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어오디오(Clearaudio) 마스터 이노베이션 턴테이블을 사용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 분당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아날로그 소스기기 업그레이드입니다.

고객님은 오랜 기간 하이파이 시스템을 운용해 오셨으며, 이번에 턴테이블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전용룸에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에는 독일 턴테이블 제조사 클리어오디오(Clearaudio)의 마스터 이노베이션(Master Innovation)과 TT2 리니어 트래킹 톤암, 오토폰(Ortofon) 플래그십 MC 카트리지 MC 안나 다이아몬드(MC Anna Diamond)를 사용하였습니다.


Clearaudio Master Innovation

클리어오디오 마스터 이노베이션 턴테이블은 공진 감쇠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70mm 두께의 동적 밸런스 플래터와 15mm 두께의 정밀 가공된 스테인리스 스틸 서브 플래터를 탑재하여 최고의 기계적 레퍼런스를 제공합니다. 마스터 이노베이션은 기존 이노베이션의 관성을 두 배로 높였습니다.


마스터 이노베이션은 70mm 플래터와 스테인리스 서브 플래터를 탑재합니다.

추가 플라이휠과 고 토크 DC 모터로 보완된 특허 받은 클리어오디오 세라믹 마그네틱 베어링(CMB, Ceramic Magnetic Bearing)의 조합 덕분에 놀라운 회전 속도 안정성을 달성했습니다. 적외선 센서가 광학 속도 제어 메커니즘에 신호를 보내 완벽한 속도를 일관되게 유지하며, 드라이브의 비접촉 자기 디커플링은 모터 시스템의 진동이나 소음이 메인 턴테이블에 도달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결과적으로 속도 변화가 근절되고 완벽한 피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노베이션은 최대 3개의 톤암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이노베이션 소유자는 마스터 이노베이션 레벨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Clearaudio TT2

클리어오디오 TT2 탄젠셜 톤암은 조립하는 데만 40시간이 걸립니다. 클리어오디오는 이 훌륭한 기계 예술 작품에 탁월한 제작 품질을 투자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음질의 기초를 다졌습니다. TT2의 순수 기계식 정밀 드라이브는 두 개의 건식 고정밀 베어링과 마찰이 거의 없는 광택 유리 튜브를 기반으로 합니다. 은은한 알루미늄 실버 마감은 TT2의 고기능성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2kg에 가까운 무게의 접선형 톤암은 완벽하게 안정적이며, 높이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Ortofon MC Anna Diamond

오토폰 MC 안나 다이아몬드는 이상적인 사운드 재생을 위해 태어난 제품으로 MC 안나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센츄리(Century) 기술을 전면적으로 도입하여 새롭게 태어난 최고의 MC 카트리지입니다. MC 안나 다이아몬드는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단단한 단결정 다이아몬드 캔틸레버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처음 사용한 MC 센츄리의 사운드는 전 세계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MC 안나 다이아몬드는 단결정 다이아몬드 캔틸레버를 채용하였습니다.

MC 안나 다이아몬드에는 다이아몬드의 엠블럼이 각인된 바디 하우징에 오토폰이 자랑하는 SLM 기술을 사용하여 최고 경도의 티타늄 분말을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으로 레이저 소결시켜주는 입체 성형을 통해 만들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정확하고 우아한 곡선을 그리는 본체는 매우 뛰어난 방진 효과를 발휘하지만, 진동의 주파수에 따라 다른 소재의 병용이 바람직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TPE 연질 소재를 성형한 하단 커버를 장착하고 플레이어나 레코드 표면에서 올라 오는 진동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복합소재의 하우징을 통해 완벽한 방진성능을 제공하여 불필요한 공진을 차단하여 레코드판에 새겨진 신호를 온전히 전달합니다.

설치와 세팅을 마친 클리어오디오 마스터 이노베이션 턴테이블의 모습입니다.

마스터 이노베이션 턴테이블에 TT2 톤암, 오토폰 MC 안나 다이아몬드 카트리지를 장착하였습니다.

모든 설치와 세팅을 마친 기기들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이번 턴테이블 업그레이드에 무척 만족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