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일본 인터네셔널 오디오 쇼 탐방기 – 3
인터네셔널 오디오 쇼 탐방기 마지막편 입니다.
![]()

THIEL CS 3.7 스피커
오랜 기간 연구 끝에 개발된 틸사의 신형 스피커입니다. 같이 전시 되었던 2.4 모델과 비교 해보면 아시겠지만 디자인이나 유닛이 기존 이미지와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새롭게 개발된 트위터는 보다 더 가볍고 견고하게 제작되어 빠른 응답 속도와 왜율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또한 전례가 없을 만큼 특이한 모양을 같고 있는 미드레인지와 우퍼 유닛은 보다 더 선명하고 정숙한 잔향 처리를 위해 오랜 연구 끝에 제작된 유닛입니다.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우퍼 유닛은 빠른 응답 속도와 균일한 저음 재생에 중점을 두고 제작 되었다고 합니다. 틸 스피커 답게 하단 유닛을 패시브형으로 설계 되었습니다.
![]()

신형 마크 레빈슨 NO 53 파워 앰프
기존 제품들과 차별을 둔 디자인과 새로운 로고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던 53 파워 앰프입니다.

NO 40 메디아 콘솔
현존하는 최고의 AV, 비디오 프로세서인 N0 40은 각 각 비디오와 오디오 파트를 분리하여 조금이라도 발생 될 수 있는 상호간의 간섭을 완전 차단하기 위해 두 덩어리의 독립된 케이스로 제작 된것이 주목 할 만 합니다.
![]()

메르디안 부스

DSP 8000 & DSP 7000 Digital Active Loudspeaker

![]()

엘락과 오라클 부스
엘락의 플래그 쉽 모델인 FS 609 X-PI 와 오라클 델피5 턴테이블, 인티 앰프가 전시되었던 부스로 가장 깨끗하고 청량감 있는 사운드를 재생 했던 것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FS 609 X-PI
엘락의 최상위급 모델인 FS 609 X-PI은 무지향성 수퍼 트위터와 X-JET 트위터, 우퍼로 구성 되어 있는 제품으로 한 없이 맑고 투명한 사운드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이 날 오라클 제품들과의 매칭은 기기들의 디자인만큼이나 예쁘고 깔끔한 소리를 들려 주었습니다.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엘락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 된 제품입니다.


BS 234
2007년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 신형 우퍼 유닛과 새로운 기술력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

DELPHI MKV 25th Anniversary
오라클 델피 턴테이블 탄생 25주년 기념작으로 아름다운 디자인에 걸맞는 사운드를 재생해 주는 제품입니다. 따사롭고 정갈한 사운드에 빠져 한 동안 현장을 떠나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Si3000 인티 앰프
오라클의 최상위급 인티 앰프로 출중한 구동력과 은은한 중고역이 특징이었던 제품입니다.
![]()
비주얼을 제외한 순수 하이파이 오디오만을 전시 하였지만 국내 오디오 쇼 보다 규모가 컸던 인터네셔널 오디오 쇼 관람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무엇보다도 국내의 수입사 사정에 따른 획일화 된 조합에서 벗어나 여러 매칭의 소리를 청음 해봄으로써 새로운 베스트 매칭을 찾아 냈다는 것이 가장 큰 수확이 아니었나 생각 됩니다. 이로써 인터네셔널 오디오 쇼 탐방기를 마치고 다음 편에는 일본 전자전인 CEATEC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07 일본 인터네셔널 오디오 쇼 탐방기 – 1 |
| 2007 일본 인터네셔널 오디오 쇼 탐방기 – 2 |
| 2007 일본 인터네셔널 오디오 쇼 탐방기 – 3 |
