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McIntosh) C53, MC611 앰프를 사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 평택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기존에 하이파이 시스템과 홈시어터 시스템을 운용하고 계셨으며, 이번에 하이파이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AV 플라자에 방문하셨으며, 여러 제품을 청음 후 최종적으로 제품을 결정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에는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파이 제조사 매킨토시(McIntosh) C53 프리앰프와 MC611 모노블럭 파워앰프를 사용하였습니다. 스피커는 고객님이 사용중이신 탄노이(Tannoy) 켄터베리 15(Canterbury 15)를 매칭하였습니다. 소스기기는 기존에 사용중인 오랜더(Aurender)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연결하였습니다.


McIntosh C53

매킨토시 C53 프리앰프는 홈 오디오 시스템에서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오디오 모듈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DA2 모듈은 HDMI ARC 입력을 비롯하여 기존의 DA1 모듈 보다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HDMI 입력을 통해 TV의 HDMI ARC 출력과 연결하여 TV 사운드를 스테레오 시스템을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MI CEC를 지원하여 C53의 리모컨으로 TV의 전원 및 볼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DA2 모듈은 DSD512 네이티브 재생을 비롯하여 384kHz/24bit PCM 재생이 가능합니다. DA2 모듈의 7계통 디지털 입력 외에도 9계통의 아날로그 입력을 제공하여 총 16계통의 입력을 제공하여 확장성을 높였습니다.


McIntosh MC611

매킨토시 MC611 모노블럭 파워앰프는 쿼드 밸런스드 설계로 거의 모든 스피커를 구동하기에 충분한 채널당 60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독자적인 출력 오토포머(Autoformer) 기술을 통해 2Ω, 4 Ω, 8Ω 등 스피커 임피던스에 관계없이 600W의 출력을 제공하여, MC611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MC611은 기존 MC601에 비해 필터 용량이 2배로 증가하여 다이내믹 헤드룸이 1.8dB에서 2.8dB로 55% 증가하였으며, 저역 주파수 재생성능 역시 향상되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시스템은 거실에 설치하였습니다.

매킨토시 C53 프리앰프. DA2 모듈을 탑재하여 연결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매킨토시 MC611 모노블럭 파워앰프. 채널당 600W의 넉넉한 출력을 제공하여 구동력이 좋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매킨토시 C53 프리앰프와 MC611 모노블럭 파워앰프의 모습입니다.

매킨토시 C53, MC611은 분리형 앰프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조합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앰프 업그레이드에 대해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