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 네트워크 올인원 인티앰프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 발매

쿼드(Quad)는 아르테라(Artera) 시리즈의 신제품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Artera Solus Play)’를 발매합니다. 신제품은 아르테라 솔루스 하이파이 시스템에 DTS Play-Fi를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는 기존에 출시했던 올인원 인티앰프 아르테라 솔루스에 DTS Play-Fi를 추가하여 네트워크 오디오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하나만으로 CD 재생, DAC, 블루투스, 인티앰프, 프리앰프 기능에 더해 네트워크 오디오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는 와이파이(Wi-Fi), 이더넷을 통해 네트워크 오디오를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의 경우 aptX 코덱을 사용하여 고해상도 무선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또한 DTS Play-Fi를 사용하면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 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르테라 시리즈는 수십 년 동안 인기를 얻어온 쿼드의 노하우와 디자인, 최신 오디오 기술을 결합하여 만든 시리즈로 기존의 오디오 디자인을 탈피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질감이 느껴지는 알루미늄 전면패널, 두꺼운 상단 유리, CNC 가공의 측면 방열판은 아르테라 시리즈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줍니다.

쿼드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Quad Artera Solus Play)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는 ESS의 고성능 DAC Sabre32 ES9018을 탑재합니다. ES9018은 32bit, 8채널 하이브리드 멀티비트 델타 시그마 DAC입니다. USB DAC 기능을 사용할 경우 DSD 2.8MHz(DSD64), DSD 5.6MHz(DSD128), DSD 11.2MHz(DSD256) 파일 외에도 32bit/384kHz의 고해상도 음원의 재생을 지원하여 다양한 고해상도 음원재생 능력을 통해 향후 등장할 새로운 디지털 포맷에도 완벽하게 대응합니다. DAC 기능은 USB를 포함하여, 광 입력 2개, 동축 입력 2개과 광/동축 출력을 각 1개씩 지원합니다.

DTS Play-Fi 플랫폼을 통해 스포티파이(Spotify), 타이달(TIDAL), 코부즈(Qobuz), HD 트랙(HD Tracks), 디저(Deezer),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냅스터(Napster), 시리우스 XM(Sirius XM)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외에 인터넷 라디오와 팟캐스트를 지원합니다. DLNA에 호환되어 홈 미디어 서버에 저장된 음원의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는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아르테라 솔루스는 플레이는 자체만으로 인티앰프로 작동하지만, 별도로 밸런스드 클래스 A 출력 스테이지의 프리앰프 섹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리앰프 기능을 사용할 경우 밸런스(XLR), 언밸런스(RCA) 출력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내장 앰프의 출력보다 더 큰 출력을 원할 경우 별도의 파워앰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입력의 경우 언밸런스 입력 2개를 제공합니다. 이외에 전원연동에 사용할 수 있는 12V 트리거 출력을 제공합니다. 인티앰프로 사용할 경우 내장 앰프는 채널당 75W(8Ω)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아르테라 솔루스 플레이 후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