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피데일(Wharfedale) 헤리티지 시리즈 신제품 슈퍼 덴톤 발매

와피데일(Wharfedale)은 헤리티지(Heritage)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3웨이 스피커 슈퍼 덴톤(Super Denton)을 발매할 예정입니다.

신제품은 1967년 출시된 오리지널 와피데일 덴톤의 유산을 바탕으로 최신기술을 활용하여 클래식한 디자인의 제작 품질, 마감 및 성능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3웨이 디자인은 1971년 발매한 덴톤 3(Denton 3)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오프셋 드라이버 어레이를 특징으로 합니다.


Wharfedale Super Denton

슈퍼 덴톤의 크기는 246×360×275mm로 덴톤 3와 비슷하며, 제조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작은 3웨이 하이파이 스피커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25mm 트위터, 5cm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16.5cm 베이스 드라이버로 구성된 트리오 드라이버는 40Hz까지 저음을 확장하는 직조 케블라 콘을 특징으로 합니다. 또한 새로운 트위터는 상위모델인 도브데일(Dovedale)에 사용된 디자인에서 많은 부분을 계승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세라믹 자석 모터 시스템이 25mm 패브릭 돔 및 댐핑 리어 챔버와 짝을 이룹니다.


슈퍼 덴톤에 탑재한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슈퍼 덴톤의 크로스오버 구성요소에는 투명성을 위해 명시적으로 선택된 에어 코어 인덕터 코일과 폴리프로필렌 커패시터가 포함됩니다. 핸드오프는 940Hz와 4.6kHz에서 이루어집니다. 그 결과 스피커는 정격 87dB(2.8V@1m), 6Ω(8Ω 호환) 공칭 임피던스 및 52Hz~20kHz의 재생 주파수 범위를 제공합니다.


슈퍼 덴톤에 탑재한 16.5cm 베이스 드라이버

한편, 캐비닛은 청각적으로 뚜렷한 단일 공진 주파수를 갖는 대신 목재 조합을 하용하여 패널 공진을 산란시킵니다. 고밀도 파티클 보드의 내부 레이어는 공진 감쇠특성을 가진 특수 접착제, 층간 접착제로 외부 MDF 레이어에 접착됩니다.


슈퍼 덴톤은 3가지 마감을 제공합니다.

와피데일 음향 디자인 디렉터인 피커 코모(Peter Comeau)는 “우리는 슈퍼 덴톤이 컴팩트한 3웨이 스피커로서 혁신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되기를 원했습니다. 슈퍼 덴톤이 제공하는 공간을 가득 채우는 스케일, 에너지, 디테일은 같은 크기의 스피커와 비교하여 매우 인상적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헤리티지 시리즈에 합류한 슈퍼 덴톤

슈퍼 덴톤은 덴톤 80(Denton 80), 덴톤 85주년 기념 에디션, 어플러스 어워드를 수상한 린톤(Linton) 그리고 도브데일이 있는 헤리티지 시리즈에 합류합니다. 슈퍼 덴톤은 월넛, 마호가니, 블랙 우드 베니어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