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가(Rega) CD 플레이어/DAC 신제품 새턴 마크3(Saturn MK3) 발매

영국 하이파이 제조사 레가(Rega)는 CD 플레이어 신제품 새턴 마크3(Saturn MK3)를 발매합니다. 신제품은 24bit/192kHz 디지털-아날로그 변환을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기술을 제공합니다. 국내에는 레가의 공식 수입원인 웅진음향을 통해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턴 마크3는 풀 사이즈 섀시에 독립적인 DAC 회로와 고성능 CD 트랜스포트를 탑재합니다. 신제품에는 울프슨(Wolfwon) WM8742 DAC를 탑재했으며, 아날로그 앰프 기술을 함께 활용하여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레가는 향상된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디스플레이 드라이버와 함께 레퍼런스 CD 플레이어의 연구 및 개발로 얻은 자사만의 CD 섹션 전원공급장치를 탑재하였습니다.


Rega Saturn MK3

새턴 마크3는 CD 회로에서 높은 안정성의 마스터클럭과 고용량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합니다. 또한 DAC 회로에 고성능 PLL 디지털 인터페이스 리시버, 분리된 디지털 입력 및 DAC 회로의 고성능 전원공급 아키텍처를 사용합니다. CD와 DAC 기능 사이의 신호전환은 디지털-아날로그 변환 단계에서 수행되며, CD 모드에서 CD 섹션의 신호경로는 최소로 유지하였습니다.


신제품은 최대 24bit/192kHz 샘플링레이트에서 비동기 방식으로 작동하는 USB 입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USB 입력은 레가 DAC-R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갈바닉 절연을 사용했으며 PC 전용 드라이버를 통해 완전한 ASIO 작동이 가능합니다. 전용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드라이버 문제로 인한 신호저하를 제거하였습니다.


추가적인 연결 옵션에는 광 입력 2계통, 동축 입력 2계통 그리고 CD 재생 섹션에 추가된 다이렉트 디지털 출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