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모자이크(Mosaic) v1.2 업데이트를 통해 타이달 커넥트 지원

영국 하이엔드 제조사 dCS는 모자이크(Mosaic) 스트리밍 펌웨어 및 제어앱을 v1.2로 업데이트하여 타이달 커넥트(TIDAL Connect)를 포함한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dCS 모자이크는 멀티소스 스트리밍에 대한 심플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인 v1.2는 전송 제어 및 타이달 커넥트 등의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자이크 플랫폼은 지난 2019년 개발했으며, 여러 소스의 음악을 통합하는 통합 제어 및 재생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모자이크는 두 가지 핵심요소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로 모자이크 컨트롤(Mosaic Control) 앱을 사용하여 다양한 소스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검색하고 여러 라이브러리의 음악이 포함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dCS 기기의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룬(Roon)을 미디어 관리 플랫폼으로 사용하거나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애플 에어플레이(Apple AirPlay)를 통해 dCS 기기로 음악을 전송하는 옵션을 포함하여 향상된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세스와 유사합니다. 앱과 프로세스는 모두 dCS 엔지니어가 제작한 커스텀 코드로 동작합니다.


dCS Vivaldi Transport

모자이크 앱 및 펌웨어의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타이달 커넥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타이달 사용시 dCS 기기에서 직접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타이달 앱 내에서 재생, 건너뛰기, 일시중지, 볼륨 조정 같은 기본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모자이크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타이달 앱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dCS Rossini Player

타이달 커넥트 외에도 모자이크 컨트롤 앱이 업데이트되어 비발디 트랜스포트(Vivaldi Transport), 비발디 원(Vivaldi One), 로시니 트랜스포트(Rossini Transport), 로시니 플레이어(Rossini Player)에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자이크 앱을 사용하여 트랜스포트의 트랙의 재생, 일시중지, 건너뛰기 등의 조작이 가능하여 CD, SACD 음반을 재생할 때 사용이 편리해졌습니다.

dCS는 스트리밍 파트너의 최신 기술 및 시각적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몇 가지 사소한 업데이트를 도입했으며, 소스의 장치에서 언급된 사소한 버그를 해결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