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란츠(Marantz) 시네마 시리즈 11채널 AV 앰프 시네마 30 발매

마란츠(Marantz)는 시네마(Cinema) 시리즈 신제품으로 11채널 앰프 탑재 AV 앰프 시네마 30(Cinema 30)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시네마 30은 11채널 파워앰프를 탑재하여 7.4.4채널을 AV 앰프 1대로 구성할 수 있으며, 프리아웃 기능을 통해 13.4채널 프로세싱을 지원합니다. 또한 프리앰프 부에 HDAM-SA2를 채용하는 등 엄선한 부품을 탑재한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Marantz Cinema 30

시네마 30은 분리형 AV 앰프 AV 10, AMP 10의 기술을 이어받은 일체형 AV 앰프로 지난 2020년 발매한 모델 30(Model 30), SACD 30n과 같이 마란츠를 상징하는 새로운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와 조화를 강조하여 랙 안에 넣지 않고 보이는 곳에 설치했을 때도 빛나는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시네마 30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구조도 차세대 AV 앰프를 추구하였습니다. 대칭형 모놀리식(Monolithic) 앰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AV 앰프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한 가장 진보한 앰프 레이아웃을 자랑합니다. 2채널 하이파이로 감상할 경우에도 하이파이 앰프 수준의 성능을 실현하기 위해 고음질 부품을 대거 투입하였습니다. 차세대 시네마 시리즈로 마란츠의 목표를 가장 잘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기능면에서는 시네마 시리즈 하위모델과 큰 차이가 없지만 앰프 부분은 대폭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시네마 30은 채널별로 독립된 기판의 풀 디스크리트 방식의 아날로그 파워앰프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마란츠 시네마 30 소개 동영상

시네마 30은 11채널 파워앰프를 탑재했으며, 채널당 140W 출력을 제공합니다. 최대 7.4.4채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프리앰프 모드를 제공하여 최대 13.4채널 프로세싱이 가능합니다. 파워앰프, 전원공급장치 및 신호경호의 모든 부분을 마란츠 사운드 마스터가 직접 튜닝했으며, 모든 신호(디지털 및 아날로그)는 마란츠 HDAM SA-2 프리앰프 스테이지를 통과하여 따뜻함과 음악성을 전달합니다.


마란츠 시네마 30 실버골드 색상

시네마 30은 32bit ESS Sabre DAC와 함께 아날로그 디바이스(Analog Devices)의 샤크(SHARC) 듀얼 DSP를 탑재합니다. 이들 조합을 통해 지터 감소의 설계를 사용했으며, 돌비 애트모스, DTS:X Pro, 아이맥스 인핸스드(IMAX Enhanced), 오로 3D(Auro 3D)를 비롯한 다양한 오디오 포맷의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한편, 오디세이(Audyssey) 고급 룸 최적화 보정 시스템인 MultEQ XT32를 탑재하여 다양한 스피커 및 청취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옵션으로 디락 라이브(Dirac Live)를 사용할 수 있어 최대 4개의 독립 서브우퍼의 베이스 컨트롤 캘리브레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네마 30 후면

최대 8K(4K/120Hz 포함)를 지원하는 HDMI 입력단자 7개는 물론 다양한 무선연결 기능을 갖춘 시네마 30은 연결성 부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에어플레이2(AirPlay 2), 스포티파이 커넥트(Spotify Connect), 블루투스(Bluetooth)를 비롯하여 자사의 HEOS 무선 스트리밍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제어를 위해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애플 시리(Apple Siri)를 지원합니다.

마란츠 시네마 30은 블랙 및 실버골드 색상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