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프리시전(CH Precision) 하이엔드 DAC/컨트롤러 C1.2 발표

스위스 하이엔드 제조사 CH 프리시전(CH Precision)은 뮌헨 하이엔드 2022에서 하이엔드 DAC/컨트롤러 C1.2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C1.2는 전작인 C1의 기능, 다용성 및 구성 가능성을 이어받았습니다. C1.2는 디지털 신호경로의 루트 앤 브랜치 업데이트 및 재설계(Root-and-Branch Update / Re-engineering)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음악적 성능을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CH Precision C1.2

첫 번째는 부분적으로 처리능력이 4배 증가하여 CH 프리시전이 고정 소수점 처리(Fixed-point Processing)를 도입하면서 PEtER 스플라인 필터 알고리즘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MEMS 기반, 열 보상 및 션트 조절 마스터 클럭은 클럭 정확도를 높이고 타이밍 오류를 줄입니다. 한편, 대폭 강화된 로컬 레귤레이션과 정교한 전력관리는 노이즈 플로어를 더욱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입력 호환성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디스크 및 파일재생을 위한 풀 MQA 디코딩과 바이패스 가능한 하이브리드 디지털/아날로그 볼륨단이 개선되었습니다.

CH 프리시전 C1.2는 사용자 구성이 가능한 입력 토폴로지를 제공하여 필요한 입력만 선택적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전원공급장치, T1 타임 레퍼런스 마스터 클럭을 추가하거나 C1.2를 3개의 섀시로 구성된 듀얼 모노 DAC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날로그 입력을 추가할 수 있어 시스템 컨트롤러로의 활용성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CH Precision C1.2 Mono

C1.2는 2022년 9월부터 판매할 예정입니다. 기본 옵션에는 하나의 HD 디지털 입력보드가 포함됩니다. 추가 입출력 옵션으로 이더넷 HD 보드, USB 입력 보드, RCA/XLR이 각각 한쌍을 이루는 아날로그 입력보드, 클럭 입력을 위한 싱크 I/O 입력보드가 있습니다.

CH 프리시전은 C1에서 C1.2로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 C1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CH 프리시전의 새로운 디지털 제품인 C1.2 DAC/컨트롤러, D1.5 SACD/CD 플레이어/트랜스포트 및 10 시리즈 앰프는 뮌헨 하이엔드 2022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