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너스파베르(Sonus Faber) 새로운 플래그십 스피커 슈프리마(Suprema) 발표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 소너스파베르(Sonus Faber)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스피커 슈프리마(Suprema)를 발표하였습니다.
새로운 플래그십 스피커는 한 조의 메인 스피커와 2대의 서브우퍼 그리고 액티브 크로스오버로 구성됩니다. 슈프리마는 일 크레모네세 ex3me(Il Cremonese ex3me)와 스트라디바리 G2(Stradivari G2)에 이은 최상위 모델로 가장 야심차게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Sonus Faber Suprema
슈프리마 스피커는 1,905×650×880mm(H×W×D) 크기로 소너스파베르가 위치한 크레모나 지역 최초의 과르네리 바이올린을 기념하는 류트(Lute) 형태를 자랑합니다. 측면 패널에는 다층 목재를 사용하였으며, 독특한 3D 형태는 구부러진 모양으로 날개를 연상시킵니다. 이는 유명 명품 가구 브랜드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전면 가죽 패널로 완성됩니다. 폴트로나 프라우는 2022년 무크롬, 무태닝 공정 가죽인 임팩스 레스 가죽을 출시하였습니다.
슈프리마 스피커는 과르네리 바이올린을 기념하는 류트 형태로 디자인하였습니다.
4/5웨이 디자인은 음압감도 91dB(1m/2.83V), 임피던스 4Ω, 8개의 전면 스피커 드라이버 유닛과 2개의 후면 스피커 드라이버를 갖췄습니다. 비원형 멤브레인 펄프 진동판이 장착된 완전히 새로운 카밀라 미드레인지를 탑재합니다. 이는 서스펜션에 의해 가려지지 않기 때문에 해상력을 극대화하고 공진을 줄였습니다. 그 뒤에는 공기 흐름을 제어하기 위해 스트라디바리 우퍼에 사용되었던 유기 바스켓이 장착된 새로운 듀얼 드라이브 마그넷 시스템을 탑재합니다.
새롭게 개발한 6.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6.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새로운 38mm 미드 트위터 및 20mm 슈퍼 트위터와 짝을 이루며, 둘 다 스포팅 처리된 실크 돔을 사용합니다. 이 드라이버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독특한 전용 내부 볼륨에 장착되어 있으며, 챔버와 내벽은 유기적인 형태를 유지합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재활용 코르크로 제작하여 자연스럽고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음향 볼륨을 구현하였습니다. 프런트 파이어링 스피커의 크로스오버는 360Hz, 430Hz, 1,700Hz, 6,700Hz이며, 리어 파이어링 드라이버는 500Hz, 2,300Hz. 전면의 주파수 응답은 45Hz ~ 40kHz, 후면은 500Hz ~ 20kHz를 재공합니다.
슈프리마 서브우퍼
슈프리마 서브우퍼는 1,451×850×525mm(H×W×D) 크기로 앞서 언급한 소너스파베르 스트라디바리 바이올린에서 영감을 받아 타원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디자인 덕분에 2개의 38츠 트랜스듀서를 탑재할 수 있었습니다. 이 스피커는 탄소섬유 멤브레인과 네오디뮴 마그넷 모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16~30/80Hz(액티브 크로스오버 설정에 따라 가변)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면서 왜곡되지 않은 압력을 전달합니다. 또한 아이솔레이션 전문업체인 아이소 어쿠스틱(IsoAcoustics)과 협력하여 제작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지면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슈프리마 액티브 크로스오버
마지막으로 액티브 크로스오버는 다른 슈프리마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레드, 그라파이트, 월넛 마감 중 선택할 수 있는 직사각형 형태의 섀시에 담겨있습니다. 스피커와 서브우퍼 간의 통합을 처리하며, 모든 위상 커팅 및 제어회로를 순수 아날로그로 유지하도록 엄선된 부품을 사용하여 듀얼모노, 풀 밸런스 설계하였습니다. 소너스파베르는 슈프리마의 구성 시스템이 주파수 대역 커버리지의 기존 한계를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메인 컬럼 측면에 부분적으로 보이는 크로스오버 필터는 지난 10년간 R&D 팀이 경험한 최고의 전기 음향 구성을 사용합니다.
소너스파베르 슈프리마 시스템은 스피커 단품과 스피커/서브우퍼 구성의 패키지로 구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