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차세대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 11월 출시 발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차세대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를 11월에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한편 동시 발매작으로 기대를 모았던 ‘헤일로 인피니트(Halo Infinite)’는 2021년으로 출시를 연기하였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의 구체적인 출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당초 예정되었던 연말 출시보다 앞당겨진 11월에 출시됩니다. 마이크로소포트는 컨트롤러 유출 등으로 확인된 저가형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S’의 존재를 부정하고 있지만 11월 출시를 공식적으로 발표하여 저가형 제품의 출시여부는 지켜보아야 할 것입니다.


XBOX Series X(좌)와 보급형으로 추정되는 XBOX Series S(우)

헤일로 인피니트 출시와 관련해서 343 인터스트리(343 Industries) 게임 스튜디오 책임자 크리스 리(Chris Lee)는 그의 팀이 2021년으로 출시를 연기하기로 결정을 내렸으며 충분한 헤일로의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와 동시 발매작으로 기대를 모았던 헤일리 인피니트의 발매 연기로 엑스박스 팬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었습니다.


동시발매 타이틀로 기대를 모았던 ‘헤일리 인피니트’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헤일로 인피니트를 위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으며, 11월 17일 출시예정인 어세신 크리드 발할라(Assassin’s Creed Valhalla)를 포함하여, 엑스박스 시리즈 X가 출시되는 11월부터 수천 개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엑스박스 홈페이지(www.xbox.com)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