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디스(Jadis) 진공관 인티앰프 신제품 디아파송 럭스, I-70 발매

프랑스 진공관 앰프 제조사 자디스(Jadis)는 새로운 진공관 인티앰프 신제품 디아파송 럭스(Diapason Luxe) 및 I-70을 발표하였습니다. 자디스는 1980년대 JA80 클래스 A 모노블럭을 공개한 이후 진공관을 기반으로 한 고급앰프를 만들어왔습니다.

디아파송 럭스는 자사의 보급형 모델의 새로운 버전입니다. I-70은 레퍼런스 클래스 인티앰프로 새로운 KT170 진공관을 중심으로 제작된 세계 최초의 앰프입니다. 두 모델 모두 자디스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폴리싱 처리된 스테인리스 스틸과 골드 컬러웨이를 적용하였습니다.


Jadis Diapason Luxe

자디스는 디아파송을 처음부터 가장 저렴한 진공관 인티앰프로 설계하였습니다. 새로운 럭스 버전은 전면 패널에 24K 금도금 된 비자성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과 같은 고급스러운 터치를 더했습니다. 이 앰프는 자디스가 디아파송을 위해 특별히 선택한 클래스 AB, 반자동 바이어스 설계와 7개의 진공관을 통합하였습니다. 진공관은 입력 및 프리앰프 스테이지용에 일렉트로 하모닉스(Electro Harmonix) ECC82 1개와 텅솔(Tung-Sol) EC83 2개를 탑재했으며, 출력 스테이지용으로 푸시-풀 구성의 텅솔 6L6 4개(채널당 2개)를 사용하였습니다. 6L6은 진동 감쇠 세라믹 지지대에 장착됩니다.


디아파송 럭스 후면

디아파송 럭스는 자디스의 상위모델의 설계를 단순화했지만 3개의 수동 권선형 변압기 및 진동 감쇠 수지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기본속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상위모델과 함께 빌더버트(Villedubert)에 있는 자디스 공장에서 제조됩니다.

디아파송 럭스는 4~8Ω 부하 임피던스와 20Hz~25kHz@-3dB 재생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며, 채널당 15W 출력을 제공합니다. 6개의 라인레벨 RCA 입력을 제공하며, 그 중 하나는 옵션으로 USB 디지털 입력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Jadis I-70

자디스 I-70은 새로운 레퍼런스 클래스 인티앰프로 높은 출력과 낮은 왜곡의 탁월한 조합을 갖춘 새로운 KT170 진공관을 탑재합니다. I-70은 ECC82 3개, ECC83 2개, KT170 4개로 구성된 총 9개의 진공관을 탑재하였으며, KT170 출력관은 자동 바이어스 설계로 채널당 60W의 클래스 A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드라이버 스테이지와 파워 스테이지를 위한 완전히 독립적인 전원공급장치,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Point) 배선, 핸드메이드 트랜스포머 등 자사의 최고의 모노블럭 파워앰프 및 프리앰프에 사용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디스 I-70 후면

새롭게 설계한 파워 트랜스포머는 채널당 2개의 KT170 출력관에 싱글 푸시-풀, 트리플 로드 구성의 울트라 리니어 방식으로 앰프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재생 주파수 범위는 10Hz~36kH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