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 애플 TV+, 애플 TV, 애플 TV 4K 11월 4일 한국 출시

애플(Apple)은 오늘 애플 TV+(Apple TV+), 애플 TV(Apple TV) 앱, 애플 TV 4K(Apple TV 4K)를 11월 4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애플의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플 TV+를 통해 애플 오리지널 시리즈 및 영화를 비롯하여 인기 비디오 앱, 구입 및 대여가 가능한 유명 스튜디오 영화를 간편하게 애플 TV 앱과 애플 TV 4K를 통해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애플은 애플 TV의 한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인 ‘닥터 브레인’을 공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신규 및 기존 SK 브로드밴드 고객은 애플 TV 4K를 기본 셋톱박스로 이용해 실시간 TV 방송 및 B tv의 VOD 영화 및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의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인 에디 큐(Eddy Cue)는 “애플의 비디오 제품 및 서비스는 항상 최고로 자리매김해왔으며, 이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음 달부터 한국 고객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애플은 한국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개발자와 오랜 기간 협업해온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창작자 커뮤니티와 더욱더 협력을 확대해 더 많은 한국 프로그램과 영화를 전 세계 관객에게 선보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TV+는 오리지널 콘텐츠만 제공하는 콘텐츠 구독 서비스이자 이 시대 가장 뛰어난 상상력을 지닌 스토리텔러를 위한 공간으로, 다양한 영감을 주고 수상에 빛나는 오리지널 시리즈 및 영화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구독자는 애플 TV+를 온오프라인으로 광고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애플 TV 앱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앱은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아이팟 터치(iPod touch), 맥(Mac), 애플 TV(Apple TV)에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웹사이트에서도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합니다. 애플 TV+는 월 6,500원에 7일 무료 체험과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애플 TV 앱은 삼성 및 LG 스마트 TV,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그리고 일부 SK 브로드밴드 셋톱박스에 탑재됩니다.


이외에도, 공개를 앞두고 있는 윌 페렐 및 폴 러드 주연 및 총괄 제작의 ‘의사 그리고 나’ – The Shrink Next Door,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덴젤 워싱턴과 프랜시스 맥도먼드 주연의 ‘맥베스의 비극’ – The Tragedy of Macbeth, 마틴 스코세이지 및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킬러스 오브 더 플라워 문’ – Killers of the Flower Moon, 안톤 후쿠아 제작 및 윌 스미스 주연의 ‘해방’ – Emancipation 등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맥 또는 애플 TV를 9월 17일 및 그 이후에 구매한 고객은 3개월간 애플 TV+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공유를 통해,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하나의 애플 TV+ 구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한국 고객은 애플 TV 앱에서 웨이브, 왓챠, B tv, 그리고 국내 출시 예정인 디즈니+와 같은 유명 비디오 앱과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맞춤화 된 프로그램 및 영화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CJ ENM, 롯데, 쇼박스, NEW 콘텐츠판다, 메가박스와 같은 국내 스튜디오 뿐만 아니라, 디즈니, 워너브로스, 유니버설, 파라마운트, 소니, MGM, 라이언게이트 같은 미국 스튜디오가 제작한 수천 개 이상의 영화를 탐색, 구매 및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애플 TV 앱은 가장 방대한 4K HDR, 돌비 비전(Dolby Vision)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 작품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애플 TV 4K는 강력한 TV 운영체제인 tvOS와 함께 다른 애플 기기 및 서비스와 매끄럽게 연동되어 거실을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켜줍니다. 애플 TV 4K는 국내 스트리밍 기기 중 유일하게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며, 경이로운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통해 극장과도 같은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애플 TV 4K의 핵심에는 탁월한 그래픽, 영상 디코딩 및 음향 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A12 Bionic 칩이 탑재됩니다. A12 Bionic을 통해, 애플 TV 4K는 높은 프레임 레이트 HDR(High Dynamic Range)과 돌비 비전 영상을 지원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도 60fps가 가능해 이전보다 훨씬 부드럽고 현실감 있게 재생합니다.

시리 리모트(Siri Remote)의 직관적인 탐색 컨트롤 기능을 통해 애플 TV 4K의 프로그램과 영화를 보다 손쉽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시리 리모트는 5방향 탐색을 제공하는 클릭패드 컨트롤을 탑재해 더 나은 정확도를 선사하며, 터치 입력을 지원해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한 빠른 탐색이 가능합니다. 클릭패드의 바깥쪽 원은 조그셔틀처럼 동그라미를 그리는 제스처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