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뮤직(Apple Music) 노래방 기능의 ‘애플 뮤직 싱‘ 발표

애플 뮤직(Apple Music)은 기존의 가사보기 기능을 확장해 팬들이 손쉽게 1억 곡 이상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새로운 기능 ‘애플 뮤직 싱(Apple Music Sing)’을 발표하였습니다.
애플 뮤직 싱은 애플 뮤직의 독보적인 가사 보기 환경과 통합된 다양한 가사 보기 기능을 제공하여 팬들이 주도해 노래하고, 듀엣곡을 함께 부르고, 코러스를 넣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노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이 좋아하는 1억 곡 이상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으며 계속 증가하고 있는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애플 뮤직 싱은 누구나 쉽고 재밌게, 어디서나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혼자서 또는 친구들과 노래를 부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애플 뮤직 싱은 12월 중에 애플 뮤직 구독자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그리고 새로운 애플 TV 4K(Apple TV 4K)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Apple Music Sing
애플 뮤직 및 비츠(Beats) 담당 부사장 올리버 슈셔(Oliver Schusser)는 “애플 뮤직의 가사 보기 환경은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라며, “전 세계 사용자들이 이미 자신의 애창곡을 따라 부르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있었기에, 우리는 사용자들이 더욱 재밌고 주도적으로 즐길 수 있는 진화된 환경을 제공하길 원했습니다.실로 큰 재미를 선사하는 이 기능은 고객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애플 뮤직 싱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컬 조절: 사용자는 노래의 보컬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 카탈로그에서 오리지널 아티스트의 보컬에 맞춰 따라 부르거나, 주도해서 노래를 부르거나, 이 두 가지를 조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가사 보기: 사용자는 좋아하는 노래를 더욱 정확한 박자에 맞춰 따라 부를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은 마치 단어가 보컬의 리듬을 따라 춤을 추듯이 화면에 현재 부르고 있는 노래 가사를 강조 표시해 줍니다.
▲ 백그라운드 보컬: 함께 부르고 있는 보컬 라인을 메인 보컬에서 분리할 수 있어 사용자가 더욱 쉽게 따라 부를 수 있습니다.
▲ 듀엣 가사 보기: 보컬리스트가 여러 명이면 서로 화면 반대편에 표시되어 듀엣곡 또는 여러 명이 함께 부르는 노래를 더욱 손쉽게 따라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뮤직은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노래, 듀엣곡, 코러스, 성가, 국가 등이 담긴 50개 이상의 노래 부르기 맞춤 플레이리스트를 애플 뮤직 싱 환경에 최적화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