완성되는 올인원 스트리밍 하이파이 제품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연결성을 특징으로 합니다. 에보 150은 채널당 150W 출력을 제공합니다. 캠브리지오디오 런던 스튜디오의 수석 디자이너 게드 마틴(Ged Martin)은 신제품을 위해 프리미엄 소재를 선택했으며, 지난 1968년 캠브리지오디오의 최초 제품인 P40의 목재 트림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매끄러운 블랙 알루마이트 처리된 알루미늄 캐비닛을 보완하는 월넛 컬러의 목재 패널은 측면 패널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활용 종이로 만든 혁신적인 신소재 리치라이트(Richlite)로 만든 블랙 패널을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측면 패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보 150은 취향에 따라 측면 패널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에보 150은 듀얼 다이얼과 6.8인치 LCD 디스플레이 패널을 탑재합니다. 내부에는 컴팩트하고 효율적인 하이펙스 N코어 클래스 D(Hypex NCore Class D) 앰프 모듈을 탑재합니다. 이를 통해 동급 최고의 오디오 성능은 물론 투명도, 해상도, 음악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또한, 에보 150에는 스트림매직(StreamMagic) 플랫폼을 탑재합니다. ESS Sabre DAC와 함께 작동하는 플랫폼은 룬(Roon)을 사용하여 디지털 라이브러리를 구성하거나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를 사용하여 고해상도 MQA 음원을 스트리밍하는 것 외에도 모든 고해상도 음원 재생을 지원합니다.


에보 150은 다양한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에보 150은 에어플레이2(AirPlay 2), 크롬캐스트(Chromecast)를 탑재했으며, 코부즈(Qobuz), 룬 레디(Roon Ready),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 그리고 인터넷 라디오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입력전환, 재생 제어를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리모컨을 제공합니다. 입력은 광(Optical), 동축(Coaxial), 언밸런스(RCA) 외에도 TV와 연결하기 위한 HDMI ARC를 지원합니다. 또한, 3.5mm 헤드폰 단자와 블루투스(Bluetooth) aptX HD를 지원하여 무선 헤드폰 및 블루투스 턴테이블 등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턴테이블 사용자를 위한 MM 포노 스테이지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비동기 USB 오디오 입력, 밸런스(XLR) 입력 및 2조의 스피커를 연결하기 위한 스피커 터미널을 제공합니다.


Denon DCD-900NE

DCD-900NE는 전작인 DCD-800NE 대비 깊이가 275mm에서 328mm로 대형화되어 인티앰프 PMA-900HNE와 같은 크기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회로 레이아웃을 상위모델인 DCD-1600NE과 같은 것을 사용하여, 디지털/아날로그를 케이스내에서 완전히 분리하고 대형 부품을 사용하는 등 고음질화를 꾀한 것이 특징입니다.

DAC 회로는 새롭게 개발한 고정밀 클럭을 DAC 근처에 설치하여 지터를 최소화했으며, I/V 변환부의 OP-Amp는 고성능, 고음질 지원 부품을 채용하였습니다. DCD-800NE 대비 1.35배의 슬루율을 가진 OP-Amp를 채용하여 로우 패스 필터를 고성능화하였습니다. DAC 회로는 대칭으로 설계하고 신호경로를 상위모델과 동일하게 설계하였습니다. 오디오 전원은 다른 전원과 회로를 분리하여 디스크리트화 했으며, 무귀환 레귤레이터 구성으로 저 노이즈화하였습니다.


Teac TN-3BSE

TN-3BSE는 세련된 슬림 캐비닛에 MM 카트리지 지원 포노 이퀄라이저, USB 출력을 탑재한 벨트 드라이브 방식의 턴테이블입니다. 톤암은 하이엔드 톤암 브랜드인 SAEC과 협업을 통해 개발한 나이프 에지 톤암을 채용하였습니다. 나이프 에지 톤암은 일반 베어링 방식에 비해 상하 방향으로 섬세한 움직임을 제공하여 분해능이 높은 다이내믹한 사운드와 더 높은 해상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S형 톤암과 유니버설 방식의 헤드쉘을 제공하여 카트리지 교환이 용이합니다. TN-3B에 사용할 수 있는 카트리지의 무게는 14~23g(헤드쉘 포함)으로 다양한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B&W 702 시그니처 미드나잇 블루 메탈릭

캠브리지오디오 에보 150 올인원 인티앰프

데논 DCD-900NE CD 플레이어

티악 TN-3BSE 턴테이블

모든 기기들의 세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새롭게 구축한 하이파이 시스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