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크 오디오(Leak Audio) 인티앰프, CD 트랜스포트 신제품 2종 발매

영국의 리크(Leak) 오디오는 40년만에 신제품을 발매합니다. 이번에 발매하는 신제품은 리크 스테레오 130(Leak Stereo 130) 인티앰프, 리크 CDT(Leak CDT) CD 트랜스포트의 2종류. 지난 5월 IAG(International Audio Group) 산하에 들어가면서 40년만에 부활을 알리는 리크 오디오의 소식을 전했지만, 이제 공식적으로 제품이 출시됩니다.

리크 스테레오 130 인티앰프는 1960년대 빈티지 스테레오 30 인티앰프에서 유래한 최초의 상용 올 트랜지스터 앰프로부터 이어져왔으며 현대적인 외형을 특징으로합니다. 새로운 앰프는 고음질, 저 노이즈 JFET 기반 MM 포노 스테이지와 아날로그 라인레벨 입력 및 광/동축, 비동기 방식 USB 디지털 연결을 제공합니다. 내장된 DAC는 ESS Sabre32 ES9018K2M을 탑재했으며, 32bit/384kHz PCM, 11.2MHz DSD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또한 aptX 블루투스를 지원합니다.

리크 스테레오 130 인티앰프. 월넛 케이스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리크 스테레오 130 인티앰프 후면

전원부는 200VA 용량의 트로이달 트랜스와 15,000uF×2 용량의 캐패시터를 탑재한 클래스 AB 파워앰프를 통해 채널당 45W(8Ω), 65W(4Ω)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헤드폰 사용자를 위해 게인 대역폭과 높은 슬루율로 다이내믹, 디테일의 성능을 제공하는 전류 피드백 회로의 전용 헤드폰 앰프 스테이지를 갖췄습니다.

클래식 스테레오 30의 느낌을 이어받은 월넛 인클로저(옵션) 뿐만 아니라 앰프의 저역 및 고역 톤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다만, 제어부를 바이패스하여 가장 짧은 신호경로를 모터로 구동되는 알프스 전위차계를 통해 정밀하게 제어되는 아날로그 볼륨 스테이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크 CDT CD 트랜스포트. 월넛 케이스는 옵션.

리크 CDT 후면

리크 CDT 트랜스포트는 오디오랩(Audiolab) 6000CDT에 사용되는 슬롯 로딩 메커니즘을 사용한 전용 CD 트랜스포트입니다. 트랜스포트는 전자파 차폐 인클로저에 장착되며 전용 전원 공급장치를 탑재합니다. 마스터 클럭은 온도 보상 수정 발진기(TCXO, Temperature Compensated Crystal Oscillator)를 사용하여 광/동축 디지털 출력에서 지터를 억제합니다. 또한 동축 출력은 차동 라인 드라이버에서 공급되어 오류 없는 디지털 신호를 DAC까지 전송합니다.

리크 CDT는 CD 재생 외에도 전면에 USB 포트를 제공하여 USB 저장장치에 저장된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USB 저장장치는 FAT16, FAT32를 지원하며, 전면 패널 컨트롤 또는 리모컨을 통해 탐색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재생 가능 파일은 WAV, AAC, WMA, MP3.

신제품의 가격은 리크 스테레오 130 699파운드, 리크 CDT 499파운드. 월넛 케이스 옵션은 각 100파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