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프(KEF) 새로운 흡읍기술 MAT 적용 북셀프 스피커 LS50 메타 입고

케프(KEF)의 북셀프 스피커 신제품 LS50 메타(LS50 Meta)가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LS50 메타는 ‘소리의 블랙홀’이라 부르는 흡음 기술 ‘MAT(Metamaterial Absorption Technology)’를 채용한 신제품으로 LS50 컬렉션 중 하나입니다. LS50 컬렉션은 LS50 와이어리스2(LS50 Wireless II), LS50 메타로 구성됩니다.


KEF LS50 Meta

MAT는 KEF와 어쿠스틱 메타머티리얼 그룹(Acoustic Metamaterial Group)과 공동 개발하였으며, 드라이버 유닛 뒤쪽에 부착하여, 드라이버 뒤쪽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흡수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왜곡을 극단적으로 감소시켜줍니다.


MAT(Metamaterial Absorption Technology)

MAT는 복잡한 미로 구조로 되어 있으며, 각각의 회로가 특정 주파수 대역의 노이즈를 효율적으로 흡수합니다. 각 대역의 회로를 노이즈를 99%까지 흡수하여 마치 ‘소리의 블랙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유사한 기술로는 약 60% 정도의 노이즈 흡수율을 보여주었습니다.


LS50 메타에 탑재된 12세대 5.25인치 Uni-Q 드라이버

LS50 메타에는 특별한 디자인의 12세대 5.25인치 Uni-Q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소리를 청취공간에 고르게 분산시켜 어디에서 들어도 같은 소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새로운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콘 넥 디커플러와 모터 시스템을 강화하여 컬러레이션이나 왜곡을 줄이고 더 깊고 단단한 저음을 통해 더 깨끗한 사운드를 실현하였습니다.


KEF LS50 메타는 모두 4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